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이천시

이천시, 수능시험 전후 청소년 운집지역 범죄예방 활동 강화

이천시, 수능시험 전후 청소년 운집지역 범죄예방 활동 강화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수능전후 관내 유흥가 주변 청소년들의 일탈 행위 차단과 지역공동체 범죄 예방 치안안전 강화를 위해 이천경찰서와 함께 실무자 회의를 15일에 개최하였다. 이번 실무자회의는 일선에서 근무하는 이천시CCTV통합관제센터와 이천 경찰서 생활안전과가 협력하여 수능 전후에 발생할 수 있는 공원, 술집주변 등 유흥가 일대의 일탈행위와, 청소년 운집장소에 대한 범죄 발생 빈도를 확인 하고, 범죄발생 우려지역에서 사건, 사고가 발생 시 【112치안종합상황실..

청소년, 이천의 내일을 이끌다.  제2회 이천시청소년 ‘나비정책마켓’ 개최예정

청소년, 이천의 내일을 이끌다. 제2회 이천시청소년 ‘나비정책마켓’ 개최예정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교육지원청, 서희청소년문화센터와 이천시 청소년의 사회참여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오는 11월 18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참여연합의회 ‘나비’의 청소년들과 이천시장, 이천시의장, 이천교육장의 참석아래 제2회‘나비 정책마켓’을 개최할 예정이다. 나비정책마켓은 1부 기관장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오늘의 청소년, 이천의 내일을 꿈꾸다.)를 진행하여 소통의 시간을 갖고, 2부 정책마켓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발굴‧제안한 이천시정책을 마켓형..

이천시청소년재단, 제6회 이천시진로체험박람회

이천시청소년재단, 제6회 이천시진로체험박람회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청소년교육협력지원센터(이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교와 마을을 잇고 꿈을 빚는’ 이천시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를 오는 10월 28일~29일 양일간 이천시청사 앞 ‘모두의 광장’에서 운영한다. (주최 이천시·이천교육지원청, 주관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되거나 비대면으로 운영되었던 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가 관내 초·중·고학생은 물론 학교밖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다. 이번 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는 건강·안전, 여가,..

이천시, 한국잡월드와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활동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 한국잡월드와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활동 업무협약 체결

Oct 15,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김영철)와 10월 14일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잡월드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이천시가 진로·직업 체험활동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추진되었다. 「이천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활동 지원 사업」은 관내 초등학생(5학년)과 중학생(1학년) 약 4천여 명에게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진로역..

제3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모집

제3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모집

Oct 12, 2022 | 기자

 

이천시청소년재단에서 2023년 활동할‘제3대 이천시 청소년의회’의 청소년의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이천시 관내 거주중인 만9~18세 청소년이며, 2022년 10월 30일까지 이천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icfyouth.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청소년의원에 지원하는 청소년들은 청소년 관련 정책제안 및 공약사항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들이 직접 온·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12월 중 최종 의원으로 당선하게 된다. 최종 당선된 의원의 임기는 2023년..

이천시 백사어린이 드론축구단 경기권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쾌거

이천시 백사어린이 드론축구단 경기권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쾌거

Oct 04, 2022 | 기자

 

백사면 주민자치학습센터(백사주민자치회장 김윤재)는 지난 9월 대한드론축구협회에서 주관한 제1회 경기권 유소년 스타트 드론축구대회에서의 수상소식을 알려왔다. 백사어린이 드론축구교실은 올 여름 드론축구수업을 마치고 축구단을 창단하여 올 가을 다양한 대회를 통해 경험을 쌓을 계획을 갖고 있다. 9월 18일 대한드론축구협회는 제1회 경기권 유소년 스타트 드론축구대회를 경기도 화성 위캔 아레나 드론축구센터에서 공식경기로 개최하였으며, 백사어린이 드론축구단은 2개의 팀으로 구성하여 ..

파주시, 청소년이용권장시설‘파주어린이천문대’지정

파주시, 청소년이용권장시설‘파주어린이천문대’지정

Oct 04,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달 30일 청소년이용권장시설로 파주어린이천문대를 지정했다. 운정2동에 소재한 파주어린이천문대(대표자 김승현)는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천문우주 체험을 운영하고 있는 시설로, 청소년기에 필요한 별, 우주 등 천체관측을 통해 청소년 인성 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이용권장시설은 청소년지도사를 배치하고, 상시 또는 정기적으로 청소년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에 대해 각 시·군·구에서 지정하고 있다. 시는 올해..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도내 18세미만 청소년 아동 여가활동 지원한다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도내 18세미만 청소년 아동 여가활동 지원한다

Sep 03,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대호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3)은 여가활동 지원 대상인 사회적약자의 범위에 18세 미만의 아동도 포함하여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경기도 도민 여가 활성화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8월 31일 입법예고 하였다. 황 부위원장은 조례 개정이유에서 “조례의 상위법인 「국민여가활성화기본법」의 개정에 따라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사회적약자에 18세 미만의 아동을 추가하여 청소년과 아동의 여가 보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고 말했다. 또한 “조례 개정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재단으로 새로운 도약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재단으로 새로운 도약

Nov 24,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엄태준)이 ‘이천시청소년재단’으로 새 출발 한다. 지난 10월 7일자 명칭변경에 따른 「이천시 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개정 이후 2020년 11월 20일자로 경기도로부터 정관변경 허가승인을 통보받았다. 이는 청소년을 육성(育成, 길러 자라게 한다)의 대상이 아닌 사회발전의 동반자이며 주체적 존재로 인식하는 현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기 위함이며, 청소년 주도의 지원적‧협업적 청소년정책을 추진하고자 하는 재단의 기능과 역할을 강조하기..

2020 이천시 온라인 청소년 어울림마당 “오감만족 All in one”개최

2020 이천시 온라인 청소년 어울림마당 “오감만족 All in one”개최

Nov 06, 2020 | 편집부기자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적거리두기에 지친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하여 위로받을 수 있도록 이천시 청소년어울림 마당 “오감만족” All In One 프로그램을 온택트(Ontact)로 운영한다. “오감만족 All in one”의 프로그램은 체험활동, 문화예술, 사회참여, 청소년어울림활동 분야 등 4개 분야 8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라인 청소년 문화예술체험키트 제작 활동을 시작으로 청소년동아리 영상제, 사회활동참여..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의원 선거 실시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의원 선거 실시

Oct 30,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구성을 위한 청소년 의원 온‧오프라인 선거를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9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투표는 9세부터 18세까지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 유권자는 QR코드를 통해 후보자들의 공약을 직접 확인하고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쳐 투표 할 수 있다. 특히, 10월 31일(토) 하루만 실시하는 오프라인 선거는 선거구별 접근이 용이한 투표소 3곳(서희..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위탁개발 추진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위탁개발 추진

Oct 08,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5일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를 위탁개발로 추진하고자 한국자산관리공사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공건축물 위탁개발이란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갖춘 공공기관이 설계부터 준공까지 책임지고 대행 개발하여 준공과 동시에 소유권은 지자체에 귀속하는 제도로 공공시설의 적기공급이 가능하며, 시에서는 도입 프로그램 개발과 시설 운영계획 수립 등 행정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지자체에서 많이 채택하고 있는 제도다. 시는 본 사업의 위탁개발 추진을 위해 9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