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천시

이천시 자율방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천시 자율방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Feb 01,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월 31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단장을 비롯한 읍면동 단장, 단원, 담당 공무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예방 능력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에 앞서 2023년 자율방재단 활성화 및 풍수해 유공자 3명(김남성, 하숙희, 정환필)에 대한 행정안전부장관 및 경기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이날 강의는 방재문화진흥원 사무총장으로 활동 중인 우성현 강사가 ‘자율방재단의 역할과 발전과제’를 주제로 읍면동 자율방재단의 상황별 활..

이천시,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천시,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Jan 30, 2024 | Q기자

 

이천시보건소는 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지난 26일 실시했다. 코로나 19 등 신종감염병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감염병 위기 상황·역학조사 체계에 대한 이해· 대응 실무와 역할 등의 습득을 습득할 수 있도록 2024년 12월까지 매월 1회 보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1월 강의는 겨울에 많이 발생하는 ‘동물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증’에 대한 주제로 보건소 박선빈 역학조사관이 교육을 진행하였다. ..

이천시, 제3기 청년활동네트워크 역량강화교육 실시

이천시, 제3기 청년활동네트워크 역량강화교육 실시

Jan 26, 2024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제3기 청년활동네트워크 청년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제3기 네트워크는 지난 11월 공개모집을 거쳐 대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 34명의 청년들로 구성하였으며, 지난 1월 17일과 24일, 2회에 걸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운영위원회(위원장 이경한) 및 분과 구성(일자리분과, 복지분과, 문화분과) ▲청년정책 제안 능력 향상교육 ▲분과운영 노하우 ▲분과별 의제선정 및 간단한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

이천시의회, 소통 간담회서 사립유치원 교육환경 개선방안 논의

이천시의회, 소통 간담회서 사립유치원 교육환경 개선방안 논의

Jan 25, 2024 | Q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는 24일 제1상임위원회실에서 이천시 사립유치원 연합회와 ‘시민과의 소통의 날’을 가지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하식 의장과 김재헌 부의장을 비롯해 박명서 의회운영위원장, 송옥란 산업건설위원장, 박준하 의원 그리고 연합회 김정덕 회장과 회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사립유치원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교육환경 개선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연합회 측은 “노후된 유치원 내부 시설 환경 및 놀이터의 교체, 아이들의 ..

이천시, 「202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료

이천시, 「202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료

Jan 2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월 3일부터 18일까지 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하였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 순회교육(식량작물, 농기계 안전사용, 밭작물(지역특화작목)), 전문교육(복숭아, 사과․배, 양봉, 시설․원예 토양관리, 로컬푸드생산자)으로 세분화되어 운영되었으며 총 16개 과정에 계획인원(1,600명)의 126%인 2,017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2024년 새롭게 추진되는 농업여건 대응 역점 주요사업..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8기 교육생 모집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8기 교육생 모집

Jan 0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8기] 수강생을 1월 8일부터 1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가공사업 전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 안내 및 시설 관람을 시작으로 농산물가공 창업의 시장전망, 내 사업 방향 잡기, 농산물가공 기본 다지기, 사업장 위생관리, 인허가 절차, 사업계획 작성 등 총 10회에 걸쳐 2월 5일부터 3월 11일까지 예비창업 실무 이론 교육으로..

이천시, 2024년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 모집

이천시, 2024년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 모집

Jan 08,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1월 8일부터 2월 2일까지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 모집인원은 6명(연수생 3명, 선도 농가 3명)으로 작목이 동일한 연수생(멘티)과 선도 농가(멘토)가 한 조를 이루게 되며, 선도 농가 현장에서 실시되는 단계별 실습 교육을 통해 연수생은 선도 농가로부터 영농기술 및 경영기법 등을 전수받는다. 현장실습 기간은 5개월(월 160시간)이며, 연수생은 월 80만원 한도의 교육 훈련비를..

이천시, 「202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교육생들의 높은 참여율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어

이천시, 「202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교육생들의 높은 참여율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어

Jan 0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지난 3일 백사면을 시작으로 오는 1월 18일까지 진행하는 가운데, 현재 교육 시작 이틀째로 계획 대비 높은 참석률을 보이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인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읍면동 순회 영농기술교육 11회, 전문교육 5회(로컬푸드생산자, 복숭아, 사과·배, 양봉, 시설·원예토양관리) 과정 운영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함으로써 실질적인 농업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며 총 16개 과정에 1,600명..

이천교육지원청 경기공유학교 반도체 특화모델 선도교육지원청 최종 선정

이천교육지원청 경기공유학교 반도체 특화모델 선도교육지원청 최종 선정

Jan 04, 2024 | Q기자

 

이천교육지원청이 2024년도 경기공유학교 반도체 특화모델 연구개발(R&D) 선도교육지원청에 최종 선정되면서 이천시(이하 ‘시’)가 반도체 인재 양성에 속도를 내게 되었다. 이번 이천교육지원청 반도체 특화모델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반도체 산업의 이해와 대학 연계 학생 주도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총 4기수, 연인원 80명이 참여하게 된다. 경기공유학교 교육프로그램은 지난 12. 20일 이천시와 반도체 인재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천교육지원청, 두원공과대..

이천시,‘2024년 우리쌀 이천쌀로 차례주(동동주) 만들기’ 교육생 모집

이천시,‘2024년 우리쌀 이천쌀로 차례주(동동주) 만들기’ 교육생 모집

Jan 04,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시의 대표 농산물인 임금님표 이천쌀 소비촉진과 쌀 이용방법 보급을 위해‘2024년 우리쌀 이천쌀로 차례주(동동주) 만들기’교육을 추진한다. 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2024년 1월 22일~ 2월 6일까지 총 7회로 진행되며 장호원에 소재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물가공상품개발실에서 실시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차례주 만들기 이론과 술 담그기 실습 후 온라인(Zoom)으로 발효과정 관리요령 및 술 거르는 방법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

이천시, 「똑버스」스마트폰 활용교육 실시

이천시, 「똑버스」스마트폰 활용교육 실시

Jan 0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달 개통한 똑버스 운영중인 6개 읍면동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촌지역 대중교통 효율성 및 시내권 단거리 교통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도입한 ‘수요 응답형 버스(DRT)똑버스’는 시내동과 장호원, 율면을 우선적으로 오전 6시부터 익일 오전 12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부르면 오는 똑버스는 호출부터 결제까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게 되어 있어 스마트폰활용에 서툰 어르신들은 다소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자원봉사 교육성료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자원봉사 교육성료

Dec 20, 2023 | Q기자

 

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는 4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진행하였던 「찾아가는 탄소중립 실천 자원봉사 교육」을 청소년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실천 가능한 방법을 경험해 보는 교육으로 설봉중학교 전교생, 설봉어린이집, 이천초등학교, 표교초등학교 등의 학생들이 함께하였다. 주요 활동으로는 버려진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커피박 키링 만들기 및 양말목 도어벨 만들기 등을 통해 학생들은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