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천시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 “카페학습 작은 전시회”로  관고동의 브랜드 학습 이미지 정착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 “카페학습 작은 전시회”로 관고동의 브랜드 학습 이미지 정착

Nov 20,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는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던 『관고 카페학습 학습이 있는 날』 학습주간 운영을 지난 17일 5개 영역 카페학습의 결과물을 카페 전시회를 통하여 시즌1 프로그램을 종료하였다. 관고로 카페학습은 이천시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매월 셋째주 월~금 학습주간을 운영 우리동네 카페에서 학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민과 교류하며 마을 카페와 상생하는 평생학습으로 카페 학습을 운영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 얻었으며, 카페학습은 관고공예, 수다라떼, 그림일기, 나를 ..

군장병과 함께하는 이천 가을애(愛) 콘서트

군장병과 함께하는 이천 가을애(愛) 콘서트

Nov 10, 2023 | Q기자

 

(재)이천문화재단(이사장 김경희)은 군 장병과 함께하는 이천 가을애(愛)콘서트를 오는 11월 15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진행한다.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진행되는 가을애(愛)콘서트는 드림 메이커 : 차세대 글로벌 팝그룹을 찾아라에서 선정된 7인의 차세대 글로벌 팝 보이그룹 호라이즌과 글로벌 K-POP필드를 겨냥한 6명의 소녀들로 이루어진 걸그룹 라필루스, 뮤지컬 ‘모차르트’, ‘팬텀’, ‘여명의 눈동자’, ‘나폴레옹’등 다양한 뮤지컬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윤지인과 박유겸이..

이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환경챌린지 활동작품 전시회 개최

이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환경챌린지 활동작품 전시회 개최

Nov 10, 2023 | Q기자

 

이천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회장 안정기)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환경챌린지 활동작품 전시회를 이천시청 2층에서 개최했다. 앞으로의 기후위기와 환경변화에 대처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그 동안의 활동을 담은 이번 작품 전시회에 이천시공공형어린이집 22개소 원아들과 보육교직원, 이천시지속발전협의회(회장 정철화)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전시회의 작품은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쓰레기 줍기, 분리수거, 재활용품 재사용, 일회용품 ..

이천시 장호원신시장번영회, 한마음 음악회 개최

이천시 장호원신시장번영회, 한마음 음악회 개최

Oct 31, 2023 | Q기자

 

이천시 장호원신시장번영회(회장 안동훈)는 10월29일 장호원오일장을 맞아 장호원신시장 상설무대에서 ‘한마음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및 주요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와 격력를 함께했다. 특히 관람객들은 가수들의 흥겨운 노래에 맞춰 무대 앞에 나와 신나게 춤을 추면서 모처럼 즐겁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장호원신시장번영회는 열렬히 응원을 보내준 관람객들에게 상인들이 준비한 사은품도 전달해 기쁨을 배가시켰다. 이천시장은 “장호원..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세토시 교류 앞두고 주민 찾아가는 공연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세토시 교류 앞두고 주민 찾아가는 공연

Oct 27, 2023 | Q기자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해동)는 26일 창전9통 경로당을 찾아 그동안 갈고닦아온 ‘숟가락 난타’ 공연을 펼치며 지역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결성된 숟가락 난타 동아리는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트로트 반주에 나무숟가락으로 장단을 맞추며 춤을 추는 공연을 선보였다. 정해동 자치회장은 “외로움을 느끼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놓고 주민자치회원들과 항상 고민해왔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이천시, 이천쌀 활용 창작품 및 퓨전 향토음식 전시회 개최

이천시, 이천쌀 활용 창작품 및 퓨전 향토음식 전시회 개최

Oct 1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이천농업테마공원 한옥체험관에서 음식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18일 시작되는 ‘제22회 이천쌀문화축제’와 연계하여 이천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돕기위해 추진되며, 이천시전통음식연구회의 이천쌀 활용 창작품 15종과 이천의 퓨전 향토음식 15종이 전시된다. 한편, 이천시전통음식연구회는 2012년 설립된 이후 한국의 전통 식문화 계승과 발전을 위해 자체교육 및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천시농업기..

