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동두천시

동두천시, 2월 [1일 명예시장]에 시립이담농악단 예술감독 위촉

동두천시, 2월 [1일 명예시장]에 시립이담농악단 예술감독 위촉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일, 고양옥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 예술감독을 2월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고양옥 명예시장은 동두천시에서 태어나 현재까지 동두천에서 거주하며 고등학교 시절 농악을 시작한 뒤 국악 및 전문예술분야에 매진하고 있는 인물이다. 현재는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 곰뱅이쇠(예술감독)와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동두천지부 부지부장 및 동두천시 무형문화재 제2호 이담농악보존회 부회장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전통문화의 맥을 이어나가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

동두천시 문화원여성회, 영양죽과 밑반찬 만들어 취약계층에 전달

동두천시 문화원여성회, 영양죽과 밑반찬 만들어 취약계층에 전달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소속 문화원여성회(회장 윤한옥)는 지난 18일 ‘두드림 모두의 주방’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영양죽&밑반찬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고 회원들이 직접 50가구에 배달했다고 전했다. 이번 봉사는 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 전문봉사단 단체지원 활동으로, 적십자 생연2동봉사회, 문화원여성회, 적십자엔젤봉사회 3개 단체에서 사랑의 죽과 밑반찬 만들기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은 문화원여성회에서 소고기야채죽, 물김치, 소고기장조림, 오징어젓갈 등을 만들어 시청에서 ..

동두천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기록책자 [예술을 닮은 도시] 발간

동두천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기록책자 [예술을 닮은 도시] 발간

Jan 1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그 결과물을 담은 기록책자 「예술을 닮은 도시」와 「동두천 공공미술 지도」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022년 동두천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공모를 통해 작가팀을 선정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작품을 제작했으며 주공 4단지 부근 메타세콰이어길로 진입하는 장식벽에 설치된 도자 작품 「자작나무의 희망과 파랑새의 꿈」(무농도예팀), 중앙역 남쪽 교각에 설치된 벽화작품 「토코토코 인 동두천」(현지너리팀), 보산동..

동두천시 중학생 대상으로 뮤지컬 ‘용기없는 일주일’ 공연 개최

동두천시 중학생 대상으로 뮤지컬 ‘용기없는 일주일’ 공연 개최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가 관내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평생교육원 한울림공연장에서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평생학습관 공연장이라는 지역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동두천 문화예술 공연 체험’사업의 일환으로 동두천시가 주관하고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진행됐다. 공연 작품은 청소년 필독서인 정은숙 작가의 원작 ‘용기없는 일주일’을 뮤지컬로 탄생시..

난장 ‘판’, “利판 事판

난장 ‘판’, “利판 事판" 제11회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 정기공연 개최

Dec 05,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19일 월요일 저녁 7시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제11회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이 《난장 ‘판’, “利판 事판”》이라는 주제로 1부에서는 관노가면극, 양금과의 협연곡, 무을농악 쇠놀이 등을 선보이고, 2부에서는 이담농악의 개인 놀이와 줄타기를 통해 관객들의 신명과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립합창단’의 특별 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려져 있는 시민들의 전..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11~12월 문화공연 개최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11~12월 문화공연 개최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11월 26일과 12월 10일, 24일 두드림뮤직센터 1층 공연장에서 문화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두드림뮤직센터에서는 지난 4월부터 1층 공연장에서 매월 2회 R&B, 힙합, 재즈,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무료 문화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11~12월 공연도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음악공연을 준비하여 잔잔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11월 26일 공연에는 가수 모세를 비롯해 재즈보컬, 기타, 색소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

동두천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및 문화예술분야 재난지원금 추가 접수

동두천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및 문화예술분야 재난지원금 추가 접수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예술인 창작지원금 및 문화예술분야 재난지원금 미신청자 추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앞선 6~9월 1차 지원금 지급 때 놓친 대상자를 배려한 2차 접수를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지역예술인, 종교시설, 다중이용시설(노래연습장, PC방 및 게임장 등) 약 5개 업종 약 142개소(명)이며, 업종에 따라 50만원에서 150만원까지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동두천시청 문화체육과에서 직접 방문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시 홈페이지 및 담당부서..

동두천시립도서관 9월 29일 클래식과 함께하는 북콘서트 성료

동두천시립도서관 9월 29일 클래식과 함께하는 북콘서트 성료

Sep 30,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지난 9월 29일 을 주제로 진행된 북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밝혔다. 이날 북콘서트는 지역작가 손순자의 시낭송 ‘그리움을 말한다’로 문을 열었으며 1부에서는 피아니스트 김용진이 ‘클래식을 감상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음악계의 핫이슈 콩쿠르 이야기와 클래식 공연 종류, 나에게 맞는 클래식 음악과 공연 선택하기 등 클래식 입문자들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강연하였다. 또 2부에서는 진행자 김용진과 성악가 김태일이 함께하는 ..

동두천시, 배우 황건과 함께하는 턱거리 올드팝 콘서트 개최

동두천시, 배우 황건과 함께하는 턱거리 올드팝 콘서트 개최

Sep 22,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2 경기도 문화의 날 : 턱거리 음악이 흐르는 마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9월 30일 오후 7시 광암동다목적회관에서 ‘턱거리 올드팝 콘서트’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SENSE 8’을 비롯해 SBS ‘사명대사’, 뮤지컬 ‘모비딕’ 등에 출연한 중견배우이자 ‘충무로 앙상블’의 보컬로도 활동하고 있는 배우 황건이 출연해 올드팝 위주로 팝음악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시에 따르면, 60..

동두천실버팝오케스트라, 동두천시민을 위한 한마음 콘서트 개최

동두천실버팝오케스트라, 동두천시민을 위한 한마음 콘서트 개최

Sep 19, 2022 | 기자

 

지난 9월 17일, 캠프보산 야외무대에서는 동두천시민을 위한 한마음 콘서트가 열렸다. 동두천실버팝오케스트라(대표 김형식)가 주최하고,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 동두천예총(회장 김경식)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실버팝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연주와 함께 명보라, 이정성, 황애란, 김명식 등 초청가수들의 공연과 사물놀이, 호른연주, 학춤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펼쳐졌다. 한편 이날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공연 초반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후 햇볕이 다소 ..

동두천시 숲속의 두드림 콘서트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 개최

동두천시 숲속의 두드림 콘서트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 개최

Sep 14,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17일(토) 소요문화생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15시부터 20시까지(버스킹 공연 18~20시) ‘숲속의 두드림 콘서트’를 개최한다. ‘숲속의 두드림 콘서트’는 소요산 야외음악당, 소요별앤숲테마파크에 이어 가을의 시작을 만끽할 수 있는 9월, 소요산 소요문화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올해 마지막 콘서트이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요산愛 모모(모두모여) 버스킹”으로 페이스페인팅(15~20시), 스탬프랠리(17~20시), 버스킹 및 마술공연(18~2..

동두천시 중학교 1학년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동두천시 중학교 1학년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Aug 31, 2022 | 기자

 

동두천시가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9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시민회관에서 뮤지컬 공연을 개최하였다. 이번 공연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늘려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의 힐링을 위한 ‘동두천 문화예술 공연 체험’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진행하였다. 공연 작품은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인 ‘오즈의 의류 수거함’을 기반으로 한 창작뮤지컬로 유쾌한 힐링과 감동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