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두천시

동두천시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동두천시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련 기관 및 단체장 등 32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통합방위협의회는 지역 위기 상황과 국지도발 발생에 대비해 민·관·군·경·소방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과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분기마다 회의를 가져오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동두천시의 2024년 통합방위태세 추진 방향을 보고하고, 최근 북한의 지속적인 안보 위협으로 인한 시민 불안과 불안정한 대외 정세를 대비해 재..

미 제3기병연대장, 캠프 호비 배치 후 첫 동두천시장 방문 ‘강력한 한미동맹 구축’ 약속

미 제3기병연대장, 캠프 호비 배치 후 첫 동두천시장 방문 ‘강력한 한미동맹 구축’ 약속

Mar 19, 2024 | Q기자

 

지난 3월 18일,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제3기병연대장 제프리 바르타 대령(COL.Jeffrey Barta)이 제3기병연대의 한국 전입 후 첫 면담을 가졌다. 미 텍사스 포트 카바조스에 기지를 둔 제3기병연대(3D Cavalry Regiment)는 미 육군 제3기갑군단 소속 전투여단(Stryker Brigade)이며 1846년 편성된 미 기병대의 명맥을 잇기 위해 ‘기병연대’라는 명칭을 사용해 오고 있다. 제프리 바르타 대령은 “이번 배치는 177년의 전통을 가진 제3기병연대의 ..

동두천시 행복나눔손과발봉사회, 상패동 어르신을 위한 생신 상 밀키트 제작

동두천시 행복나눔손과발봉사회, 상패동 어르신을 위한 생신 상 밀키트 제작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현병호)는 15일, 행복나눔 손과발봉사회(회장 정문영)에서 상패동의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생신상 밀키트를 제작하고 지원했다고 전했다. 봉사회는 당일 아침부터 어르신들을 위해 손 편지를 쓰고 밀키트를 제작했다. 정문영 손과발봉사회 대표는 “의지할 곳 없어 생신날에도 외로운 시간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의 적적함을 덜어드리기 위해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생신 상을 챙겨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현병호 상패동장은 “언제나 상패동 어르신들이 ..

동두천시 생연1동 통장협의회, 국제스케이트장 최적지는 동두천! 유치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 생연1동 통장협의회, 국제스케이트장 최적지는 동두천! 유치 캠페인 실시

Mar 18,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생연1동 통장협의회(회장 김문술)는 14일, 생연1동 통장 14명과 함께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 유치’를 염원하는 홍보 릴레이에 동참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통장들은 주민들을 대표해 “국제스케이트장이 동두천시에 유치된다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인구 유입도 증가할 것”이라며 “안보 도시 동두천이 이제는 국제 빙상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한목소리로 외쳤다. 더불어 김문술 통장협의회장은 “오늘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

동두천시  2024년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기념행사 진행

동두천시 2024년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기념행사 진행

Mar 18, 2024 | Q기자

 

동두천 시립도서관과 남산모루·어수정 작은도서관은 18일, 제2회 도서관의 날 및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기념하고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여러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서관 주간의 공식 주제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이다. 이에 시립도서관에서는 영어, 지리, 문학, 역사 등을 주제로 지역작가의 릴레이 강연 및 중장년 대상 글쓰기 강연, 제님 작가와 함께하는 웰다잉 글쓰기 프로그램, 어르신 대상 베이킹 클래스와 메타버스 체험 견학 등이 운영된..

동두천시  제1회 계약심의위원회 개최

동두천시 제1회 계약심의위원회 개최

Mar 1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1회 동두천시 계약심의위원회(위원장 오명진)를 개최했다. 계약심의위원회의는, 관련분야 건설기술자, 변호사, 교수, 사회단체 관계자 등으로 구성돼 추정가격 50억원 이상의 공사 및 10억원 이상의 용역‧물품구매의 입찰 참가 자격과 계약 방법에 관한 사항,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이번 심의에서는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동두천 미디어센터 방송시스템 및 장비 구매설치’, ‘반려동물 테마파크..

동두천시  2024년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신규 참여자 모집

동두천시 2024년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신규 참여자 모집

Mar 1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18일, 가구 또는 상업시설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2024년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운영 사업’ 신규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등 각 유형의 에너지를 사용하는 가구의 세대주 또는 세대원 및 상업시설의 실제 사용자가 해당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분야) 누리집 홈페이지 (cpoint.or.kr)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시청 환경보호과에 방문해 참여..

동두천시 가족센터, 2024년 자녀성장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진행

동두천시 가족센터, 2024년 자녀성장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진행

Mar 16, 2024 | Q기자

 

동두천시 가족센터(이정숙 센터장)은 9일, 2024년 자녀성장지원사업 ‘동두천시 글로벌 리틀야구단’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동두천시 글로벌 리틀야구단’은 2022년부터 진행된 다문화가족자녀 성장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아동들을 대상으로 팀 스포츠인 야구를 통해서 팀워크, 대인관 계능력, 리더십 등을 향상시켜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타 리틀야구단과의 연습경기를 진행하고 나아가 부모‧자녀 관계 향상을 위해 부모와 자녀에게 양육태도, 사회성 발달,..

동두천시 생연1동 2분기 주민자치프로그램, 3월 말까지 333명 선착순 모집

동두천시 생연1동 2분기 주민자치프로그램, 3월 말까지 333명 선착순 모집

Ma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김상수)는 3월 18일(월)부터 3월 29일(금)까지 24년 2분기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2024년 2분기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4월 1일(월)부터 6월 28일(금)까지 3개월이다. 모집 기간은 3월 18일(월)부터 3월 29일(금)까지다. 현재 모집 중인 프로그램은 에어로빅, 웰빙 다이어트 체조, 전통 한지공예, 생활댄스(주/야간, 초/중급), 문인화, 서예반, 요가 교실, 장구 난타(초/중급)과 올해 신..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 정성 담은 밑반찬 나눠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 정성 담은 밑반찬 나눠

Ma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희)는 14일, 관내 독거노인 및 중증 장애인 21가구를 찾아 사랑의 밑반찬을 전달했다. 소외된 이웃을 돕겠다는 일념으로 아침부터 모인 부녀회원들은 정성을 듬뿍 담은 사랑의 밑반찬을 만들어 독거노인과 중증 장애인가구에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 김경희 회장은 “반찬을 받은 수혜자들의 밝은 미소를 보며 기쁨을 느낀다”라며 “밝은 사회를 위한 반찬 봉사를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임은승 송내동장은 “밑반찬 나눔 봉사에 참여..

동두천시  관내 선도기업 기업인들과 간담회 개최

동두천시 관내 선도기업 기업인들과 간담회 개최

Ma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선도 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및 동두천시상공회 우길제(명도식품)회장, 장덕진 대표(노비아레텍), 대흥섬유 대표(김순희) 등 10여 명 관내 기업인이 참석했다. 우길제 동두천시상공회장은 “비즈니스 환경 개선 및 기업규제 완화를 위해 시장님과 기업인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돼 기쁘다”라며, “경제 위기를 겪고 있는 기업계의 의견 수렴 및 정보 교류를 위해 동두천시와 적극적으..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2024년 제1회 슈퍼비전 회의’실시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2024년 제1회 슈퍼비전 회의’실시

Ma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 드림스타트는 14일 보산동 커뮤니티센터 4층 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제1회 슈퍼비전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동두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임경옥 사무국장을 초빙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동두천시 드림스타트에서 사례관리 중인 아동의 효율적인 자원 연계 방안에 대해 자문 받았다. 임경옥 사무국장은 “자원 발굴은 어렵지만, 원하고 시도하면 할 수 없는 일만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