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천시

이천시, 제22회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참여작가 특별전시회 개최

이천시, 제22회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참여작가 특별전시회 개최

Aug 10, 2019 | 편집부기자

 

제22회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참여 작가 특별전시회가 8월 8일 이천아트홀 아트 갤러리에서 엄태준 이천시장과 문화예술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됐다. 제22회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올해 심포지엄 참여 작가 9명 등 43명의 작가들이 참여했다. 이달 19일까지 열리는 특별전시회는 총 43점의 다양한 조각작품을 선보여 조각예술의 진수를 보여 줄 전망이다. 류경원 이천조각협회장은 “이천이 조각예술의 도시임을 알리는 목적으로 계획했다”며 “사..

이천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이천관광 집중홍보

이천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이천관광 집중홍보

Aug 10,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오는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이천시 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곧 다가올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 이천쌀문화축제를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하반기 관광객 유치에 힘쓸 계획이며 다양한 특산품과 관광지 등도 소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여행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놀거리·먹거리·즐길거리와 숙박시설까지 다양한 분야의 관광자원을..

이천시립월전미술관, 기해년 맞이 띠그림전 <돼지> 개최

이천시립월전미술관, 기해년 맞이 띠그림전 <돼지> 개최

Feb 10, 2019 | 이천시청기자

 

이천시립월전미술관(관장 장학구)은 2019년을 여는 첫 번째 기획전으로 ‘2019 띠그림전 <돼지>’를 선보인다. 권지은, 김태연, 유기준, 이우만, 장경희, 최석운 등 총 6명의 작품 20여 점을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전시실 1, 2에 나누어 전시한다. 오늘날에도 돼지 그림은 돼지고기 광고의 디자인 등 특정한 기능을 지닌 경우 외에 본격적인 미술품에서는 찾아보기 쉽지 않다. 미술에 있어서 제재의 폭이 이전의 어느 때보다 넓어졌음에도 돼지의 경우 인기가 낮은 셈이다. 그 ..

한국도자재단, 도자예술 뮤지엄 축제 열어

한국도자재단, 도자예술 뮤지엄 축제 열어

Aug 03,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이천세계도자센터 전시실에서 8월 4일, 11일, 15일 뮤지엄 콘서트 열려○ 재즈, 버스킹 공연, 마술쇼, 도자이벤트 등 다양한 장르 무료 프로그램 운영○ 방학·휴가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 마련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이 오는 8월 4일부터 15일까지 이천세계도자센터에서 ‘도자예술 뮤지엄 축제’를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지난달 21일 시작된 여름도자특별프로그램 속에 마련된 전시연계프로그램으로 공연과 체험, 전시, 이벤트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프로그램을 전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