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천시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천시  영어캠프 체험할동 지원 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천시 영어캠프 체험할동 지원 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Aug 30,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가 29일 양평캠퍼스에서 이천시와 미래형‧글로벌 인재 양성과 영어캠프 체험활동 지원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천시 관내 학생들에게 영어교육 프로그램 지원, 이천시 관내 학교 대상 양평캠퍼스 예약 시 우선 협조 등 교육 운영 전반의 협력을 위한 것이다. 미래형, 글로벌 지역 인재 양성을 노력하는 이천시와 가상현실, 코딩, 환경교육 등 미래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영어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양..

이천시, ‘이천쌀.장호원황도 이용 전통식품 제조실습교육’ 교육생모집

이천시, ‘이천쌀.장호원황도 이용 전통식품 제조실습교육’ 교육생모집

Aug 22, 2023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천시 대표 농산물인 임금님표 이천쌀과 햇사레 복숭아를 이용한 「우리 농산물 활용 전통식품(복숭아 막걸리/식혜) 제조실습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전통식품 제조기술 교육으로 복숭아막걸리와 복숭아식혜의 개발자인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김동호 농산가공팀장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쌀누룩(입국)만들기 △복숭아막걸리 담그기, △복숭아 퓨레만들기, △복숭아..

이천시, 공직자 전화친절 향상을 위한 전화친절 교육 실시

이천시, 공직자 전화친절 향상을 위한 전화친절 교육 실시

Aug 2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7일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민원환경에 유연하에 대처하고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시민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23년 공직자 전화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드림컴크루 유연선 강사를 초빙해 ‘전화로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민원맞이 첫 응대부터 응대종료까지의 친절 습관화 교육, △상황별 민원 고객 응대, △ 전화응대 우수사례 및 미흡사례 분석 등 사례 중심의 교육을 2회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교육 참여자들..

“미래를 연결하는 반도체 교육”  이천시, 반도체 기술 아카데미 브릿지 프로그램 수료식

“미래를 연결하는 반도체 교육” 이천시, 반도체 기술 아카데미 브릿지 프로그램 수료식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4일 이천제일고등학교 나래관에서 ‘이천시 반도체 기술 아카데미 –브릿지 프로그램’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반도체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혁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이천시와 경기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고용노동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공모로 추진하였고 앞으로 4년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제일고등학교 디지털전자과 3학년 9명을 대상으로 반도체 이론 교육과 패턴형성, 금속박막공정..

이천시생활개선회, 향토 약선요리 교육 실시

이천시생활개선회, 향토 약선요리 교육 실시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향토음식 보존 및 계승을 위하여 생활개선회원 96명을 대상으로 향토 약선요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향토 약선요리 조리실습과 여름철 약선학 이론교육을 병행하여 생활개선회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본 교육과정은 이천시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향토 약선학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지역에서 생산된 질 좋은 농산물(쌀, 복숭아, 채소, 돼지, ..

2023 이천시 시민교육 「평생학습 디지털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2023 이천시 시민교육 「평생학습 디지털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디지털 전환 시대 신산업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디지털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아카데미는 디지털 교육체제의 대전환시대를 대비하여 평생학습도시 이천에서도 시대 흐름에 맞는 평생학습 방향 전환으로 개설됐다. 교육내용으로는 「인공지능맹 탈출기」,「가상과 현실, 그 경계에서 일상 즐기기」,「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시대 우리 삶의 변화」,「블록체인과 비트코인, 다가올 미래」라는 주제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과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을 위해 매주..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 페이스페인팅 전문봉사단 육성교육 실시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 페이스페인팅 전문봉사단 육성교육 실시

Jul 28, 2023 | Q기자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2023년 「페이스페인팅 전문봉사단 육성교육」으로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재능나눔 확산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전문봉사단 교육은 2023. 6. 5. ~ 7. 24. 매주 월요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8회, 총 16시간 교육을 하였으며 마지막 8회차에는 페이스페인팅 3급 자격증 시험으로 진행되었다. 페이스페인팅 수업을 신청하여 이수하고 자격증 시험 취득 후에 이천시자원봉사센터 페이스페인팅 전문자원봉사자로 활동하면서 이천시 문화축제 및 각종 행사..

복지사각지대 없는 희망 이천! 비전선포식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복지사각지대 없는 희망 이천! 비전선포식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Jul 2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6일 복지사각지대와 고독사 없는 희망 이천! 비전선포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14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과 방향, 복지사각지대 사회적 고립가구의 발견과 고독사 예방에 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에 앞서 김경희 이천시장과 조성원 민간공동위원장의 진행으로 복지사각지대와 ..

이천시, 시청 관리감독자 및 현업근로자 위험성평가 교육 실시

이천시, 시청 관리감독자 및 현업근로자 위험성평가 교육 실시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5일 시청1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관리감독자 및 현업근로자 위험성평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폭염대비 안전·보건교육에 이어 네 번째 안전보건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시 현업 업무를 수행하는 근로자와 이를 관리·감독하는 관리감독자(관리부서 팀장)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되는 KRAS 기법 위험성평가의 방법을 교육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근로자는 “실제 작업 사진, 영상 등을 활용한 실습 교육 위주로 진행이 되..

이천시 마장면 5060신중년 평생교육 ‘전통주 입문 과정’ 추진

이천시 마장면 5060신중년 평생교육 ‘전통주 입문 과정’ 추진

Jul 25, 2023 | Q기자

 

이천시 마장면주민자치학습센터는 지난 6월1일부터 7월21일까지 8회에 걸쳐 5060신중년 평생교육 “전통주 입문 과정”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5060신중년 평생교육은 초고령사회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베이비부머의 안정적이고 주체적인 삶의 지속을 위해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주에 관심이 있는 5060신중년 16명이 농업법인 ㈜술샘 양조장을 방문하여 우리 쌀을 이용해 직접 손으로 빚고 오랜 시간 동안 발효시켜 우리 술을 만..

이천시 2023년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 교육생 모집

이천시 2023년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 교육생 모집

Jul 2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시민들의 스트레스 및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 교육생을 7월 24일(월)부터 8월 11일(금)까지 모집한다. ‘초보 도시농부 체험교실’은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교육 텃밭 가드닝 체험교육과 원예치유 활동을 지원해주는 교육이다. 교육대상은 이천시민으로 교육기간 동안 빠짐없이 출석이 가능하며 교육장소 까지 개별이동이 가능한 자로 18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8월 23일..

2023년 이천시4-H연합회 야외교육 성황리에 마쳐

2023년 이천시4-H연합회 야외교육 성황리에 마쳐

Jul 1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한 피노키오 청소년 수련원에서 이천시4-H연합회 야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4년 동안 개최되지 못하다가 다시금 개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컸다. 청년4-H회원을 비롯한 학생회원, 지도교사,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교육은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4-H금언을 목표로 이념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