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천시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는 경쾌한 춤사위 국립현대무용단‘스윙’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는 경쾌한 춤사위 국립현대무용단‘스윙’

Sep 09, 2020 | 편집부기자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전세계를 강타한‘스윙재즈’가 국립현대무용단의 경쾌한 춤사위와 함께 이천아트홀을 찾는다. 9월 12일 오후5시 이천아트홀에서는 코로나 시대의 암울함을 날려버릴 수 있는 흥겨운 댄스 무대 국립현대무용단의 ‘스윙’이 선보여 진다. 이번 공연은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이천아트홀 하반기 기획공연들과 마찬가지로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2000ishappy)을 통해 선보여지는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써 12..

온라인으로 떠나는 환상 여행!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IIIF)

온라인으로 떠나는 환상 여행!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IIIF)

Sep 08, 2020 | 편집부기자

 

키 4.2m, 몸무게 24㎏ 사람의 모습으로 쿠오레라는 이름의 자이언트 퍼펫이 LED 조명과 라이브음악으로 둘러싸여 대형고래 퍼펫과 함께 무대를 채우는 퍼포먼스, 군집드론 기술로 2백대의 드론을 동시에 띄워 이천의 하늘을 일루전 이미지들로 수놓는 첨단 드론 라이트쇼, 화려한 빛과 영상, 음악이 결합되어 세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환상의 공간을 볼 수 있다면? 정답은 바로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 IIIF다. 일루전 산업의 메카가 되겠다는 포부를 천명한 이천시는 축제 준비를 위..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IF)이 드리는 희망 선물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IF)이 드리는 희망 선물

Aug 26, 2020 | 편집부기자

 

공동의 [공ː동] communal 공통의 [공ː통] common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되는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이 코로나-19로 상심에 빠진 이천시민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다. 세계 최고의 일루셔니스트들의 화려한 공연과 5G, AR, VR 시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망라한 글로벌 페스티벌로 선보일 계획이었던 이천국제일루전페스티벌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확산되는 코로나-19의 전염 위기 경보가 이어짐에 따라 주요 ..

이천아트홀의 두 번째 온라인 공연‘이상한 나라의 디토’

이천아트홀의 두 번째 온라인 공연‘이상한 나라의 디토’

Aug 14, 2020 | 편집부기자

 

8월 15일 19시 이천아트홀의 두 번째 온라인 공연 ‘이상한 나라의 디토’가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선보여 진다. 지난 상반기부터 시작된 코로나19사태로 공연이 중단되었던 이천아트홀은 8월 1일 선보인 온라인 공연 미라클라스 한태인의 ‘Over the Beatles’에 이어서 오는 8월 15일(토) 저녁 7시부터 청소년들을 위한 여름방학 클래식 공연 ‘이상한 나라의 디토’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아직 안정화 되지 못한 코로나19사태에 대비하여 이천시청 ..

이천시, 민원실 로비에 그림 전시회 개최

이천시, 민원실 로비에 그림 전시회 개최

Aug 10,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청사로비에 ‘이천시의 아름다운 일상전’이란 이름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자들이 그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내용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기량을 마음껏 뽐낸 작품 15점이 선정되어 전시되었다. 작품의 주제는 우리의 일상적인 공간인 이천시의 아름답고 추억이 담긴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자연친화적인 공간과 함께 작품들이 어우러져 여유..

이천시, 경기도공예품대전에서 ‘최우수’ 선정

이천시, 경기도공예품대전에서 ‘최우수’ 선정

Aug 07,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제50회 경기도 공예품 대전에서 지난해에 이어 연속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경기도 공예품 대전은 1971년부터 정부주도로 실시해온 대한민국공예품대전에 출품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대한민국 전통문화의 맥을 잇고 우리나라 공예품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조명하여 실생활과 접목시켜 온 공예인들을 위한 축제의 한마당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경기도 공예품 대전에 참여하기 위해 참여자 공고를 통..

