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두천시

동두천시, 2023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모니터링 및 평가 교육 실시

동두천시, 2023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모니터링 및 평가 교육 실시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5일 「2023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모니터링 및 평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들이 스스로 마을의 복지 문제를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의제 발굴을 통해 사업을 계획하고 실행하여,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켜 지역 공동체를 구축하는 활동이다. 협의체는 지난 4월부터 2023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8개동 순회 교육을 실시하여 기본 이론 교육과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욕구조사 설문문항 ..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대상 교육 실시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대상 교육 실시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해진)는 지난 25일 평생교육원 2층 공연장에서 보육교사 18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두천시 사회복지기금(양성평등) 지원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세계 시민교육(다문화)과 행복한 교사’라는 주제로 다문화 인식개선 및 상호문화 이해 교육을 통해 보육교사들이 다문화 가정의 아동들을 편견 없이 열린 마음으로 보육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동두천시, 5급 이상 공직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동두천시, 5급 이상 공직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Oct 19,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장, 부시장을 비롯해 5급 이상 공직자를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이 조직의 이미지 손상과 직무수행 저하 등을 초래하는 만큼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인 서민순 젠더 전문관을 초빙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의식변화와 고위직의 역할, 성희롱 피해자를 위..

동두천시, 제4차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동두천시, 제4차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Oct 11, 2022 | 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지난 7일 시청 본관3층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산업체안전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4차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위급상황 발생시 급성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으로, 교육을 받은 자는 누구든지 위급상황시 이를 활용하여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 교육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근거한 심폐소생술교육 법정의무대상자(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교사 및 산업체안전관리 담당자)..

동두천시, 제23기 멘토-멘티 교육 및 결연식 실시

동두천시, 제23기 멘토-멘티 교육 및 결연식 실시

Oct 06,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4일 선배공무원 및 신규공무원 38명을 대상으로 멘토-멘티 교육 및 결연식을 가졌다. 새내기 공무원 멘토링은 신규공무원의 빠른 조직적응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공직경험이 풍부한 선배공무원을 멘토로 지정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은 멘토-멘티가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발전적인 관계를 지속하기 위한 선서문을 낭독하고, 멘토링 운영 교육을 진행했으며 멘토-멘티 대화의 시간을 통해 당일 처음 만난 멘토와 멘티가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덕 동두천..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리더양성과정 협동조합 기초교육 개강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리더양성과정 협동조합 기초교육 개강

Oct 05, 2022 |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9월 30일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주민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연2동·중앙동 리더양성과정 협동조합 기초교육’을 개강했다. 교육 기간은 30일 개강을 시작으로 11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총 5주 동안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수강생들이 도시재생사업의 주도적 운영주체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의 설립 및 운영을 위한 기초 역량강화를..

동두천시, 2022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집수리 교육 성료

동두천시, 2022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집수리 교육 성료

Oct 04, 2022 |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9월 20일부터 2주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던‘2022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집수리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생연2동·중앙동 현장지원센터가 운영한 이번 교육은 노후 주거지가 밀집된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되었다. 교육은 집수리 이론 학습과 실습과정을 포함해 총 4회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두꺼비집 수리 및 LED등 교체, 파이프 전등 만들기, 목공의자 만들기, 화장실 타일 설..

동두천시, 전직원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동두천시, 전직원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Sep 29, 2022 |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및 근로자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통합교육으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과 사회적 인식개선 교육이 동시 진행되었으며, 사람중심교육원 예은화 대표와 두드림장애인학교 정진호 교장이 강사로 초빙되었다. 예은화 강사는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장애인 인권과 사회적약자에 대한 배려’를 강조했고, 정진호 강사는 후천적 장애인으로서 본인이 겪은 현실적인 어려움과 극복과정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비대면 집합교육 실시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비대면 집합교육 실시

Sep 23, 2022 | 기자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2일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지도법과 편식예방’에 대해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 대상 센터 교육요구도 조사 1순위로 파악된 ‘어린이 편식예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어린이 영양문제 및 영양관리의 필요성, 영양소 균형의 이해, 연령별 식습관 지도방법, 편식 사례별 지도방법 등으로 내용을 구성하여 평상시 어린이의 영양관리와 가정내 식습관 지도에 어려..

동두천시, 2022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집수리 교육 개강

동두천시, 2022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집수리 교육 개강

Sep 21, 2022 |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0일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주민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대학 집수리 교육’을 개강했다. 교육은 20일 개강을 시작으로 9월 2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총 4회차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수강생들이 기초과정의 집수리 기술을 습득하고 나아가 주민들이 함께 마을의 주거환경을 스스로 정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노년에 찾은 작은 행복 참여 어르신 대상 교육 실시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노년에 찾은 작은 행복 참여 어르신 대상 교육 실시

Sep 19,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노인일자리를 위한 그림책 읽어주기 사업인 ‘노년에 찾은 작은 행복’ 참여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9월 22일부터 매주 목요일 8차시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년에 찾은 작은 행복’은 시립도서관에서 그림책 수업을 받은 어르신들이 어린이집, 병설유치원, 노인보호센터 등 관내 기관에 매주 찾아가서 다양한 그림책 읽어주기를 통해 세대 간의 정서를 교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4월 중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

동두천시, 부모교육 ‘게이미피케이션으로 자녀와 소통하기’ 진행

동두천시, 부모교육 ‘게이미피케이션으로 자녀와 소통하기’ 진행

Sep 16, 2022 | 기자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오는 10월 12일(수) 오전 10시, 본 센터에서 하반기 부모교육인 ‘게이미피케이션으로 자녀와 소통하기’를 진행한다. 부모교육은 청소년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양육정보 제공 및 자녀 이해를 돕는 교육이다. 특히 올해는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대인관계, 학교 부적응, 우울, 자해 및 자살 충동 등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위기청소년의 이해와 대처’를 주제로 기획하여 상반기에는 안병은 정신과 전문의를 초빙하여 청소년의 자해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