환경

동두천시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생활개선회(회장 남미옥)는 27일 상패동 일대에서 새봄맞이를 위해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생활개선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농폐기물을 수거하고 봄철 산불예방 및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대상으로는 관내 농업인으로 농업부산물 소각 금지와 파쇄 사업 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텀블러 이용하기와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운동 방법을 홍보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바쁘..

동두천시 사회복지과, 봄맞이 환경정화와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기원 릴레이

동두천시 사회복지과, 봄맞이 환경정화와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기원 릴레이

Mar 18, 2024 | Q기자

 

동두천시 사회복지과는 16일 새봄맞이 일환으로 지행역 일대에서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환경정화 활동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해 사회복지과(과장 김영미) 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각종 생활 쓰레기와 오염물을 수거해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섰다. 더불어 사회복지과 직원 일동은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 유치 기원’을 염원하는 홍보 캠페인 릴레이를 펼쳤다. 동두천시청 김영미 사회복지과장은 “깨끗한 거리가 다가오는 봄 날씨와 함께 시민들에게 즐거..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단, 평화의 소녀상 지킴이 환경정화 활동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단, 평화의 소녀상 지킴이 환경정화 활동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한옥)는 9일 명예회장을 비롯해 전현직 여성단체 협의회 회장단이 함께 모여 시민평화공원 내에서 ‘평화의 소녀상’지킴이 부근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14개 단체 여성단체 회장들이 참여했으며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동두천시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기원과 여성단체협의회의 새로운 출발과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소녀상과 시민평화공원 환경정화는 매월 1회씩 각 여성 단체별 순번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날은 소녀상 앞에 모..

동두천시 재향군인회, 벨기에 룩셈부르크 참전비 참배 및 환경정화

동두천시 재향군인회, 벨기에 룩셈부르크 참전비 참배 및 환경정화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재향군인회(회장 서득창)는 6·25전쟁 정전협정 7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27일 오전 소요산 벨기에↑셈부르크 참전비에서 참배 및 헌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재향군인회 이사회, 여성회, 청년단, 향군 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하였다. 벨기에 룩셈부르크 참전비는 한국전쟁 때 유엔군으로 참전한 벨기에와 룩셈부르크군의 전공을 기념하기 위하여 1975년 9월 26일 국방부가 건립한 기념탑이다. 벨기에와 룩셈부르크는 1950년 7월 14일 유엔 사..

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여름 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여름 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Jun 27,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24일 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환경보전의식을 함양하고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에는 약 40여 명의 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인근 아파트 단지 및 상가 주변 제초작업과 생활 쓰레기 수거 등을 실시했다. 김우정 불현동장은 “주말 이른 시간 무더운 날씨에도 흔쾌히 참석해주신 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말끔해진 불현동의 거리를 보며..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상패동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상패동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생활개선회(회장 남미옥)는 지난 24일 영농활동이 많은 상패동 일대에서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생활개선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텀블러 이용하기 및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운동 방법을 홍보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남미옥 한국생활개선동두천시연합회장은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통해 우리가 사는 지역을 깨끗하게 만들고 지구온난화를 늦추는 계기가..

동두천시 불현동, 사회단체 합동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동두천시 불현동, 사회단체 합동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는 깨끗한 불현동을 만들기 위해 지난 15일 도·시의원, 불현동 사회단체 및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불현동 사회단체 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3개 구역으로 나누어 골목길·이면 도로 청소 및 주택가에 무단으로 투기된 생활 쓰레기 수거를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동두천시 방범기동순찰연합대 회원 10여 명은 불현동 3통에 오랫동안 방치된 다량의 폐기물을 처리하여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하였다. 김우..

무공수훈자회 동두천시지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무공수훈자회 동두천시지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무공수훈자회 동두천시지회(지회장 이도재)는 지난 31일 동두천시에서 주관하는 2023년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엔 회원 25명이 참여해 신천 일부 구간과 도심지 일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보산역에서 지행역까지 3㎞ 구간에 방치된 쓰레기 50㎏을 수거하였다. 이도재 지회장은 “지역사회 환경보존을 위한 자발적인 봉사활동은 동두천시의 지속적인 발전과 공동체 화합에 기여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국가유공자 단체로서 시민..

동두천시,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동두천시,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31일 민·관·군 합동으로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소속 100여개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미군장병, 시의원, 공무원 등 약 1,500여 명이 참여해 신천변과 도심지 일대를 대상으로 정화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시 경계에서부터 소요교까지 신천변을 중점적으로 겨우내 묵은 쓰레기 등을 일제 수거하였다. 이날 환경정화는 시민 및 방문객에게 깨끗하고 질서 있는 동두천시의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새마을운동 동두천시지회, 신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

새마을운동 동두천시지회, 신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새마을운동 동두천시지회(지회장 윤광회)는 지난 26일 봄맞이 신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각 동 새마을 남녀 지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신천교 일대를 따라 이동하며 무단으로 버려진 생활 쓰레기와 폐기물을 집중 수거했다. 이번 활동으로 신천변이 깨끗이 정돈됨에 따라 봄을 맞이해 신천변을 찾을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윤광회 지회장은 “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 회원님들과 함께 봄맞이 환경정화를 할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일상생..

동두천시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동두천시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1일 오전, 소요동에 위치한 동두천 일반산업단지 일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에는 일자리경제과 직원 20여명이 참여하여 겨우내 공단에 쌓여있던 쓰레기 수거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봄의 향취를 느낄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일자리경제과가 관리·지원하고 있는 ‘동두천 일반산업단지’ 주변은 섬유 및 피혁 제품 공장들이 입주하고 있어 무단투기 된 폐기물과 쓰레기 등이 장기간 적치되는 등 ..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임원진, 평화의 소녀상 지킴이 환경정화 활동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임원진, 평화의 소녀상 지킴이 환경정화 활동

Mar 0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한옥)는 지난 4일 제20대·21대 회장 이·취임식 등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각오를 다지기 위해 전현직 여성단체 임원진들이 함께 모여 시민평화공원 내 ‘평화의 소녀상’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이유화 이임회장, 윤한옥 취임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7명이 참여하여 시민평화공원 주변을 정리하고, 평화의 소녀상에 따뜻한 담요를 덮어주었다. 소녀상 및 시민평화공원 환경정화는 매월 1회씩 각 여성단체별 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