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동두천시

동두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 ‘전통예절로 배우는 양성평등교실’ 개강

동두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 ‘전통예절로 배우는 양성평등교실’ 개강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3일 「2023년도 동두천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로 선정된 “전통예절로 배우는 양성평등교실” 프로그램 개강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 실현, 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복지기금사업으로, 올해 동두천예술원(원장 이병권)에서 문화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 체험기회 제공 및 지역주민과의 유대감 형성을 위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자발적으로 재능나눔에 참여하여 다양하고 의미 있는 ..

도심 속 함께하는 예술나들이! 제18회 동두천 종합예술제 성료

도심 속 함께하는 예술나들이! 제18회 동두천 종합예술제 성료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의 대표 예술축제인 제18회 동두천 종합 예술제가 지난 20일 지행역 4번출구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동두천종합예술제는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을 망라한 동두천예총 산하 8개 협회(음악, 문인, 연예, 영화, 미술, 연극, 국악, 사진)가 주관한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8개 협회별 공연 및 전시, 각종 체험부스 운영은 물론 ‘미스트롯 2’의 은가은 등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1,500여명의 시민들이 동두천 예술인들의 수준 높고 다양한 예술..

동두천시,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 개최

동두천시,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 개최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5월 27일(토)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보산동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기획공연 1부는 「캠프보산 마칭쇼」로 화려한 포문을 연다. 경기문화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캠프보산 마칭쇼」는 ‘AGAIN 1980 동두천 여상고적대’와 ‘시립이담농악단’, ‘퀸즈 마칭밴드’ 등 전문 예술단체들의 퍼레이드 공연이 펼쳐진다. 퍼레이드는 관광특구 남측부터 출발해 ..

동두천시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숲속 작은 음악회 개최

동두천시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숲속 작은 음악회 개최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오는 5월 24일(수) 저녁 7시에 어등산 벽천분수대에서 가족사랑의 날 행사로 ‘숲속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숲속 작은 음악회’는 다문화·비다문화가정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문화소통 프로그램’ 4번째 시리즈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정해 가족 간 화합을 다지고 여가생활을 함께 보내자는 취지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바리톤(성악), 우노트리오, 피아노, 클라리넷, 유포늄, 금관5중주 등 지역의 문화예술 전..

동두천문화원 부설 동두천예절원 제51회 성년의 날 관·계례식 거행

동두천문화원 부설 동두천예절원 제51회 성년의 날 관·계례식 거행

May 1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제51회 성년의 날을 맞아 지난 17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전통 성년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통 성년례는 ‘관계례’라고도 하며 관혼상제 중 첫 번째 통과의례로 성년이 됨을 축하, 격려하고 어른으로서 자각과 사회에 대한 책무를 일깨워 의젓한 사회인으로 자부심과 책임감을 부여하는 의례이다. 동두천문화원 부설 동두천예절원에서는 전통성년례를 부활시켜 성년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전통성년례에 담긴 사회적 의미를 깨우칠..

동두천시, 가정의 달 맞아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 열어

동두천시, 가정의 달 맞아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 열어

May 1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5월 27일(토)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공연은 1부 기획공연으로 ‘캠프보산 마칭쇼’, 2부 공연은 ‘힙합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캠프보산 마칭쇼’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지역 문화 행사로 ‘AGAIN 1980 동두천 여상고적대’와 ‘시립이담농악단’, ‘퀸즈 마칭밴드’ 등 전문 예술단체들의 퍼레이드 공연이다. 공연의 하이라이트..

동두천시, 제3회 소요산 108문화제 산사음악회 개최

동두천시, 제3회 소요산 108문화제 산사음악회 개최

May 0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동두천불교연합회(대표 덕암) 주최로 오는 5월 6일(토) 오후 2시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제3회 소요산 108문화제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산사음악회는 코로나19 및 이태원 사고 등으로 인해 약 4년 여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소요산을 찾는 등산객과 시민 및 자재암을 찾는 신도들이 함께하는 다촘운 공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악회는 1부 봉축법회로 시작하여 2부 가요공연으로 이뤄지며 국악인 박애리를 비롯해 나운하, 송우주, 박재강, 용호 등 인기가..

매월 ‘두드림뮤직센터 문화공연’…  동두천시, 보산동 관광특구 활성화 기대

매월 ‘두드림뮤직센터 문화공연’… 동두천시, 보산동 관광특구 활성화 기대

Apr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4월부터 올해 말까지 매월 ‘2023년 동두천 두드림뮤직센터 문화공연’을 개최한다. 문화공연은 보산동 관광특구가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발상지라는 지역의 위상과 문화예술로 활력이 넘치는 ‘품격있는 문화도시 동두천’을 알리고자 함이다 두드림뮤직센터 1층 공연장에서 개최되는 문화공연은 연간 총 15회가 진행되고, 인근 한미우호의 광장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기획공연이 5월과 9월 총 2회 진행될 예정이다. 보산동은 과거 미국의 음악을 직‧간접적으로 수입한 ..

동두천시립도서관, 예술의 색을 입은 인문학 강연 운영

동두천시립도서관, 예술의 색을 입은 인문학 강연 운영

Mar 2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13일부터 6월 29일까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예술의 색을 입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의 색을 입은 인문학’의 주제는 서양미술사, 한국미술사, 클래식으로 3달 동안 진행된다. 시민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예술 인문학 강연을 기획하였으며, 매주 목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야간에 운영된다. 첫 번째, 김최은영 미술평론가의 ‘서양미술로 떠나는 여행’은 4월 13일부터 4월 27일까지 총 3차..

“동두천 공공미술 나무 어떻게 심을까요?”  2023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예술인

“동두천 공공미술 나무 어떻게 심을까요?” 2023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예술인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3 동두천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예술인 간담회 「공공미술 나무 어떻게 심을까요」를 개최한다. 2021~2022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2년간 사업을 진행하면서 대두된 문제점을 보완하여 2023년 3년차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 방향을 설정하려는 목적이다. 동두천시는 2021년 자체 사업으로 처음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9점의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2022년에는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되어 총 2억원의 ..

동두천시 남산모루 작은도서관, 3월 원화전시회 ‘당근 유치원’ 개최

동두천시 남산모루 작은도서관, 3월 원화전시회 ‘당근 유치원’ 개최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 3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약 3주간 도서 “당근 유치원”의 원화를 활용한‘이야기가 있는 원화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독서문화 플랫폼 중의 하나인 “책씨앗” 홈페이지의 원화이미지를 출력, 액자에 넣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창비출판사에서 출간한 도서 “당근 유치원”의 원화 1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유아용 그..

동두천시 소요동 협력 봉사단체 동두천문화원 여성회, 사랑의 배달 봉사 실천

동두천시 소요동 협력 봉사단체 동두천문화원 여성회, 사랑의 배달 봉사 실천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문화원 여성회(회장 윤한옥)는 지난 30일 관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등 취약계층 1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소요동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이웃돕기 물품 배송 지원’ 업무 협약을 맺은 동두천문화원 여성회는 이날 소요동 착한식당에서 후원하는 음식들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동절기 건강관리에 유의를 당부했다. 동두천문화원 여성회 윤한옥 회장은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될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이에 소요동장은 “생업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