이천시, 2023년 천연염색 전시회‘利로운 물들임’ 개최

이천시, 2023년 천연염색 전시회‘利로운 물들임’ 개최

Oct 1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利로운 물들임’천연염색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이천시천연염색연구회 주관하에 진행되며 제22회 이천쌀문화축제와 연계하여 이천농업테마공원 무지개언덕에서 천연염색 작품들을 전시·홍보하는 자리로 회원들이 직접 염색하고 디자인한 생활(외출)복, 한복, 스카프, 악세사리 등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김민숙 천연염색연구회장은 “자연소재로부터 색상을 입히고 다양한 염색기법을 활용한 천연염색 작품들을 감상함으로써 마..

이천시 증포동,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낭송 콘서트 성황리 개최

이천시 증포동,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낭송 콘서트 성황리 개최

Oct 13, 2023 | Q기자

 

이천시 증포동은 11일 특성화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힐링의 시 콘서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성화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인구‧경제‧문화‧환경 등 지역의 자산을 활용하여 이천시 각 읍면동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 낭송 콘서트는 인구밀도가 높고 가족 단위 인구 유입이 많은 증포동의 특성을 반영하여, 지역주민들의 일상적 활동공간인 증포동이 단순한 행정단위로서의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넘어 ..

다양한 미술 장르를 아우르는 최고의 예술여가! 이천 최초! 미술 통합 아트페스티벌

다양한 미술 장르를 아우르는 최고의 예술여가! 이천 최초! 미술 통합 아트페스티벌

Oct 04, 2023 | Q기자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미술협회가 주관하는 이천오픈아트페스티벌 2023 가 2023년 10월 11일부터 15일(야외조각은10월19일)까지 5일간 에덴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호텔 객실과 로비에서의 다양한 작품 전시, 야외공원의 조각 특별전, 글래스하우스의 공예 전시, 야외 아트마켓 등 여러 분야 시각예술의 향연이 다촨게 펼쳐진다. 이번 오픈아트페스티벌은 이천시민에게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의 새로운 ..

이천시립효양도서관 「일상의 쉼, 도시 樂 콘서트」 공연 운영

이천시립효양도서관 「일상의 쉼, 도시 樂 콘서트」 공연 운영

Oct 04,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효양도서관은 오는 10월 14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지역 예술단체 과 함께 온 가족 문화예술공연 「일상의 쉼, 도시 樂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2023년 이천시 청년예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주제로 추억의 가요 메들리를 연주하고 ▲수고한 이들에게 홍연, 봄날, 희망가 등 노래를 선물해주며 ▲희망, 새 출발의 꿈을 품을 수 있는 제임스 본드, 캐논, 아리랑 메들리를 마임과 함께 바이올린, 가야금, 플루트, 첼로 ..

이천시, 주요상권에서 버스킹 공연 개최…버스킹인더마켓 추진

이천시, 주요상권에서 버스킹 공연 개최…버스킹인더마켓 추진

Sep 1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국내 경기 및 지역경제 상황을 고려한 소상공인 등 서민경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반기 민생안정 추가대책 추진 일환으로 주요상권에서 버스킹 공연을 실시한다. 9월 21일 하이닉스 앞 아미상권(용수주차장)을 시작으로 중앙통 문화의 거리와 관고재래시장에서 10월 20일까지 버스킹 공연을 8회 개최한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이천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예술인들과 초청 공연팀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공연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 6시30..

제20회 이천예술제…‘이천 예술로 물들이다’

제20회 이천예술제…‘이천 예술로 물들이다’

Sep 18, 2023 | Q기자

 

가을이 물들여 놓은 아름다운 사연들을 형형색색 화려한 창작무대로 빛나게 꾸며놓을 ‘이천 예술로 물들이다’ 「이천예술제」가 20회를 맞이하여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설봉공원 야외대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천예술제는 1년에 한 번 열리는 (사)한국예술인총연합회 이천지부 협회들이 다함께 모여 선보이는 축제이다. 총 8개 협회(국악, 무용, 문인, 음악, 연극, 연예, 사진작가, 미술)가 참여하며 새로운 도전과 희망을 담아 제20회 이천예술제를 풍성하게 만들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