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두천시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상인역량강화 밀키트 개발교육 개강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상인역량강화 밀키트 개발교육 개강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8일부터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따른 상인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생연2동·중앙동 상인역량강화 밀키트 개발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밀키트 개발교육은 지역특화 먹거리 상품을 활용한 주민 주체의 새로운 소득 창출 아이템을 발굴하여 시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11월 28일부터 12월까지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및 주민 대상으로 하며, 주요 내용은 지역 특화상품을 발굴하여 밀키트 레시피 개발을 위한 실습 및 포장 방법 ..

동두천시가족센터, 2022년 결혼이민자 역량강화 한국어교육 수료식 개최

동두천시가족센터, 2022년 결혼이민자 역량강화 한국어교육 수료식 개최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4일 두드림희망센터에서 다문화가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결혼이민자 역량강화 한국어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가족센터에 따르면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에서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동두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에서 위탁받아 1년 동안 한국어교육을 진행하였으며 160여 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국립국어원에서 주관하는 한국어능력시험(TOPIK)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수강생에 대한 표창, 방문교육지원사업에..

동두천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동두천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Nov 24,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3일 평생교육원 2층 공연장에서 보육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함께키움교육복지법인 김은숙 대표가 진행했다. 교육은 아동학대의 유형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고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보육교직원의 역할 및 아동학대 발생시 사건처리 과정에 대해 강의하여 아동학대 예방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보육교직원은 “교육을 통해 전에는 아동학대로 인식되지 못했..

동두천시, 축산물판매업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동두천시, 축산물판매업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Nov 18,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17일 동두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축산물판매업, 식육즉석판매가공업 등 기존 영업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축산물의 위생적 관리와 안전한 축산물 유통을 위한 축산물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 참석자들은 체온측정 및 출입자 명부 작성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축산물 위생관리 및 품질 개선, 축산물 영업자 준수사항 등 위생적인 축산물 유통을 위한 교육을 받았다. 현행 축산물위생관리법상 축산물가공업, 식육포장처리업, 식육즉석판매가공업, 식육..

2022년 동두천시 찾아가는 도시재생교육 in 광암동’ 성과공유회 개최

2022년 동두천시 찾아가는 도시재생교육 in 광암동’ 성과공유회 개최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4일 광암동 다목적회관에서 ‘2022년 동두천시 찾아가는 도시재생교육 in 광암동’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022년 동두천시 찾아가는 도시재생교육 in 광암동’은 광암동 지역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지역주민 이해도를 높이고자 진행하는 교육으로 지난 10월 31일 개강하여 총 4회 진행하였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지난 교육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판넬 전시 등 주민들의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조민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

동두천시, 5급 이상 공직자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동두천시, 5급 이상 공직자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장, 부시장을 비롯해 5급 이상 공직자를 대상으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4대 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성(性)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직장 내 양성평등 의식을 제고하고자 실시됐으며, 이번 2차 교육은 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성인지 감수성 높이기 등 폭력예방교육의 효과성과 실행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강의를 진행하였다. 교육은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인 박미애 가치성장연구소 ..

동두천시보건소, 신흥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교육 실시

동두천시보건소, 신흥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교육 실시

Nov 09,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지난 7일과 9일 양일간 신흥고등학교 2학년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기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학교 내 금연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되었다. 또한 청소년기 흡연 시도를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기 흡연의 위해성, 흡연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등 흡연의 폐해에 대해 집중 교육하였다. 더불어 청소년기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실질적인 구강관리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동두천..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 부모 교육 실시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 부모 교육 실시

Nov 09,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해진)는 지난 8일 평생교육원 2층 공연장에서 어린이집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동두천시 사회복지기금(양성평등) 지원사업으로, 지난 10월 25일 어린이집 보육교사 교육에 이은 동두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주관 두 번째 교육이며, ‘슬기로운 언어생활’이라는 주제로 부모와 아이 사이의 행복한 소통을 위한 슬기로운 언어생활의 7가지 방법들을 제시하여 참석 학부모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리더양성과정 협동조합 기초교육 성료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리더양성과정 협동조합 기초교육 성료

Nov 07,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4일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주민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연2동·중앙동 리더양성과정 협동조합 기초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교육 기간은 9월 30일 개강하여 11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5주 동안 7개의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수강생들은 사회적 협동조합의 필요성과 주민 역할, 공공적 정체성 등 도시재생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과 지역사회에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실행하기 위한 기본 교육을 받았다. ..

동두천시보건소, 찾아가는 보건교육 및 홍보 실시

동두천시보건소, 찾아가는 보건교육 및 홍보 실시

Nov 03,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 학사행정팀 주관 학생지원 프로그램인 현장컨설팅과 연계하여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재학생 및 교직원 약 400명을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사업 홍보와 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학본부 1층 로비 내 홍보부스에서 금연, 구강보건, 영양 및 비만예방 등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교육자료와 홍보물품을 제공했으며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기 위한 금연상담과 현장 내 금연클리닉 등록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

동두천시 코로나블루 극복 및 역량강화를 위한 힐링 교육 실시

동두천시 코로나블루 극복 및 역량강화를 위한 힐링 교육 실시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유화)는 지난 10월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블루 극복 및 빛나는 여성지도자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한 힐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한 힐링 교육은 동두천시 양성평등지원기금사업 “빛나는 여성지도자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 가운데 하나로, 동두천시 치유의 숲 체험장에서 숲 해설사의 강의와 등산로 산책, 찜질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동두천시 2022년 하반기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 실시

동두천시 2022년 하반기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 실시

Oct 31,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0월 29일 평생학습관 2층 공연장에서 자산형성 지원사업 가입자를 대상으로 자립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일하는 수급자 및 차상위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 교육, 창업, 결혼 등을 위한 목적의 저축액에 정부가 매칭금을 일정 비율로 지원해 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은 자산형성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00여 명의 대상자가 참석한 가운에 서민금융진흥원 남궁현 강사를 초빙하여, “평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