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두천시

동두천시 불현동,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수방 자재 점검과 교육 실시

동두천시 불현동,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수방 자재 점검과 교육 실시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우정)는 지난 17일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양수기, 수중펌프, 발전기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동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직원들은 한 명씩 번갈아가며 양수기, 수중펌프 엔진을 직접 켜보고 실제 배수 작동 시연을 참관해 장마철 주택 침수, 하천 범람 등 피해 발생 시 수방자재(양수기, 수중펌프)를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또한, 반지하주택 등에서 효과적으로 침수를 방지할 수 있는 L형 차수막 설치 방법을 교육..

동두천시, 친절 마인드 혁신을 위한 고객 만족 친절 교육 실시

동두천시, 친절 마인드 혁신을 위한 고객 만족 친절 교육 실시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3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대상으로 공직자가 가져야 할 ‘고객 만족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동두천시는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교육 방식을 대상별 맞춤형 교육으로 전환해 운영 중이다. 먼저 이날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조직 분위기를 솔선수범으로 이끄는 민원 응대 요령과 친절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 배려 표현과 마음가짐, 적극성을 강조하는 ..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8월‘독서 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운영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8월‘독서 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운영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8월 9일부터 30일까지 4회에 걸쳐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독서 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독서토론 전문가인 김신 강사와 함께 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는 독서 동아리를 위한 독서법과 논제 발제 법, 독서토론 진행 방법, 글쓰기 등을 학습할 예정이다. 평소에 독서 동아리에 관심은 있었으나 동아리를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궁금했거나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

동두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인명피해 방지 교육 실시

동두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인명피해 방지 교육 실시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10일 여름철 자연재난(풍수해)에 대비하여 관내 8개동 행정복지센터 팀장과 담당자를 대상으로 인명피해 방지 및 재난 시 행동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박관섭 안전도시국장은 “지난해 다른 지역에서 반지하 침수 등으로 사상자가 발생한 만큼,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피해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울여줄 것”을 각 동 행정복지센터 근무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이와 관련해 시는 자연재난 발생 시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시청에서 ..

동두천시, 보조금대상 단체 및 공무원 대상 공공재정환수제도 교육

동두천시, 보조금대상 단체 및 공무원 대상 공공재정환수제도 교육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보조금대상 단체와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공재정지급금의 건전 운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보조금 등 공공재정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민간 보조사업 대표자, 실무자와 담당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민간단체 보조금 부정사용 문제가 대두되면서 동두천시에서는 자체감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교육도 이의 연속선상에서 보조금 관련 문제를..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오이피클 만들기 교육 실시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오이피클 만들기 교육 실시

Jul 0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생활개선회(회장 남미옥)는 지난 28일 여성농업인으로 구성된 생활개선회원 40명을 대상으로 오이피클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월계수잎을 이용해 오이피클을 만드는 생활개선회장 조리법을 통해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오이피클은 무더운 여름철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수분을 공급해 주며 원활한 소화 기능 촉진,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오이가 체내의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 제철 음식으로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

동두천시 챗GPT에 대해 이해하고 복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모색교육

동두천시 챗GPT에 대해 이해하고 복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모색교육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7일 두드림희망센터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 현장에서 챗GPT 따라잡기」라는 주제로 사회보장 기관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통합지원분과에서 실시한 사업으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생성형 AI 중 널리 활용되는 챗GPT를 사회복지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실천 가이드를 제시하고자 추진했다. 강의를 맡은 황성진 대표(한국 ESG경영개발원 책임교수)는 “챗GPT는 자연어 이해와..

베트남 이주여성, 동두천시 평생교육과정 통해 제빵 자격증 취득

베트남 이주여성, 동두천시 평생교육과정 통해 제빵 자격증 취득

Jun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학습관의 평생교육과정을 통해 외국인 이주여성으로는 처음으로 제빵사 자격증을 취득한 짠티미린(TRAN THI MY LINH)씨가 화제다. 동두천시에 따르면 짠티미린씨는 단 2번의 도전 끝에 한국인도 어려운 ‘제빵기능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했다. 보통은 해당 나라의 언어로 된 시험지로 시험을 치르는데 짠티미린씨는 당당히 한국어로 된 시험지로 필기와 실기 시험을 치뤄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짠티미린씨는 앞으로 제과기능사 등 꿈을 위해 더 많은 기술을 익히는..

동두천시, 시민회관 내 실외수영장 장애인 수상안전교육 실시

동두천시, 시민회관 내 실외수영장 장애인 수상안전교육 실시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시설사업소(소장 오영준)에서는 6월 22일 목요일에 시민회관 실외수영장에서 관내 장애인들을 초청해 수상안전교육(생존수영)을 실시했다. 수상안전교육은 박형덕 동두천시장, 박영순 동두천 장애인부모회장, 이석균 동두천소방서 119 구조대장 및 구조대원들이 참석하여 생존수영 강의와 실습으로 이뤄졌다. 이날 교육은 장애인들의 물놀이 안전사고 등에 대비한 물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위급상황 시 신속하게 대처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생존능력 향상을 목표로 했다. 특히 교육 후 ..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역량강화 교육 실시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역량강화 교육 실시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16일 9기 실무분과 위원 40명을 대상으로 ‘더 나은 일상으로 ON 하다!’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실무분과 역량강화 교육은 지난 4월 분과를 새롭게 구성하여 위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하였으며, 실무분과의 역할을 상기시키고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위원들 간의 결집력 강화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을 방문하여 가평군 협의체 실무분과 우수사례 소개 및 운영현..

동두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대비 간담회 및 교육 개최

동두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대비 간담회 및 교육 개최

Jun 14, 2023 | Q편집부기자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지난 13일 두드림희망센터 3층 강당에서 소속 자원봉사단체 및 관리자 4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동두천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단장 형남선) 간담회 및 재난 생존기술 체험 워크숍’을 운영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재난 대비 핵심자원봉사 10개 단체에 위촉장을 전달하고 센터와 단체 간 재난대비 자원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이후에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는 ‘재난 생존기술 체험 워크숍’을 개최하여 전문강사가 진행하..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신규위원 역량강화 교육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신규위원 역량강화 교육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3일 동두천시 가족센터 별관 상상드림에서 「실무분과 신규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서비스 전달의 효율성을 위한 기반 확립 및 사회보장 분야별 실무 논의를 위해 새롭게 구성된 제9기 실무분과 위원 중 신규위원을 대상으로, 협의체 기능 및 위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진행했다. 강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능과 실무분과 역할,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이해 등 협의체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한편, 실무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