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동두천시

동두천시 꿈드림, 제4기 청소년 임원(오지라퍼) 위촉식 개최

동두천시 꿈드림, 제4기 청소년 임원(오지라퍼) 위촉식 개최

Ma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28일,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와 인식개선에 앞장서고자 제4기 청소년임원(오지라퍼)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임원으로 선정된 청소년 5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 △임원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제4기 청소년 임원 대표는 “지금도 학교 밖 청소년 불평등 사례가 많은데, 우리의 권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 꿈드림 청소년 임원‘오지라퍼’는 2021년부터 이어 온 학교 밖 청소년 대표..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Feb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청소년육성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보호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육성위원회 위원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청소년정책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며 동두천 시의원, 동두천 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청소년 유관기관의 센터장과 교수 등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청소년정책의 사업 추진 실적..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급식지원 나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급식지원 나서

Jan 3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의 급식 및 영양 관리를 위해 1월 관내 식당 3곳(신참떡볶이 동두천지행점, 파리바게뜨 동두천지행점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연간 약 2,300건의 급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는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 등록돼 있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학교 밖 청소년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만 9세에서 24세까지의 청소년이다. 운영은 2월..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청소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청소년 캠페인 실시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사)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지난 22일 동두천 신흥중·고등학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청소년 홍보캠페인을 추진했다. 캠페인에는 신흥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과 교사 등 15명이 참여해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안전 이용 홍보물과 핫팩을 나눠 주었다. 특히, 개인형 이동장치 청소년 무면허 운전 근절과 청소년 교통사고 발생 시 초래되는 문제점에 대해 안내했다. 신흥중학교 최명영 교장은 “최근 학생들이 호기심과..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 성료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 성료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자유수호평화박물관에서는 지난 22일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 시상식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4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 결과 ▲대상은 이가영(한빛누리고등학교), 박희연(사동초등학교), 신가인(지행초등학교),박세인(동두천어린이집),▲최우수상에는 문예빈(동두천중앙고등학교), 박서윤(동두천송내초등학교),김서현(지행초등학교),홍도현(효성유치원), ▲우수상에는 문수빈(송내중앙중학교),박시연(이담초등학교),이채은(이담초등학교), 김연..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 개최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 개최

Dec 20, 2023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지난 19일부터 31일까지 「제1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4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대전」은 1969년부터 1976년까지 한탄강에서 채집한 등줄쥐의 폐와 신장에서 세계 최초로 "한탄바이러스"를 지금의 동두천시 송내동 연구실에서 발견한 후 백신 개발까지 한 故 이호왕 박사(1928.10.26.~2022.7.5.)를 추모하고자 했다. 또한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미..

동두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동두천시장 간담회 개최’

동두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동두천시장 간담회 개최’

Dec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30일 시청 시장실에서 박형덕 시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올 한 해 동안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연간 활동을 보고하고 ‘쓰레기통 추가 설치 및 인력 충원’,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이동형 CCTV 추가 설치’등의 정책 제안과 의견 청취가 이뤄졌다. 한편 동두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 한 해 제대로 된 분리배출을 홍보하고자 별자리 과학축제, 텐텐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에 참여하여 분리배출에 대한 내용을 홍보했으며, 내년에는 유치원, ..

동두천시, 2023년 수능 후 ‘청소년 일탈 방지를 위한 캠페인’ 진행

동두천시, 2023년 수능 후 ‘청소년 일탈 방지를 위한 캠페인’ 진행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2023년 수학능력시험을 맞이해 청소년들의 비행을 예방하고 보호하고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동두천시 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 동두천경찰서, 동두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험 이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이 음주, 흡연 등의 일탈 행위를 벌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관내 소매점과 편의점을 대상으로 주류, 담배 판매 시 신분증을 확인하도록 요청하는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청소년 일탈 행위가 예상되는 번화가, ..

동두천시 도비장학회, 불현동 모범 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동두천시 도비장학회, 불현동 모범 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Oct 2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도비장학회(회장 박순태)는 지난 23일 불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모범 청소년 4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우정 불현동장과 장학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범 청소년 4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전달했다. ‘도비(濤斐, 아름다운 물결)장학회’는 2012년 결성돼 동두천 지역의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장학단체로, 학교와 각 동에서 추천한 학생을 대상으로 동두천 지역의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

동두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자기성장캠프’ 신청자 모집

동두천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자기성장캠프’ 신청자 모집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단체 활동의 기회가 적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교류의 시간을 가지게 하고 청소년 간 유대감 및 협동심 향상을 위해 강원도 동해로 1박 2일간 자기성장캠프를 가진다고 밝혔다. 자기성장캠프는 강원도 동해의 무릉별유천지, 도째비골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방문을 비롯해 청소년이 제안하는 게임으로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는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된 2009년생 이상 신청자 중 16명을 선발 예정으로 센터 홍보물 링크..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학교 밖 청소년 명절 음식 지원 등 협력 사업 성료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학교 밖 청소년 명절 음식 지원 등 협력 사업 성료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지난 26일 (사)여성단체협의회 동두천시지회(회장 윤한옥)와 협력 사업으로 「너도 소중한 우리아이 ‘희망찬 꿈드림’」을 총 15회에 걸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 사업은 2023년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으로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밑반찬과 밀키트를 만들고 직접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인식 향상 및 공감대 형성에 큰 역할을 했다.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사업 운영이 끝난 후에도 학교 밖 ..

동두천시, 9월부터 ‘청소년을 위한 차 없는 거리’ 운영

동두천시, 9월부터 ‘청소년을 위한 차 없는 거리’ 운영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신시가지 중앙로(지행동우체국∼송내지구대) 일대를 청소년을 위한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과 6월에도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하여 청소년들에게 자유로운 활동공간을 제공하고 가족 단위의 주말 여가 활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였다. 차 없는 거리는 동두천 시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8시까지이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차 없는 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