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천시

이천시, 31개 시.군 평생교육 특화사업 발굴 컨설팅 지원사업 선정

이천시, 31개 시.군 평생교육 특화사업 발굴 컨설팅 지원사업 선정

Jul 10,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한 2023년 「31개 시군 평생교육 특화사업 발굴 컨설팅」 공모사업에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경기도민의 더 고른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하여 무료 컨설팅 공모를 실시했으며,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이천시 등 5개 시군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이천시 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참여형 컨설팅 추진과 환경에 맞는 아이디어 도출 및 정책화 지원을 받게 되며, 컨설팅 종료 후 발굴된 특화사업에 대..

이천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CPR) 실시

이천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CPR) 실시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학원․어린이집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받아야 한다. 안전교육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도..

이천시, 민원처리 담당자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 교육 실시

이천시, 민원처리 담당자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 교육 실시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일 본청 종합민원실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민원 처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민원인과의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휴대용 영상·음성 기록장비인 "웨어러블 캠" 18대를 배부하고 장비 사용법, 사용 지침 및 개인정보보호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웨어러블 캠’은 목걸이 형태의 카메라로 사각지대 없이 근거리 촬영과 녹음이 가능한 기기로 민원인의 폭언·폭행 발생 사후 입증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층간소음 예방교육 실시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층간소음 예방교육 실시

Jul 01, 2023 | Q기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가 27일 29일 이틀간 이천남초등학교 4학년 및 이천단월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층간소음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중리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복지·문화분과에서 주관하였으며, 최근 이슈가 된 층간소음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으로 관내 주민 및 초등학생을 교육하여 올바른 생활습관을 정착시켜 주민 스스로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하였다. 이..

이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진행

이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진행

Jul 0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9일 2023년도 상반기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부모 25명이 참여하였으며 ‘부모가 들려주는 性이야기’라는 주제로 성의 개념 및 성장기 자녀의 특징을 이해하고 자녀의 행동에 대해 올바른 접근방법을 알아보는 등 자녀를 건강한 아이로 양육할 수 있도록 부모의 양육태도변화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아이들이 커갈수록 어떻게 성교육을 해야 할지 걱정되었는데 오늘 교..

이천시 2023년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치유농업 교육 실시

이천시 2023년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치유농업 교육 실시

Jun 2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3일 이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치유농업에 관심 있는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농업의 공익적 가치와 치유농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치유농업의 이해와 확산을 통하여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지역별 특색 있는 농촌자원을 활용한 우수 치유농장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여 농촌의 사회적·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치유농업 및 치유체험에 관심 있는 농업인 및 농업단체회원 등이 참석하였으..

이천시 드림스타트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제철식재료 미각교육

이천시 드림스타트 &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제철식재료 미각교육

Jun 27, 2023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6월 24일 드림스타트 대상 7가정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함께 드림스타트 신체/건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 “제철식재료 미각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제철식재료 미각교육” 프로그램은 오감을 활용해 제철식재료 탐색 및 맛과 향을 표현하는 연습을 통해 다양한 감각을 발달시키고, 요리실습을 통해 채소에 대한 호감도 향상 및 편식을 예방하여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목적을 둔 신체/건강 프로그램으로 영양교육과 실습을 ..

이천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청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천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청년 역량강화 교육 실시

Jun 2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일, 21일 이틀에 걸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인 중소기업 재직자 23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와 조직 적응을 위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은 지역의 청년 일자리를 발굴해 중소기업에게는 인건비(2년간 매월160만원)를 지원하고 3년 차 근속한 청년에게 인센티브 1,00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본교육 8시간, 심화교육 8시간으로 지역주도..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Jun 2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시민참여단이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구심적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박은순(경기도여성친화도시컨설턴트) 강사의 지역사회 이해와 모니터링 방법에 대한 강의 후 지역 맞춤형 모니터링을 위한 토론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두 개의 조로 진행 된 토론에서 우리 지역에 맞는 모니터링의 방향을 설정..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이용교육 실시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이용교육 실시

Jun 20, 2023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월 11일 ~ 7월 19일까지 이천시민 또는 이천시 농업관련 단체 등의 교육 신청자를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이용교육을 실시한다. 신청기간은 6월 22일부터 7월 7일까지 17일간 받으며, 농기계임대사업소 전화신청 또는 방문신청으로 접수 가능하다.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농업기계의 보급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농기계 임대시 출고와 함께 농업인들에게 현장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

이천농업생명대학 총동문회 역량강화 현장교육 실시

이천농업생명대학 총동문회 역량강화 현장교육 실시

Jun 1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6월 16일 이천농업생명대학 총동문회 회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교육은 체험농장 시설 견학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회원들의 안목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한 회원은 “현장견학을 통해 동문회원 간 단합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보람찼다”며 “선진사례를 통해 노하우를 직접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이춘석 소장은 “앞으로도 총동문회 회원들이 힘을 ..

청년소상공인협회와 함께한  이천시 청년 창업가 역량강화 교육 성료

청년소상공인협회와 함께한 이천시 청년 창업가 역량강화 교육 성료

Jun 19, 2023 | Q기자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채용 절벽’, ‘채용 빙하기’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많은 기업들이 보수적 인력 운영 기조를 밝혔기 때문이다. 일자리가 부족한 지방 청년들은 창업으로 눈을 돌려 보지만, 선배들은 ‘1000번을 고민해보고 도전하라’는 조언을 내놓는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부단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생존에 실패하는 창업가가 급증하고 있는 현실 앞에 청년들의 시름은 깊어진다. 이 같은 상황에서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정책토론회 등을 실시하여 청년들과 끊임없이 소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