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천시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회, 반짝반짝 별빛아래‘모가 가을음악회’열려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회, 반짝반짝 별빛아래‘모가 가을음악회’열려

Sep 12, 2023 | Q기자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회(회장 박화석)는 지난8일 다목적관 앞마당에서 마을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가 가을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2022년도 모가면 주민총회 분과사업으로 선정되어 올해 문화분과에서 추진하게 되었다.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밤, 반짝반짝 빛나는 별빛, 달빛 아래 신바람 퓨전장구, 팬소선교회의 팬플룻연주를 시작으로 한껏 달라오른 분위기는 초청가수 유기호, 미라클보이즈, 장은아의 공연으로 정점을 찍으며 그동안 문화체험에..

제27회 이천시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 개최

제27회 이천시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 개최

Sep 0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기간인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장호원 소재 연구개발과에서 제27회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를 개최한다. 이천시는 농업인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품질 향상을 제고하고 고품질 복숭아를 생산하는 농업인들의 노력을 소비자에게 적극 알리고자 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호원황도 품평.전시회는 장호원읍에서 27년째 지속된 행사로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와 함께 농산물유통센터(장호원읍 서동대로 8759번길 117) 내에서 ..

이천문화재단, ‘K-컬쳐’ 앞세워 ‘국제문화예술도시 이천’의 초석 만들다

이천문화재단, ‘K-컬쳐’ 앞세워 ‘국제문화예술도시 이천’의 초석 만들다

Aug 23, 2023 | Q기자

 

(재)이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응광)이 벨기에 소로다 문화재단, 이탈리아 마리오 란자 문화재단, 무지카 리바 협회 등 각각 공식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글로벌 문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제도시 이천의 초석을 만들고 있다. 이천문화재단과 각 기관은 상호 인적교류 및 문화교류의 활성화를 위하여 문화교류 기반을 조성하는데 뜻을 같이했다. 이응광 이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8월 12일(현지 시간) 벨기에 앤트워프 소로다 문화재단(Sorodha- Société Royal..

이천시 마장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기념  “요리조리 벌룬쉐프” 공연 운영

이천시 마장도서관 8월 문화가 있는 날 기념 “요리조리 벌룬쉐프” 공연 운영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마장도서관은 8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연계 공연 [요리조리 벌룬쉐프]를 8월 27일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요리조리 벌룬쉐프] 공연은 ‘요리조리 벌룬쉐프’가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친근한 4가지 동화 ‘미운 오리 새끼’, ‘양치기 소년’, ‘당나귀와 소금’, ‘아기돼지 삼형제’를 미디어 영상을 이용해 마술로 표현하고 관객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무대언어로 이야기를 풀어내며 새로운 시선으로 동화를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독서권장 공연으로 ..

이천시,‘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연 150만원 지원

이천시,‘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연 150만원 지원

Jul 28, 2023 | Q기자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촉진하고 도내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을 31일부터 9월11일까지 6주간 받는다. 신청조건은 2023년 6월 30일 기준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유효기간 내 ‘예술활동증명서’를 가지고 있으며 2023년 기준 중위소득의 120%수준(월2,493,470원)이하에 해당하는 예술인이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경기민원24(https://..

이천시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이천시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은 6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이천 DREAM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함께한 1년, 더 나은 미래를 향해’라는 주제로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시정운영 방향과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공약사업과 주요현안 등 앞으로의 시정계획에 대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듣고,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이천에서 로 산다는 것은」이라는 ..

새롭게 단장한 이천시 환경학습관  파충류 및 기니피그 전시회 개최

새롭게 단장한 이천시 환경학습관 파충류 및 기니피그 전시회 개최

Jul 0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7월 17일부터 환경학습관에서 파충류 및 기니피그 전시회를 개최한다. 새로운 가족 회색앵무 ‘자기’가 환경학습관의 마스코트로 활약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어린이집 원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생태 및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 대상 시설로는 동부권 광역자원회수시설, 스포츠센터, 환경사업소가 있으며 내년 생활자원회수센터가 준공되면 대상시설에 포함될 예정이다. 환경학습관은 동부권 광역자원회수시설의 폐열을 이용하여..

시민이 만드는 특별한 문화예술축제  “이천미터 영상제”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37회 설봉문

시민이 만드는 특별한 문화예술축제 “이천미터 영상제”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37회 설봉문

Jun 21, 2023 | Q기자

 

이천달력사진공모전, 이천시영상공모전, 온에어이천 등 이천시민이 참여하고 제작한 문화콘텐츠를 바탕으로 모든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특별한 문화예술축제가 열린다. 오는 9월 2일 이천시청 앞 모두의 광장에서 개최하는 제37회 설봉문화제는 이천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지역축제로 지역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이 모든 축제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천달력사진공모전’은 이천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사진을 공모하여 축제 당일 사진전시회로 개최하고, 방문객이 ..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시민참가자 모집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시민참가자 모집

Jun 1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7월 6일 ‘함께한 1년, 더나은 미래를 향해!’라는 주제로 『2023 이천DREAM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이에 앞서 6월 30일까지 시민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민선8기 출범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년간 시정운영에 대한 소회와 앞으로 시정방향에 대한 시민과의 의견공유를 위한 토크쇼 및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7월 6일 오후 3시에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천시, 프렌치 뮤지컬 갈라콘서트 공연 성황리에 마쳐

이천시, 프렌치 뮤지컬 갈라콘서트 공연 성황리에 마쳐

May 30,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이천의 향토기업이자, 글로벌 반도체기업인 SK하이닉스 임직원을 초청, ‘프렌치 뮤지컬 갈라 콘서트: HERO(히어로)’를 5월 25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이천시가 SK하이닉스에 대한 응원의 뜻을 담아 마련한 콘서트로, 레미제라블, 노트르담 드 파리, 모차르트 오페라 락 등 세계적인 프렌치 뮤지컬 작품 넘버들을 프랑스 오리지널 캐스트 8인과 함께 원어로 공연하여 짙은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프랑스 유명배우 로랑 방, 타티아나..

이천시 ‘프렌치 뮤지컬 갈라 콘서트: HERO’

이천시 ‘프렌치 뮤지컬 갈라 콘서트: HERO’

May 24, 2023 | Q기자

 

(재)이천문화재단은 ‘레미제라블’, ‘노트르담 드 파리’, ‘모차르트 오페라 락’ 등 오리지널 캐스트 8인과 함께 프랑스 뮤지컬 원곡의 품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를 5월 26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천문화재단 김경희 이사장은 “이번 공연 속에 지난 3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와 더불어 불투명한 시황 등 여러 불확실성 속에서도 꾸준히 지역사회에 공헌한 SK하이닉스에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이천시, 도로명주소와 함께 배우는 우리고장 이천알기

이천시, 도로명주소와 함께 배우는 우리고장 이천알기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3년도 5월부터 7월까지 이천시 관내 초등학교 30개소 3학년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와 함께 배우는 우리고장 이천알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고장 이천알기 교육은 이천시와 이천교육지원청, 이천문화원의 협력 하에 2016년부터 매년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으로 매년 테마를 정하여 우리고장 이천을 알리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이천시청 토지정보과(도로명주소팀)와 이천문화원의 협업을 통해 도로명주소와 함께 이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