이천아트홀 문화가 있는 날… 미라클라스 한태인‘Over the Beatles’공연

이천아트홀 문화가 있는 날… 미라클라스 한태인‘Over the Beatles’공연

Jul 30, 2020 | 편집부기자

 

2020년 8월 1일 오후7시 이천아트홀이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 상반기부터 시작된 코로나19사태로 공연이 중단되었던 이천아트홀이 8월 1일 7월‘문화가 있는 날’ 미라클라스 한태인 ‘Over the Beatles’를 시작으로 이천시민에게 다시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아직 완벽하게 안정화 되지 못한 코로나19사태에 대비하여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계정(https://www.youtube.com/user/2000ishappy)을 통해 송출되는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써..

대월면 우리동네 도리리에서 즐기는 문화예술공연

대월면 우리동네 도리리에서 즐기는 문화예술공연

Jul 29, 2020 | 편집부기자

 

지난 7월 24일 대월면 도리리 마을회관 앞에 비가 오는 날씨에도 사람들이 하나 둘 모이기 시작했다. 바로 찾아가는 문화 예술 공연을 보기 위해서였다. 공연이 시작될 무렵 비가 그치고 사람들의 환한 웃음과 박수소리와 함께 풍물패가 등장하였다. 도리리의 옛지명은 ‘도니울’로써 소도니봉의 ‘도니’와 사방이 막혀있다는 ‘울’의 합성어다. 사방이 막혀있다는 어원을 가진 만큼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은 도리리 마을 주민들에게도 의미가 있다.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 19로 정체된 분위기..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으로 찾아가는“추억의 영화상영”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으로 찾아가는“추억의 영화상영”

Jul 22,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경중, 민간위원장 박보선)는 21일 특화사업인‘추억의 영화 상영’사업을 상봉3리 경로당에서 실시하여 어르신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설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문화생활 영위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공동 여가생활을 통해 지역사회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고독사, 노인 우울증 방지 및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이 사업을 계획했다. ‘추억의 영화 상영’사업은 어르신들이 원하시는 영화와 상영 일시를 선택하면 주 1회..

이천 도예작가와 함께하는 도자페어

이천 도예작가와 함께하는 도자페어

Jun 26,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이천에 있는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이천 도예작가와 함께하는 도자페어’가 열린다.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 본관1층 중앙정원 특별행사장에서 열리는 ‘이천 도예작가와 함께하는 도자페어’에서는 신창희도예 젓가락볼(면기)&머그, 소노 세라믹스 먹 시리즈 공기&대접, 파란하늘 골드 브로치 목걸이, 오르엠 접시, 수 작업실 레드어드 컬러 컵, 모완도예 피쳐, 유연주 도예공방 물고기 식판, 고우정 도예공방 컵&화병, TYT 작은 향꽂이..

지석리 소원을 담는 옛 길 찾기로 마을공동체 추진

지석리 소원을 담는 옛 길 찾기로 마을공동체 추진

May 26,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신둔면 지석리 주민들은 소담길 찾기 행사를 지난 23일 개최 하였다. 지석리는 민속테마 마을로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산신제를 지내며, 전해오는 전설과 유적이 많은 마을로 마을자원이 풍부하다. 마을주민들은 마을 지형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활용하여 주민자치위원회와 협업하여 마을 공동체 활동으로 지석리 소원을 담는 옛 길 찾기로 지석리만의 테마가 있는 괸돌골 산신마을 만들기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우선 주민들은 끊어진 옛 길을 복원하고 바닥을 다듬어 산책로를 정비하고 마을로 내려오..

이천시, 코로나19로 이천 대표 축제 취소…지역경제활성화에 투자

이천시, 코로나19로 이천 대표 축제 취소…지역경제활성화에 투자

Apr 23,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매년 개최하던 도자기, 복숭아, 쌀, 복숭아, 인삼 축제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시는 축제를 준비하는데 적지 않은 예산과 비용이 들고, 신속하게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축제 취소 결정을 하고 예산을 재편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돕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각 축제 추진위원회를 열어 8월 개최예정이던 제34회 도자기축제를 비롯해, 제24회 장호원복숭아축제(9월), 제22회 이천쌀문화축제(10월), 제6회 인삼축제(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