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이천시

2023년 이천시4-H 청소년의 달 행사 개최

2023년 이천시4-H 청소년의 달 행사 개최

Jun 0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5월 30일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학생4-H회원, 청년4-H회원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의 달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각 학교4-H회원과 청년농업인4-H회원들의 만남을 통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결의와, 승마체험과 등을 통해 지덕노체 이념을 실천하고자 기획했다. 이천시 상반기 우수4-H회원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시장표창(김영준 외 2명), 국회의원표창(박노영 외 1명), 한국4-H본부..

이천시 창전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나서

이천시 창전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나서

May 30, 2023 | Q기자

 

창전동행정복지센터는 5월 24일 창전동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육재수) 회원 등 10여명과 함께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청소년 유해환경을 개선하여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관내 주변 상가 일대 청소년 출입이 가능한 업소를 방문해 "19세 미만 청소년에 대한 술·담배 판매금지" 스티커 부착여부 확인 및 배부 하였으며 주류 및 담배 판매 시 필히 신분증 제시 요구를 통해 청소년 선도에 협조해 줄 것을 당..

청소년의 달 기념하여 개최된 이천시 청소년 축제 한마당   부스운영.청소년 동아리 및 연예

청소년의 달 기념하여 개최된 이천시 청소년 축제 한마당 부스운영.청소년 동아리 및 연예

May 1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이천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13일 공설운동장에서 청소년 축제(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잇다)를 개최하였다. 이천시 청소년축제는 이천시와 청소년재단 산하 ‣ 서희청소년문화센터 ‣ 창전청소년문화의집 ‣ 부발청소년문화의집 ‣ 청미청소년문화의집 ‣ 이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 이천시 교육협력지원센터가 참여하였다. 축제는 오전 11시 서희청소년..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와 함께하는 이천남초등학교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 실시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와 함께하는 이천남초등학교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 실시

May 12, 2023 | Q기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가 9일, 12일 중리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이천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중리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으로 중리동 주민자치회 기획·예산분과에서 주관하여 관내 청소년(이천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회의 의의와 역할에 대하여 교육하고 주민자치회 운영방식과 동일하게 각 분과를 나누고 회장, 간사, 분과장을 선출하여 주민자치회 회의를..

이천시 관고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이천시 관고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Apr 13,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행정복지센터(동장 한미연)는 개학기를 맞아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난 4월 12일 관고동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이승환)과 함께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 점검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편의점·청소년 주류제공 우려가 높은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도․단속을 실시하고,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의무이행 사항을 홍보했다. 관고동 청소년지도위원장은“밝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위한 계도활동에 참여해 준..

이천시 대월면 청소년 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이천시 대월면 청소년 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Mar 24, 2023 | Q기자

 

이천시 대월면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22일 관내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선도·지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청소년 유해업소·약물·물건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고자 실시했다. 이 날 청소년지도위원 및 관계 공무원들은 대월면 일대의 노래방, 식당, 편의점 등을 방문해 ‘19세 미만에게 술·담배 판매 금지’ 스티커 부착여부를 점검했으며, 업주들에게 주류 및 담배 판매 시 필히 ..

이천시, 청소년이 주연하는 꿈의 무대로

이천시, 청소년이 주연하는 꿈의 무대로

Mar 18, 2023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6일 이천시청소년재단을 방문하여 청소년 및 재단 임직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청소년을 비롯하여 이천시청소년재단 문기흡 대표이사와 재단 직원, 이천시청 천기영 청년아동과장, 홍영숙 청소년팀장이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의 역할과 재단의 발전방향에 대해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연찬하는 자리로 깜짝 마련되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함께한 청소년들에게 “여러분들이 지역사회 발전과 변화의 주체이다.” “..

이천시, 청소년 권익증진을 위한 생리용품 구매비용 지원

이천시, 청소년 권익증진을 위한 생리용품 구매비용 지원

Mar 13, 2023 | Q기자

 

이천시는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보건위생물품(생리대) 구매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이천시에 주소지를 둔 만9세부터 만24세까지(1999. 1. 1. ~ 2014. 12. 31. 출생자) 중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여성청소년이다. 지원 금액은 월 1만3천원 연간 최대 15만 6천원으로 연2회(상‧하반기)로 나눠 신청한 달부터 월별 산정 후 바우처 포..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아동·청소년 소원선물 [램프의 요정]진행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아동·청소년 소원선물 [램프의 요정]진행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20일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옥선)는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기관⦁단체장 및 개인후원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 아동⦁청소년에게 소원 선물을 전달하는‘제16회 장호원 램프의 요정"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올해로 16회를 맞은‘램프의 요정’은 올 초부터 지역 기관⦁단체 및 교육기관에 저금통을 배분하는 등 모금을 진행하였으며, 관내 80개 기관⦁단체 및 개인 후원자들의 기부로 2,000만..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12월 9일 부산 센텀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된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시상식에서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의 ‘정민경 상담사’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전국의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지역 청소년의 심리건강을 위해 청소년에게 마음키트 및 상담을 제..

이천 제2회 나비정책마켓 개최  이천시 청소년사회참여활동 ‘나비정책마켓’ 성공 개최

이천 제2회 나비정책마켓 개최 이천시 청소년사회참여활동 ‘나비정책마켓’ 성공 개최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11월 18일 이천시 청소년참여연합의회 ‘나비’는 작년에 이어 올해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제2회 나비 정책마켓’을 개최하였다. 1부 토크콘서트에서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이천시의장, 조기주 이천교육장은 청소년들과의 소통의 의지를 표현했으며, 제안한 정책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격려하였다. 2부 정책마켓에서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노력하여 제안한 정책을 직접 발표‧전시하며 판매하였고 이천시청, 이천시의회, 이..

이천시, 안전한 청소년 성장 환경 구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이천시, 안전한 청소년 성장 환경 구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Nov 21,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성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지난 11월 17일, 수능을 맞이하여 이천시 교육청소년과, 이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그리고 관내 민간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이천・여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과, 방범기동순찰대 이천시연합대), 이천경찰서 청소년 지도위원회, 이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천시 여자단기청소년 쉼터 등 42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참여인원들은 청소년이 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