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천시

이천시, 민관군 드론축제 공동 추진팀 발대식 개최

이천시, 민관군 드론축제 공동 추진팀 발대식 개최

Jan 06,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2월 27일 육군정보학교에서 ‘민관군 드론축제 공동 추진팀’ 발대식을 개최 하였다. 민관군 교류협력과 드론산업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되는 금번 공동 추진팀은 이천시, 육군정보학교, 강동대학교, 극동대학교가 손을 잡았다. 육군정보학교(학교장 김성재)는 17년 5월부터 드론교육원을 창설해 드론 조종자와 지도조종교관 교육으로 19년도 1월에는‘드론특기병’29명을 배출하였고‘전군드론기술경연대회’를 3회째 개최 할 만큼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

마장면 “행복플러스나눔” 행사 성료

마장면 “행복플러스나눔” 행사 성료

Dec 27, 2019 | 편집부기자

 

마장면 새마을남녀지도자 협의회(회장 (남)지윤정,(여)조남희)에서는 24일 마장면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관내 저소득 가정 52명 및 초중고 학생 8명에게 이불과 쌀, 상품권을 전달하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마장면 주민자치 글로리아 실버무용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의 경과 보고에 이어 엄태준 이천시장과 송석준 국회의원의 축사 및 각 마을 대표에게 선물전달을 의뢰하는 것으로 진행하였다. 행사를 주최한 지윤정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은 “ 행복플러스나눔 행사..

2019 이천아트홀 송년음악회

2019 이천아트홀 송년음악회

Dec 20,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 이천아트홀이 오는 27일(금) 연말의 아쉬움을 달래고 다가오는 2020년 새해를 희망차게 맞이하는 자리인 ‘2019 이천아트홀 송년음악회’를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이천아트홀 송년음악회는 다양한 장르의 폭넓은 레퍼토리를 소화하며 클래식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클라츠필하모닉오케스트라’를 중심으로 베이시스트 ‘성민제’와 바이올리니스트 ‘민유경’ 그리고 뮤지컬계 최고의 스타부부인 ‘김소현, 손준호’부부를 협연자로 구성하여 새해를 향한 ..

미리맞는 이천 Happy X-mas 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

미리맞는 이천 Happy X-mas 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

Dec 1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 중앙로 주민축제추진위원회는 14일 이천 중앙로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미리 맞는 이천 HAPPY X-Mas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소규모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마무리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추진위를 구성하고 구성된 추진위가 축제를 기획하고 주민들이 참여하는 도시재생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미리 맞는 이천 HAPPY X-Mas 페스티벌은 관주도의 축제가 아닌 행사장 설계부터 추진위 구성, 축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까지 주민 주도로 진행되..

이천시, 2019 서울 홈-테이블데코 페어 참가

이천시, 2019 서울 홈-테이블데코 페어 참가

Dec 17,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12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인테리어 트렌드와 감각적인 리빙 브랜드를 한 곳에서 소개하는 프리미엄 홈 스타일링 전시회 ‘2019 서울 홈-테이블데코 페어’에 참가해 하이엔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천 도자기 작가 24명이 이천시에서 진행한 ‘2019 이천도자 스타 맞춤형 개발 컨설팅’을 통해 개발한 작품들을 소비자들이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작품들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바이어,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마장면 ‘향기나는 우리마을’ 희망공동체 어르신 밥상차림 행사추진

마장면 ‘향기나는 우리마을’ 희망공동체 어르신 밥상차림 행사추진

Dec 17, 2019 | 편집부기자

 

마장면 덕평1리 부녀회는 16일 마을회관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희망공동체 활동인 ‘향기나는 우리마을’ 어르신 밥상차리기 행사를 추진하였다. 향기나는 우리마을 희망공동체는 올해 향초 만들기 등 공예프로그램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희망공동체 활동분야에 공모하여 선정된 마을로 덕평1리 부녀회 13명이 모여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일상 차리기와 정기적인 모임을 통하여 이웃간의 단절된 관계를 회복하고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등 삶의 질 향상과 주민역량을 높이는데 함..

하남, 제7회 고니축제...자연을 바탕으로 한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하남, 제7회 고니축제...자연을 바탕으로 한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Dec 16,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14일 하남유니온타워에서 경기민예총 하남지부(지부장 문홍주) 주관으로 고니가사는 마을을 주재로 한‘제7회 고니축제(고니가 사는 마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겨울철 고니가 찾아오는 수도권 최대 철새 도래지인 당정섬 일대를 널리 알리고 문화컨텐츠로 개발해나가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이날 행사는 시민으로 구성된 10여 팀이 합창, 악기연주, 연극뮤지컬, 풍물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환경 및 고니관련 체험행사..

제20회 이천시 자원봉사자 기념대회 개최

제20회 이천시 자원봉사자 기념대회 개최

Dec 16,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태준)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자 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20회 이천시자원봉사자 기념대회’를 지난 13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 교육연수원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식에는 각계 내빈 및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한 해동안 열정적이고 헌신적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 28명에게 표창(국무총리상 2명, 행정안전부장관상 3명, 경기도지사상 2명, 시장상 5명, 국회의원상 3명, 경기도의..

이천시 여성회관, 여성들의 끼와 능력 발휘하는 작품전시회 개최

이천시 여성회관, 여성들의 끼와 능력 발휘하는 작품전시회 개최

Dec 16, 2019 | 편집부기자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이천시 여성회관에서 <2019년도 하반기 여성문화대학 작품전시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여성문화대학 수강생 및 시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본 작품전시회는 서양화, 보타니컬 아트, 전통한복 만들기, 프랑스자수, 캘리그라피, 캐리커쳐, 아동요리, 다도예절, 도자기페인팅, 뻔한 홈베이킹 등의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전시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임은 물론, 직접 작품에 대한 설명과 체험을 제공, 방문 시민들에게 즐거..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자 후원자 감사의 밤 행사’ 개최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자 후원자 감사의 밤 행사’ 개최

Dec 13,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경규)은 11일 이천 에덴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자원봉사자 ? 후원자 150여 명을 초대해 감사의 밤 행사를 가졌다. 2019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1년 동안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및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눈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날 행사는 1부 기념식(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 대한 표창 및 축사)과 2부 행사는 신숨 트리오의 공연을 시작으로 참석자 소개와 만찬 및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이 큰 우..

이천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이천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Dec 13,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11일 엄태준 시장과 홍헌표 시의회의장, 마을공동체 활동가와 시민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행복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열린 행사는 한해 공동체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시민들의 참여 가운데 향후 공동체 활성화와 발전방향을 모색해보는 다양한 의견제시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2019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공동체 활동내용 발표 ▷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 중간보고 ▷시장과의 공동체 활성화 토크콘서트 ▷작은 음악회 순..

이천시 장애인 합창단 도란도란 음악회 개최

이천시 장애인 합창단 도란도란 음악회 개최

Dec 10, 2019 | 편집부기자

 

(사)경기도장애인복지회 이천시지회(회장 박광석) 소속 이천시장애인합창단은(단장 최병재) 지난 9일 이천시노인복지회관에서 매년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이 단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는 단체로서 올해는 이천지역의 아프리카돼지열병 예방을 위해 다중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하자는 취지로 1년간 준비해온 정기연주회를 전면 취소한 바 있다. 많은 단원들로부터 정기연주회 취소로 인한 아쉬움을 방문연주회로 대체하자는 제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