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천시

2020년 ‘이천시 문화상’ 수상자 선정

2020년 ‘이천시 문화상’ 수상자 선정

Nov 25,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020년 이천시 문화상 수상자로 교육부문 신평원씨, 문화예술부문 이춘희씨, 체육부문 김정만씨, 지역사회봉사부문 한만길씨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시는 향토문화의 진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큰 인사를 널리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하여 1990년부터 매년 문화상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교육부문의 신평원씨는 현재 증포초등학교 교장으로 1993년부터 이천..

국악 아카펠라 그룹 토리스를 만나다. 공연‘토리스토리’

국악 아카펠라 그룹 토리스를 만나다. 공연‘토리스토리’

Nov 12, 2020 | 편집부기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을 통해 이천아트홀이 선정한 마지막 작품 국악 아카펠라 그룹 ‘토리스’의 ‘토리스토리’가 2020년 11월 14일(토) 19시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2000ishappy)을 통해 선보여진다. ‘토리스’는 지난 2009년 창단되어 ‘21C한국음악프로젝트’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국악과 아카펠라의 융합으로 주목 받은 후 세상 어디에도 없..

이천설봉공원 친일 행적 문인 문학비 철거

이천설봉공원 친일 행적 문인 문학비 철거

Nov 10, 2020 | 편집부기자

 

- 친일잔재 청산 시민사회단체가 앞장서 경기 이천의 성지 설봉산에 자리잡고 있는 설봉공원 내에 있는 이인직‚서정주 등 친일행적 문인 2명의 문학비 철거에 시민사회단체가 나섰다. 관내 시민사회단체인 미래이천시민연대, 이천시독립운동기념사업회, 이천역사문화연구회, 이천거북놀이보존회는 11월 9일 설봉공원 문학동산 내에 자리한 이인직 문학비 앞에서 친일작가 문학비 철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연대 황인천 공동의장은 이천의 정기서린 명산 설봉산 자락에..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공연 진행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공연 진행

Nov 06,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오는 14일과 28일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공연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은 지역문화 예술 접근성 향상과 이용률 제고를 위하여 운영되며 올해는 전국 65개관이 참여한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올해 2월 사업대상에 선정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온라인) 공연으로 2차례 진행되며, 14일(토) 공연 ‘어쩌다 떠난 노래 놀이 여행’은..

이천 사기막골 도자기시장 제2회‘2공마켓’행사 개최

이천 사기막골 도자기시장 제2회‘2공마켓’행사 개최

Nov 05,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사기막골 도자기시장에서 코리아 세일페스타(11.1.~11.15.) 기간에 맞춰 다가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제2회 “2공마켓”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명인 2공은 이천시의 도자기 장인이라는 뜻의 利(이로울 리), 工(장인 공)에서 따온 이름이다. 이번 행사는 사기막골도예촌시장번영회가 2019년도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2회로 구성되어있으며, 제 1회는 (7.10~7.12)개최되었으며, 이번이 두 번째 행사로 당초 9월로..

“환경과 예술을 생각하는 이천 도자기 할인 판매전”

“환경과 예술을 생각하는 이천 도자기 할인 판매전”

Nov 04, 2020 | 편집부기자

 

대한민국 대표 도자도시이며 유네스코 창의도시인 이천에서 오는 11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와 함께하는「이천도자문화마켓」이 열린다. 이천의 수공예 도예공방 140여 곳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천 도자기 상권에 힘을 북돋으며, 친환경 이천도자기 제품의 우수성과 예술성을 범국민적으로 홍보하고자 이천시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이 함께 추진하는 행사다. 이천의 대표적 도예마을인 사기막골 도예촌과 예스파크 그리고 이..

이천아트홀 온라인으로 선보이는 연극‘나와 할아버지’

이천아트홀 온라인으로 선보이는 연극‘나와 할아버지’

Nov 04,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아트홀은 오는 11월 7일(토) 16시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극단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대표작 중 하나인 연극 ‘나와 할아버지’를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2000ishappy)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0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은 국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를 통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여 ..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이천시지회, 고추장 담그기 행사로 나눔 실천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이천시지회, 고추장 담그기 행사로 나눔 실천

Nov 03,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이천시지회(회장 권명희)는 지난 10월 30~31일 이틀 간 전통식문화 계승발전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실천을 위해 전통고추장을 직접 담가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추장 담그기 행사는 이천시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들이 함께 참여하여 우리의 전통 음식 문화를 공유하고, 이를 통한 문화적 차이 해소 등 이해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완성된 고추장 200통(각 1kg)은 관내 다문화가정 및 독거노인 등에 잘 전달되었다. 권명희 회..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성지 민주화운동기념공원

우리나라 민주주의의 성지 민주화운동기념공원

Oct 30, 2020 | 편집부기자

 

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쌀과 도자기 등 특산품으로 유명한 곳이다. 하지만 이천에 민주화의 성지로 꼽히는 민주화운동기념공원(소장 김동민)이 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민주공원은 1960년대부터 1990년 말에 이르기 까지 우리나라의 민주주의의 꽃을 피우기 위해 하나뿐인 자신의 목숨을 바친 57명의 열사들이 영면해 있는 곳이다. 지금 우리가 마음껏 누리는 자유와 민주주의는 바로 목숨을 걸고 그 가치를 지켜낸 사람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

미선레나타의 ‘샹송’타고 떠나는 프랑스 여행

미선레나타의 ‘샹송’타고 떠나는 프랑스 여행

Oct 29, 2020 | 편집부기자

 

사랑하는 연인에게 이야기하듯 읊조리는 노랫말이 매력적인 가을에 가장 어울리는 음악 ‘샹송’이 이천에 울려 퍼진다. 이천아트홀은 10월 31일(토) 오후 4시 이천시민을 위한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의 일환으로 보컬리스트 ‘미선레나타’와 샹송 콰르텟 밴드인‘미선레나타 몽마르트 밴드’가 함께하는 공연‘미선레나타의 샹송타고 떠나는 프랑스 여행’을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2000ishappy)을 통해 선보인다. 이 밴드는 배..

신둔면 한국화반 슬기로운 문화생활로 공모전 수상

신둔면 한국화반 슬기로운 문화생활로 공모전 수상

Oct 28, 2020 | 편집부기자

 

신둔면 주민자치학습센터에서 운영하는 한국화반 수강생은 코로나19로 학습이 휴강중인 상황에도 집에서 학습하며 노력한 결과 경기미술대전 및 경기여성기예대전에 작품을 공모하여 특선 및 입선 3명과 우수상 2명이라는 수상의 쾌거를 안겨주었다. 신둔면 한국화반 백희자 지도강사는 해마다 국내 미술 공모전에 수강생의 작품출품을 독려하여 입선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백희자 강사는 학습자의 동기부여를 위하여 해마다 공모전 참여를 통해 경험과 자신감을 길러주고 두려움보다는 참여..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저글링 서커스 드라마 ‘더 해프닝 쇼’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저글링 서커스 드라마 ‘더 해프닝 쇼’

Oct 28, 2020 | 편집부기자

 

독보적인 저글링 퍼포먼스로 드라마가 있는 서커스 공연을 선보이는 ‘서커스 D. Lab’의 공연 ‘더 해프닝 쇼-마이 드림’이 이천아트홀에서 선보여진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무관중 공연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이천아트홀에서는 오는 10월 30일 오후 7시 30분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2000ishappy)을 통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와 감동이 가득한 공연 ‘더 해프닝 쇼’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