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이천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 대회 개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 대회 개최

Nov 07, 2023 | Q기자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화중)은 지난 11월 3일(금)‘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 대회’를 개최하였다. 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대회는 다산고등학교(교장 최우성) 학생들과 장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고 장애인 권익옹호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다산고등학교는 평소 청소년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며 2022년 5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와 관련하여 다산고등학교 학생들은 장애 이해 교육, 장애체험(휠체어, 시각), ..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중리동 청소년 봉사단”과 함께 마을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중리동 청소년 봉사단”과 함께 마을 환경정화 활동 실시

Oct 06, 2023 | Q기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와 중리동청소년봉사단(이하 중청단)이 함께 지난달 26일, 이번 달 5일 양일간 마을을 청소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틀간 진행된 이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교의 중청단 단원(이천남초교 30명, 이천단월초교 13명) 43명과 중리동 주민자치회 위원 14여명이 참석하여 이른 아침부터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힘을 모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상반기에 실시한 중리동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를 통해 발굴한 마을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 서경들마을서 숲체험 활동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 서경들마을서 숲체험 활동

Aug 29, 2023 | Q기자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26일 주말프로그램으로 이천 서경들마을에서 숲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과 실무자 40여 명이 참여해 숲길 걷기, 숲밧줄놀이, 편백나무 향낭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탄소 중립 교육과 숲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 청소년은 “숲밧줄 놀이가 재밌었고, 주변에 있는 나무를 알게 돼 좋았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청소년은 ”벌레가 많아서 힘들었지만, 산길을..

이천시 신둔면 청소년지도위원회, 심폐소생술 교육

이천시 신둔면 청소년지도위원회, 심폐소생술 교육

Aug 23, 2023 | Q기자

 

신둔면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정하석)는 21일 신둔면행정복지센터에서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응급안전 및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지역 주민들 및 청소년 지도를 위해 활동하는 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순찰 도중 위급현장에서 응급상황이 발생 시 빠르고 적절한 현장 대응을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선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 및 골든타임의 중요성, 응급상황 대처요령 및 심폐소생술 실습등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지도한 이준우 공익교육연..

이천시, ‘청소년 예쁜미소 지킴이’  운영으로 무너진 양치습관 회복

이천시, ‘청소년 예쁜미소 지킴이’ 운영으로 무너진 양치습관 회복

Aug 22, 2023 | Q기자

 

이천시보건소는 지역아동·청소년들의 마스크 착용 등으로 소홀해진 구강건강관리를 강화하고자 여름방학기간에‘청소년 상쾌한 입안건강 예쁜미소 지킴이’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0일간 관내 보건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아동센터 7곳의 100여명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치면착색제를 통해 치아의 상태를 관찰하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치아 건강을 위한 치아홈메우기, 스케일링, 전문가 불소도포(바니쉬) 등 구강관리 서비스와 개..

이천시 부발읍, 무더위도 이긴 청소년 여름 방학 특강 프로그램 성료

이천시 부발읍, 무더위도 이긴 청소년 여름 방학 특강 프로그램 성료

Aug 11, 2023 | Q기자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학습센터는 여름 방학을 맞아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10일까지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특강은 청소년들이 학교 밖에서도 다양한 학습을 통해 창의력 향상은 물론또래 간 관계 형성을 배우는 기회 마련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9~1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총 30명이 수료하였다. 이번 방학 특강은 게임 문화 형성과 문제해결력 향상을 돕는 「창의UP! EQ UP! 보드게임」과 수행평가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미리 준비하는..

“청소년의 도전과 참여로 여는 이천의 미래”  제29기 청소년문화순례대행진 출정식 개최

“청소년의 도전과 참여로 여는 이천의 미래” 제29기 청소년문화순례대행진 출정식 개최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사)한국BBS경기도연맹이천시지회(회장 정훈기)가 주최한「제29기 청소년문화순례대행진」이 지난 7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출정식을 갖고 힘차게 출발했다. 행진 첫날 출정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하여 박명서의회운영위원장, 김재국의원, 읍면동 분회장 및 (사)한국BBS경기도연맹이천시지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문화순례대행진이 무더운 더위 속에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이천 미래의 주역이자 희망인 ..

이천시 관고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이천시 관고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Jul 10,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행정복지센터는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난 7월 7일 관고동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이승환)과 함께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 점검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관고동 청소년지도위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앞장서서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식당, 편의점 등을 방문해 ‘19세 미만에게 술·담배 판매 금지’스티커 부착 여부를 점검하고, 주류 및 담배 판매 시 필히 신분증 제시 요구를 하도록 당부했다. 관고동 청소년지도위원장은“청..

이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마약피해 예방 및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릴레이캠페인 동참

이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마약피해 예방 및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릴레이캠페인 동참

Jun 23, 2023 | Q기자

 

지난 21일 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문기흡)과 이천시청 청년아동과 청소년팀은 청소년의 마약 피해 예방 및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NO EXIT-출구없는 미로, 마약’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해당 캠페인은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하여 범국가적으로 활발히 펼쳐지고 있으며, 이천시청소년재단은 경기이천교육지원청(조기주 교육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및 산하시설, 이천시 청년아동과 청소년팀 공무원들은‘출구..

중리동 주민자치회, 이천단월초등학교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 실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이천단월초등학교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 실시

Jun 22, 2023 | Q기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가 19일, 중리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이천단월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중리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으로 중리동 주민자치회 기획·예산분과에서 주관하여 관내 청소년(이천단월초등학교 6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회의 의의와 역할에 대하여 교육하고 주민자치회 운영방식과 동일하게 각 분과를 나누고 회장, 간사, 분과장을 선출하여 주민자치회 회의를 직..

이천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한 자리에!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이천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한 자리에!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Jun 2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주최, 한국청소년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이천시 청소년 종합예술제가 지난 20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행되었다. 예술제는 4개 부문 17개 종목으로 음악부문(한국음악 성악 독창, 한국음악 기악 독주⋅합주, 대중음악밴드⋅개인, 서양음악 성악합창), 무용부문(한국무용 독무⋅군무, 발레 독무⋅군무, 현대무용 독무⋅군무, 댄스), 사물놀이 부문(사물놀이 앉은반, 농악 선반..

이천시, 청소년 보호 의식 개선을 위한 활동 펼쳐

이천시, 청소년 보호 의식 개선을 위한 활동 펼쳐

Jun 0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성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지난 6월 1일,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이천시 청년아동과, 이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그리고 관내 민간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이천・여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이천경찰서 청소년 지도위원회, 이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천시 여자단기청소년 쉼터,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이천지구위원회 등 40여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참여인원들은 청소년이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