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천시

이천시, 채소 품목 재배기술 교육으로 농업인 역량 향상 도모

이천시, 채소 품목 재배기술 교육으로 농업인 역량 향상 도모

Nov 23, 2023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채소재배 농업인의 전문성 및 소득 향상을 위해 3월 29일부터 11월 21일까지 채소 품목 전문 교육을 6회 추진했다. 이번 교육에 개설된 강좌는 생강, 오이, 가지, 고추, 마늘, 양파 품목으로 관내 농업인들의 수요가 많은 품목으로 선정되었으며, 각 품목의 재배 시기에 맞춰 개설이 되었다. 이번 교육은 오픈강좌 형식으로 진행되어 관내 채소재배 농업인 및 해당 품목에 관심 있는 농업인 모두 수강이 가능했으며, 관내 농업인들의 높은 관심으로 총 11..

이천시,‘반도체 기술 유출 막자’반도체 기업 기술보호 교육

이천시,‘반도체 기술 유출 막자’반도체 기업 기술보호 교육

Nov 16, 2023 | Q기자

 

이천시(이하 ‘시’)는 15일 경기남부경찰청과 함께 관내 반도체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반도체 기업 기술보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14일 반도체 기업의 핵심기술 유출을 예방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용인시, 성남시, 국가정보원, 경기남부경찰청 등 5개 기관과 함께 ‘반도체기업 기술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교육은 협약기관인 경기남부경찰청의 협조로 산업보안협력관을 전문강사로 초빙, 산업기술보호 수사관련 법령, 위법행위의 처벌, 최신..

이천시, 회계담당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이천시, 회계담당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Nov 1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5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회계 담당 공무원, 사업담당자, 신규공무원, 출자·출연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회계 직무능력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역량 강화교육은 직원들의 회계업무처리 전문성 및 실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 세출예산 집행의 책임성 강화로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진행되었다. 외부 회계 전문 강사로 네이버 예산회계실무카페 부매니저인 조양제(일명 미르a) 강사를 초빙해 ▲회계일반 ▲계약일반 ▲지방보조금 ▲출자·출연기관 회계 등..

이천시, 업무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직업소개소 관계자 교육훈련’실시

이천시, 업무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직업소개소 관계자 교육훈련’실시

Nov 1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월 13일 이천시청 1층 소통큰마당에서 관내 94개소의 직업소개 대표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업소개사업자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직업안정법에서 정하는 직업소개업 종사자 대상 매년 실시하는 법정교육으로 직업소개사업자들의 업무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대면교육으로 실시하였다. 이에 이천시에서는 전국고용서비스협회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직업안정법 최신 실무 사례 △직업소개사업 세무ㆍ노무 실무 △직업소개사업의 윤리 의식 등..

이천시, 고위공직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이천시, 고위공직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Nov 1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3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강사인 우명순 강사를 초빙하여 ‘곁이 튼튼한 조직을 위한 고위직 역할’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위한 관리자로서의 올바른 역할과 실천에 대해 교육했다. 이천시는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해 △외부고충상담창구 운영 △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2..

이천시, 가족동행 드림패럴림픽 스포츠체험 개최  가족과 함께 장애인스포츠체험을 통한 장애인

이천시, 가족동행 드림패럴림픽 스포츠체험 개최 가족과 함께 장애인스포츠체험을 통한 장애인

Nov 1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산하 이천훈련원에서 “드림패럴림픽 스포츠체험”을 진행했다. 가족과 함께 다양한 장애인 체육을 체험하며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과 함께 패럴림픽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행사로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과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천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동행 드림패럴림픽을 추진하였다. 2023년 가족동행 드림패럴림픽은 장애인식개선 이론교육 및 장애인스포츠체험(보치아, 휠체..

이천시, 공직자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이천시, 공직자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Nov 13,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백미록 이화여자대학교 여성학과 박사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국내외 분야별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를 살펴보며, 여성친화도시의 관점을 업무에 반영하여 추진할 수 있는 방법과 직원들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그 외 성인지 통계를 활용하여 정책을 추진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권옥선 여성보육과장은 “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직원들의 성인지 ..

이천시 ‘라이브커머스 방송장비 활용 교육’ 교육생모집

이천시 ‘라이브커머스 방송장비 활용 교육’ 교육생모집

Nov 09, 2023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한 「농업 생산기반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기술시범」 사업으로 조성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위한 방송장비 활용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및 가공상품 판매경로의 새로운 트랜드인 라이브커머스를 주제로 하여 △라이브커머스 기초이론 및 방송장비 사용방법 익히기, △실질적인 방송제작 실습교육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활용방법 등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해와 실전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

이천시, 주민자치회 감사.간사 직무 특화교육 실시

이천시, 주민자치회 감사.간사 직무 특화교육 실시

Nov 0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7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주민자치회 감사 ․ 간사 직무 특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 임원진(회장, 감사, 분과장, 간사) 및 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직무 특화 교육은 오전에 주민자치회 사업 실행방법 및 보조금 집행, 정산 등 주민자치회 실무에 필요한 실질적 내용으로, 오후에는 회계처리 지침에 의거한 감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한 주민자치 감사 직무수행을 위한 교육 구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주민자치에 특화된..

이천시, 관내 민간업체 대상  「찾아가는 중대재해 예방교육」 실시

이천시, 관내 민간업체 대상 「찾아가는 중대재해 예방교육」 실시

Nov 0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0월 31일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관내 민간업체를 대상으로 “이천시 찾아가는 중대재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안전분야 전문가 2인(서기원(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산재예방지도과), 이영석(안전보건공단 경기동부지사장))의 강의로, 관내 제조업/운수업/건설업/도소매업 등의 경영책임자, 안전보건관리책임자, 안전·보건관리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의 적용 범위 확대, 산업안전보건 정책방향 및 주요 사고사례, 유해·위험 작업환경관리에 ..

이천시 공직유관단체 「열린소통교육」실시

이천시 공직유관단체 「열린소통교육」실시

Nov 0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1월 1일 이천시 공직유관단체(이천문화재단, 이천시설관리공단 이천청소년재단)직원을 대상으로, 이천시청 1층 소통큰마당에서「열린소통교육」을 진행했다. 기성세대와 MZ세대간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조직내 문제점으로 인식되면서 세대간․직급간 소통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조직 구성원간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상호존중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신정화 완지교육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초청되어 직장내 원활한 소통 및 갈..

이천시보건소, 미취학 부모 대상 성교육 강좌 실시

이천시보건소, 미취학 부모 대상 성교육 강좌 실시

Nov 0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3년 부모의 첫 성교육 강좌』를 11월 1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미취학 어린이 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강연자는 성문화연구소 라라 노하연 대표로 가정에서 성교육 시 양육자가 성에 대해 불편함을 가지고 있으면 자녀도 그 감정을 고스란히 느끼게 된다며 성에 대해 편안하게 접근하는 방법과 양성평등의 관점에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성에 대한 아이들의 질문에 양육자로서 건강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강연했다. 김경희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