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이천시

청소년 온라인 정책제안 ‘청소년 이야기 판’개최

청소년 온라인 정책제안 ‘청소년 이야기 판’개최

Sep 24,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자신의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청소년 이야기 판’이 오는 26일 유튜브 “이청재TV(이천청소년육성재단)”채널에서 생중계로 개최된다.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써 이천시가 선정되어 2020년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천시와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 그리고 이천시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청소년 판’ 사업에는 3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모집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모집

Sep 14,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청소년 정책은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엄태준)은 이천시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를 위해 ‘제1대 이천시청소년의회’를 운영한다. 2019년 10월 이천시 의회는 「이천시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다. 이천시의 청소년 정책은 청소년이 직접 정책 결정과정(청소년 대표 선출, 지역사회 청소년 의견수렴, 정책제안 및 모니터링)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이 주인인 이천시”를 구현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스테이스트롱 챌린지’동참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스테이스트롱 챌린지’동참

Sep 01, 2020 | 편집부기자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코로나19 극복 염원을 담아 ‘함께 힘을 모아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라는 응원메시지를 담은 스테이스트롱 챌린지 캠페인 활동에 동참했다. #스테이스트롱 챌린지는 코로나19 극복과 종식을 응원하는 릴레이 공익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2020년 03월 외교부가 시작하였고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 거품이 더해진 그림에 ‘stay strong’ 문구를 넣어..

이천시 청소년참여활동활성화 사업 ‘청소년 판’ 위원 모집

이천시 청소년참여활동활성화 사업 ‘청소년 판’ 위원 모집

Aug 03,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로 지역사회에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하여 지역사회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 프로그램 ‘청소년 판’을 운영한다. ‘청소년 판’은 이천시와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천시교육지원청 3개 기관이 협력하여 운영하고,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지역사회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공모 사업이다. 청소년 판 위원이 되면 안전, 인권, 교육,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워크숍에 참가할 수 있고, 전문가의 멘토링, 토론회, ..

‘2020년 이천시 종합예술제’ 온라인 영상 접수

‘2020년 이천시 종합예술제’ 온라인 영상 접수

Jun 30,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가 주관하는 ‘2020년 이천시 청소년 종합예술제’접수가 7월 1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이천시 종합예술제 예선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대면 경연대신 온라인 영상 접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심사 역시 심사위원들만 모여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4개 부문 17개 종목(음악 6, 무용 7, 사물놀이 2, 문학 2)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다만, 문학 부문의 경우 심사일인 7월 21일 시청 홈페이지에 공..

생명존중, 행복나눔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전하는 이천

생명존중, 행복나눔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전하는 이천

Apr 27,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신순철, 이하 ‘센터’)는 관내 청소년 약50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생명기쁨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경기도특성화사업 공모에 2016년부터 5년 연속 선정되어 진행하는 이 프로젝트는 미래의 예비부모인 청소년에게 양성평등과 가족친화적 가치를 구현하는 새로운 가족모델링 교육, 출산에 대한 의미를 찾고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인식개선교육 등을 진행하고, 손수 만든 신생아용품(배냇저고리 등)을 취약계층 영아 및 산모에 전달하여 가족의 소중..

이천시,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시범사업 공모 선정

이천시,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시범사업 공모 선정

Mar 11,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9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해당 공모는 참여 청소년 위원 구성부터 사전교육, 의제 발굴 및 토론, 의제 투표, 실천 활동까지 일련의 참여활동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모델을 운영할 기초지자체를 선정하는 내용이며,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 신청을 받았다. 이천시는 이천교육지원청 및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1차 서면(서..

이천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

이천시,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

Dec 20,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9일 이천송정중학교 3학년 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천시는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이해 및 공감, 합리적이고 바람직한 인구관련 가치관 형성을 위해 유·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2019년 이천시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하여 왔으며, 이번 교육을 포함하여 올해 10회, 1,800여명이 인구교육을 수강했다. 이천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가 함께 주관한 이번 인구교육은 가치관 ..

이천시, 정례브리핑에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계획 밝혀

이천시, 정례브리핑에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계획 밝혀

Dec 06,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6일 이천시청 4층 브리핑룸에서 제2차 정례브리핑을 가졌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원종순 자치행정국장이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건립 취지와 공공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개시에 대해 발표했다. 원종순 자치행정국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주민들에게는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내년에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설계를 공모하고 2022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

관고동 ‘아낌없이 주는 나무 소원 들어주기’ 행사 성황리에 마쳐

관고동 ‘아낌없이 주는 나무 소원 들어주기’ 행사 성황리에 마쳐

Nov 27,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 관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희숙, 김종원)는 26일 저소득 및 한부모가정 청소년들에게 사랑과 꿈을 전달하고자 ‘아낌없이 주는 나무 소원 들어주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행복한마을 공동체, 시민이 주인인 이천」의 일환으로 살고 싶은 관고동 만들기를 위해 사회·기관단체장 및 후원자, 협의체 위원, 학생 대표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소원 들어주기 물품 전달식을 무사히 마쳤다. 이번 행사에서는 46세대 60명의 청소년들이 소원 선물을 받았으며 선물종류도..

엄태준 이천시장, 수능 수험생 응원

엄태준 이천시장, 수능 수험생 응원

Nov 14, 2019 | 편집부기자

 

엄태준 이천시장이 2020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일인 14일 시험장 앞에서 수험생 들을 격려했다. 엄 시장은 오전 7시부터 다산고, 양정여고, 이천고, 이현고, 이천제일고, 효양고 등 6개 시험장을 돌며 응원나온 학생들과 함께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엄 시장은 "최선을 다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긴장하지 말고 준비했던 대로 차분하게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내 ‘행복 IT Zone’ 개소

이천시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내 ‘행복 IT Zone’ 개소

Nov 05,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일 청미청소년문화의집 내에 ‘행복 IT Zone’의 개소식을 열었다. 행복 IT Zone 사업은 SK하이닉스 구성원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하는 ‘청소년 학업공간 개선 사업’으로서, 지역 청소년들이 우수한 IT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첨단 IT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이천시는 SK하이닉스의 지원으로 2011년부터 현재까지 44개소의 행복 IT Zone을 개소하여 청소년에게 방과 후 학업 공간을 제공하였다. 이번 개소한 행복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