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두천시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 드림스타트 양육자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타고난 기질과 장점’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랑아이 가족상담연구소 봉선화 부소장을 초빙, 양육자와 아동의 MBTI 검사를 통해 양육자가 이해할 수 없었던 아동의 행동와 태도의 근본을 설명하고 양육자의 기대와 다른 아이의 행동이 나쁜 것이 아니라 다른 것임을 이해시키고 아이의 타고난 기질이 장점이 될 수 있도록 양육하는 방법을 강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교육을 통해 ..

동두천시 국화교육반·다육사랑연구회, 소요산서 국화 분재 등 전시

동두천시 국화교육반·다육사랑연구회, 소요산서 국화 분재 등 전시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농업기술정보센터 국화교육반(대표 남미희)과 다육사랑연구회(회장 박향숙)는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소요산 축산물브랜드육타운 광장에서 국화와 다육이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화 교육생 20명이 봄부터 가꾸고 키워온 분재와 대국, 다육사랑연구회 회원 14명의 다육식물 작품 총 30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전시회가 열리는 동안 농산물 직거래 장터와 사회적 경제 나눔 행사가 같이 치러지게 돼 등산객과 방문객들에게 가을 단풍과 국화 향기가 어..

동두천시, 5060 신중년교육과정 ‘주얼리 메이킹’ 작품 전시회 개최

동두천시, 5060 신중년교육과정 ‘주얼리 메이킹’ 작품 전시회 개최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은 오는 10월 20일까지 평생학습관 1층 로비에서 ‘2023년 5060 신중년 교육지원사업’ 교육생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또한 이웃돕기 기부를 위한 제작 주얼리 판매행사도 진행한다. 평생교육원에 따르면, 5060 신중년 교육과정으로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주얼리 메이킹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했다. 은퇴를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정서적, 경제적 도움을 주고자 현장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육 효과를 높이고 ..

동두천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

동두천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9일 농업기술정보센터에서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건강 취약계층인 노인이 이용하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약 40개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급식시설 및 종사자 식중독 예방관리, 개인 위생관리, 식중독 발생시 행동요령 등 현장에서 실천하기 쉽도록 사례 위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전문강사를 파견하는 ‘찾아가는 식품안전교육..

동두천시, 하반기 중대재해처벌법 실무자 교육 실시

동두천시, 하반기 중대재해처벌법 실무자 교육 실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에 걸쳐 전 부서 중대재해처벌법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법적 의무사항 이행방법과 중대재해 발생 사례를 제시하여 사업장의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제거하고 재해 발생 시의 대처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실속 있는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동두천시 중대재해 예방 전담 부서인 안전총괄과 중대재해예방팀이 주관하였으며 전 부서 실무자 60여 명이 교육을 수강하였다..

동두천시 가족센터, 영화를 활용한 아버지와 자녀 교육 실시

동두천시 가족센터, 영화를 활용한 아버지와 자녀 교육 실시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지난 9일(토) 두드림희망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육아’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영화를 활용한 아버지와 자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버지와 자녀들을 나누어 진행했으며 아버지 교육 강사로는 ‘제이 스튜디오’,‘극단 파종잡담’ 이정용 대표가, 자녀 강사로는 최근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맹활약 중인 (전)KBS 이혜성 아나운서가 초빙되어 각각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행복을 찾아서’란 영화를 활용하여 재능기부 특강..

동두천시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동두천시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당신은 원칙보다 예외를 더 궁금해하는 사람인가요’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에는 박형덕 시장을 비롯하여 고위직 공무원, 승진자, 신규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교육 전문강사인 신민섭 강사를 초빙하여 공무원이 알아야 할 반부패·청렴 관련 법령과 제도에 대해 교육하였다. 신민섭 강사는 국민권익위원회 국민 콜센터 전담 팀장을 지내며 겪었던 다양한 사례를 들어 강의..

박형덕 동두천시장, 간부공무원 갑질 예방 교육 실시

박형덕 동두천시장, 간부공무원 갑질 예방 교육 실시

Aug 2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시청 상황실에서 지난 25일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전체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시 내부청렴 강사인 자치행정국장이 직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치단체장인 시장이 주도하여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간부 공무원의 갑질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경각심 있게 대처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내부청렴강사 자격을 취득한 자치행정국장이 갑질 사례를 바탕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교육하는 시간을 가져 실제 업무 시 발생 될 수 있는 상황에..

동두천시, 2023년 제1회 민주시민교육 성료

동두천시, 2023년 제1회 민주시민교육 성료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3일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2023년 제1회 민주시민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민주시민교육은 민주시민이 알아야 할 지식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회 강의는 동물훈련사 강형욱 강사가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법, 펫티켓’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형욱 강사는 개물림 사고 등을 사례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환경을 위해서 반려견 보호자가 지켜야 할 예절과 역할 등을 소개했다. 또한, 해외 선진사례를 소개하며 반려동물 가구 증가에 따른 관..

“민주시민이 알아야 할 지식콘서트”…2023년 동두천시 민주시민교육 개최

“민주시민이 알아야 할 지식콘서트”…2023년 동두천시 민주시민교육 개최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8월 23일과 30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민주시민교육을 개최한다. 오는 8월 23일(수)에는 강형욱 동물훈련사가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법, 펫티켓”이라는 주제로, 또 8월 30일(수)에는 김영하 작가가 “공감, 소통, 그리고 이야기”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진행한다. 강형욱 동물훈련사는 KBS(개는 훌륭하다), EBS(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외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저서로는 가 있다. 또한, 김영하 소설가는 t..

2023년 동두천시 민주시민교육…강형욱·김영하 초청 강연

2023년 동두천시 민주시민교육…강형욱·김영하 초청 강연

Aug 09, 2023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8월 23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민주시민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23일에는 강형욱 동물훈련사가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법, 펫티켓”이라는 주제로, 8월 30일에는 김영하 작가가 “공감, 소통, 그리고 이야기”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진행한다. 강형욱 동물훈련사는 KBS(개는 훌륭하다), EBS(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외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저서로는 가 있다. 또한, 김영하 소설..

동두천시, 성매매집결지 부근 변화를 위한 시민 교육

동두천시, 성매매집결지 부근 변화를 위한 시민 교육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8일 평생학습관에서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 및 일반 시민 약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성매매 집결지가 왜 폐쇄되어야 하는지, 성매매 피해 여성들을 왜 보호해야 하는지’ 에 대한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생연7리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해 파주 용주골 사례를 바탕으로 집결지 폐쇄 추진 과정, 시와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방안, 여행길 걷기, 올빼미 활동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