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두천시

동두천시보건소, 지행초등학교 흡연예방교육 큰 호응

동두천시보건소, 지행초등학교 흡연예방교육 큰 호응

May 0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지행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육은 4~6학년 약 54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는 아동 흡연의 유해성에 대한 교육을 통해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학교 내외 금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금연다짐 저금통 접기 등을 통해 학생들의 금연의지를 다지고 담배의 해로움과 간접흡..

동두천시, 공유재산 담당 공무원 직무 역량 강화 실무 교육 실시

동두천시, 공유재산 담당 공무원 직무 역량 강화 실무 교육 실시

Apr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공유재산 담당 공무원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2023 찾아가는 공유재산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유재산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 추진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동두천시는 현안업무로 원거리 집합교육이 어려운 동두천시 공유재산 담당 공무원들을 위해 국지방재정공제회의‘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사업을 신청하여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다년간 자치단체 공유재산 업무를 담당하였던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소속 오창식 강사가 초빙되어..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위생·안전 교육 실시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3년 위생·안전 교육 실시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일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어린이 급식소 조리원을 대상으로 위생 및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한대학교 동두천캠퍼스 별관에 마련된 ‘아롱별 클린하우스’ 교육장에서 소규모로 진행되었으며, ‘검수일지 작성 방법’, ‘식품 표시사항 관리 방법’, ‘유통기한 관리 방법’ 등 5가지 위생관리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장에서 체험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조리원의 위생·안전 지식향상에 목표를 두고 있다. ..

동두천시, 공직자 성인지 교육 실시

동두천시, 공직자 성인지 교육 실시

Apr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별에 따른 차별과 불평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인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성별 불균형, 세대 간 불균형에 대한 차이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 및 조직 내 갈등 요소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의 역할과 생각을 존중하는 기회를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은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인 가치성장연구소 박미애 소장을 초빙해 ‘성인지 감수..

동두천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센터(별칭:상상드림) 개관

동두천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센터(별칭:상상드림) 개관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지난 5일 결혼이민자 및 그 자녀를 위한 한국어교육센터(별칭:상상드림)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한국어교육센터는 동두천시가 기존의 협소한 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근 생연2동 경로당을 확보하여 장소를 제공하였으며, 동두천로타리클럽(회장 김동주)에서 2022년부터 준비한 ‘글로벌 그랜트 프로젝트 사업’으로 기금을 조성하여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되었다. 센터 건물은 지상 1~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결혼이민자와 그 자..

동두천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자체교육 실시

동두천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자체교육 실시

Mar 1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산불방지대책본부 직원 약70명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및 진화대책,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크고 작은 봄철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산불감시 및 진화작업에 직접 투입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들에게 산불 진화의 전문성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날 산불지휘권자로서 교육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산불 ..

동두천시, ‘생명사랑지킴이양성교육’ 실시

동두천시, ‘생명사랑지킴이양성교육’ 실시

Mar 0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는 지난 20일과 27일 2일간 소요동, 생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보고 듣고 말하기(자살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고 듣고 말하기’교육은 자살위기자를 식별하고 자살에 대한 위험 수준을 판단하여 전문가 또는 전문기관에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양성 목적으로 개발된 자살예방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교육을 수료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주위에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살위험에 처한 대..

동두천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전 부서 실무자교육 실시

동두천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전 부서 실무자교육 실시

Feb 2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16과 17일, 20일 3일에 걸쳐 전 부서 중대재해처벌법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의무사항 이행에 필요한 담당자들의 실무지식 함양을 목적으로 원론적인 교육뿐 아니라 부서별 실정에 맞는 대응 방안을 제시하는 등 업무 추진의 실효성 제고에 방점을 두었다. 동두천시 중대재해 예방 전담 부서인 안전총괄과 중대재해예방팀이 주관하였으며 전 부서 실무자 60여 명이 교육을 수강하였다. 김미숙 중대재해예방팀장은 “안전에 대..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대중)은 라온어린이집 원아 및 교사를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라온어린이집 원아 및 교사들은 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하여 기관 라운딩 및 시설현황을 안내받고 영유아 장애인식개선교육 ‘모두모두 달라요’ 영상을 관람하는 한편, 직접 모은 후원금(품)을 전달했다. 라온어린이집 유라은 원장은 “연말을 맞이하여 뜻깊은 복지관 방문을 계획하였고 이번의 경험을 계기로 조금씩 아이들 마음속에 나눔의 마음이 자라나길 희망한다”라며 “아이들의 작지..

동두천시보건소, 생연중학교 학생 대상 찾아가는 금연교육 실시

동두천시보건소, 생연중학교 학생 대상 찾아가는 금연교육 실시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보건소(소장 이승찬)는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9일까지 생연중학교 1학년과 3학년 학생 약 3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기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학교 내 금연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청소년기 흡연 시도를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기 흡연의 위해성, 흡연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등 흡연의 폐해에 대해 집중 교육했다. 더불어 청소년기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실질적인 구강관리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

동두천시, 디지털성범죄·스토킹 예방교육 실시

동두천시, 디지털성범죄·스토킹 예방교육 실시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신규 공직자,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를 대상으로 디지털성범죄·스토킹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성범죄·스토킹 방지 및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으로 날로 발전하는 디지털 기기의 편리함 이면에 발생하는 그루밍 성범죄, 타인의 동의나 허락 없이 발생하는 괴롭힘에 대처하기 위한 올바른 해결책과 피해자 보호 등 직원들의 인식 변화를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은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인 박미애 가치성장연구소 ..

2022년 동두천시 찾아가는 도시재생교육 in 상패동’ 성과공유회 개최

2022년 동두천시 찾아가는 도시재생교육 in 상패동’ 성과공유회 개최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8일 상패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동두천시 찾아가는 도시재생교육 in 상패동’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022년 동두천시 찾아가는 도시재생교육 in 상패동’은 상패동 6통 지역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지역주민 이해도를 높이고자 진행하는 교육으로, 지난 11월 1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5회 진행하였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지난 교육과정 성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조민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