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두천시

동두천시 “시민 곁으로, 더 가까이, 더 진솔하게”  8월 중 『현장출동, 시장이 시민을

동두천시 “시민 곁으로, 더 가까이, 더 진솔하게” 8월 중 『현장출동, 시장이 시민을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30일 동두천시 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 8월 중 「현장 출동, 시장이 시민을 찾아갑니다」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시민들의 각종 민원사항과 시정발전을 위한 의견을 시장이 직접 접수하여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출동, 시장이 시민을 찾아갑니다.』는 지난해 12월부터 지속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민원 접수 또한 증가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을 얻는 현장행정 구현에 한 걸음 다가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형덕 동..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취미동아리 ‘사부작’ 참여자 모집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취미동아리 ‘사부작’ 참여자 모집

Aug 1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취미생활을 위한 동아리활동 ‘사부작’을 운영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사부작’동아리는 활동 계획부터 세부 일정까지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는 자발적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11월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대상은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된 만 9세 이상 만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 5명으로 8월 1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의 긍정적 에너..

동두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동두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Jun 17, 2023 | Q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오는 6월 27일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시 설명회 및 1:1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동두천시평생학습관에서 6월 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총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는 학교 밖 청소년 입시 전문가 강예은(MY UNI 대표) 강사를 초빙하여 2024학년도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2부는 1:1 멘토를 통한 맞춤형 진학 상담을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6월 19일부터 21일까지이며, 선착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대리 접수 실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제2회 검정고시 대리 접수 실시

Jun 17, 2023 | Q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2023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대리접수를 실시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센터 내에 마련된 장소에서 접수받는다.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며 만9세~만24세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대리 접수 신청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에 따른 준비물은 ▲신분증(여권,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등) ▲최종학력 증명서(제적증명서, 정원외관리증명서, ..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뮤직페스티벌 성료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뮤직페스티벌 성료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6월 10일 시민회관에서 지역 청소년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14회째 맞은 「2023년 청소년 뮤직페스티벌」은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주최하고 청소년범죄예방위원동두천지구위원회(회장 유지룡)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공동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소년과 일반 시민 등 약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초, 중, 고 동아리에서 댄스 및 보컬, 사물놀이, 관현악 등 공연을 선보였으며, 연..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뮤직페스티벌 개최

동두천시, 2023년 청소년뮤직페스티벌 개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6월 10일 13시부터 18시까지 시민회관에서 지역 청소년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2023년 청소년 뮤직페스티벌」은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주최하고 청소년범죄예방위원동두천지구위원회(회장 유지룡)와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1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장소는 시민회관에서 개최되며, 직관 공연은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총 좌석은 807석이고, 좌석이 만석일 ..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회의 개최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회의 개최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지난 10일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체계 중 하나인 상반기 청소년안전망 학교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교부적응·학업중단 등 청소년 조기발견 및 지원방안 ▲학교폭력(데이트폭력·성폭력·소년범죄·선도·이주배경청소년 등) 피·가해자에 대한 특별교육 지원마련 ▲학교지원단 운영조례 및 지원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학교지원단 차용홍 단장(한빛누리중)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적극적..

동두천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축제한마당 운영

동두천청소년수련관, 5월 청소년축제한마당 운영

Apr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청소년수련관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을 운영한다. 5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도하는 ‘청소년축제한마당’은 오는 5월 6일 토요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놀이공간으로써의 수련관을 홍보하고 다양한 체험 및 놀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총 3개의 행사 부스(스트레스 격파, 컵케이크 만..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 ‘교육현장체험 대학탐방’ 참가자 모집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 ‘교육현장체험 대학탐방’ 참가자 모집

Apr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오는 15일 교육현장체험의 일환으로 대학탐방을 운영하기로 하고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대학탐방은 서울 소재 대학 2곳(경희대, 한국외대)에서 진행되며, 캠퍼스 탐방 및 재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내실 있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4월 6일부터 11일까지이며,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는 만 9세~만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센터 홍보 채널(카카오톡 채널, SNS 등)..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밑반찬·밀키트 지원사업’ 운영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밑반찬·밀키트 지원사업’ 운영

Apr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동두천시지회(회장 윤한옥)와 2021년 체결한 MOU 협약을 기반으로 첫 협력 사업을 진행하면서 참가자 및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 사업은 2023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며,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밑반찬, 밀키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운영 내용은 수요조사를 통한 메뉴 선정, 조리법 교육, 밑반찬·밀키트 제작, 가정배달, 인식개선 캠페인 등이다. 신청 ..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4월부터 생활지원(꿈울림카드) 운영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4월부터 생활지원(꿈울림카드) 운영

Mar 3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4월부터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생활지원(큰울림카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활지원(꿈울림카드)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지급하는 충전 방식의 포인트 카드로, 프로그램 참여 횟수에 따라 금액이 차등 지급된다. 월 3회에서 5회 참여 시 2만원, 월 6회 이상 참여 시에는 5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활동비는 코나아이시스템을 이용해 청소년의 꿈울림카드에 포인..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그린나래 오케스트라’ 운영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그린나래 오케스트라’ 운영

Feb 1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2023년 학교 밖 청소년 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그린나래 오케스트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린나래 오케스트라는 2016년부터 이어온 센터 특화프로그램으로 2023년에는 기존단원을 포함한 총 15명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신규 단원은 동두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된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센터 홍보물 링크를 통해 신청 후 내부 심사를 통해 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