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동두천시

동두천시, 동두천경찰서와 “흉기 난동” 합동 모의훈련 실시

동두천시, 동두천경찰서와 “흉기 난동” 합동 모의훈련 실시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동두천경찰서와 합동으로 최근 발생하고 있는 흉기 난동 강력범죄에 대비하기 위해 동두천시 관내 지역에서 합동 모의훈련(FTX)를 실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합동훈련은 동두천시가 운영 중인 지능형(AI) CCTV를 활용하여, 범인의 얼굴을 인식하고 도주 이동 동선을 추적 후 검거하는 과정으로, 2차 범죄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목표로 상황접수, CCTV통합관제센터 전파, 추적, 현장출동, 검거 등 종합적인 훈련을 실시하였다. 특히 지능형(AI)..

동두천시 도시재생 우리동네 보안관, 동두천경찰서와 합동순찰 나서

동두천시 도시재생 우리동네 보안관, 동두천경찰서와 합동순찰 나서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9일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우리동네 보안관’이 동두천 경찰서와 합동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5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한 ‘우리동네 보안관’은 지속적인 순찰을 통해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청소년 비행을 차단하는 등 원도심의 안전한 거리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도시재생 사업지 내 5개의 상인회와 주민협의체의 지원으로 생연2동·중앙동 일대 순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합동순찰은 민·관·경의 협력을 강화시키고, 철..

동두천시, 특이민원 발생상황 대응 경찰합동 훈련 실시

동두천시, 특이민원 발생상황 대응 경찰합동 훈련 실시

Aug 1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시청 민원실 및 8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두천경찰서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발생 대응 2023년 하반기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특이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다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훈련은 특이민원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대피, 경찰출동, 민원인 인계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현장 대응능력..

동두천시-동두천경찰서 협업체계 구축, 여성안심귀갓길 환경개선

동두천시-동두천경찰서 협업체계 구축, 여성안심귀갓길 환경개선

Oct 26,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으로 경찰서와 협의하여 사업 대상지를 선정하고 여성안심귀갓길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동두천시는 4,500만원을, 동두천경찰서는 5,000만원을 각각 투입했다. 동두천시, 동두천경찰서가 공동사업방식으로 범죄 발생률이 높은 지역의 통계를 기반으로(여성안심귀갓길 3번과 6번 구역) 2개소에 각각 설치했다. 주민들의 동의를 받아 솔라LED도로명주소안내판, 솔라표지병, 로고젝터를 설치하여 여성안심귀갓길로 지정된 구역의 치안을 강화하고 주민뿐만..

동두천시-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동두천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동두천시-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동두천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Oct 20,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와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신현기), 동두천경찰서(서장 민경훈)는 지난 19일 오후 5시 동두천시청 상황실에서 성공적인 자치경찰제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세 기관이 치안협력 강화를 위해 뜻을 모아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맞춤형 자치경찰 치안시책 추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행복마을관리소-자치경찰 협력체계 구축, ▲학대아동 조기발견 및 피해아동에 대한 원스톱 보호·지원 체계 마련, ▲지역사..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 동두천시·동두천경찰서와 지역 맞춤형 치안협력 강화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 동두천시·동두천경찰서와 지역 맞춤형 치안협력 강화

Oct 20, 2022 | 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 신현기)는 동두천시, 동두천경찰서와 손을 잡고 지역맞춤형 치안 협력 강화를 위한 잰걸음에 나섰다. 신현기 북부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9일 오후 동두천시청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 민경훈 동두천경찰서장과 함께 ‘자치경찰 분야 치안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자치경찰위원회를 중심으로 기초지자체와 경찰서가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긴밀한 협력·융합을 도모함으로써 지역 실정에 적합한 도민 맞춤형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두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및 동두천경찰서와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 안

동두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및 동두천경찰서와 어린이 통학차량 합동 안

Oct 17, 2022 |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14일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동두천경찰서와 함께‘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합동안전점검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통학버스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 대책에 따라 매년 상·하반기 2회 실시하고 있다. 점검사항은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여부, 어린이 보호표지 부착 및 종합보험 가입 등 통학버스 요건 구비, 차량 구조장치 안전 여부, 안전운행기록 제출,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이 포함된다. 동두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