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두천시

동두천시 2024  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 봉사단 개강식 운영

동두천시 2024 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 봉사단 개강식 운영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사)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21일(목) 두드림희망센터 3층에서 재능 나눔 전문 봉사단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번 재능 나눔 프로그램은 원예치료, 꽃차 만들기, 손쉬운 공방노래교실, 발 마사지, 미용 등 7개 분야로 90명이 등록했다. 먼저 개강식에는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별 강사 소개 및 안내, 세부계획을 논의했으며 자원봉사센터는 5월부터 12월까지 수업과 봉사를 병행하며 지역의 사회복지 시설 및 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봉사에 참여할 ..

동두천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사각지대 가정에 밑반찬 지원

동두천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 사각지대 가정에 밑반찬 지원

Mar 22, 2024 | Q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황미자)는 21일, 복지 사각지대 소외계층 20가구에 밑반찬을 지원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장과 회원들은 생활고에 놓인 복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조리실에 모여 여러 가지 밑반찬을 직접 만들었다. 황미자 부녀회장은 “매월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독거노인을 돕는 활동에 참여하면서 오히려 긍지와 보람을 느끼고 있다. 부디 어르신들 모두 준비한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김태화 중앙동장은 “어려움을 겪..

동두천시 보산동 카페모넬로, 가톨릭 천주교구에 호두파이 후원 실천

동두천시 보산동 카페모넬로, 가톨릭 천주교구에 호두파이 후원 실천

Mar 22, 2024 | Q기자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카페모넬로’에서 지난 21일 대표 메뉴인 호두파이를 관내 가톨릭 천주교구에 영양 간식으로 후원했다고 전했다. 카페모넬로 이수정 대표는“꽃샘추위에 달콤한 호두파이로 받으시는 분들께서 마음이 따뜻해 지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가톨릭 천주교구 사무국장은 “대표님의 정성이 담긴 호두파이가 교원분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될 것 같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보산동장은 “매월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를 해주시는 카페모넬로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동두천시 보건소, 제14회 ‘결핵 예방의 날’캠페인 개최

동두천시 보건소, 제14회 ‘결핵 예방의 날’캠페인 개최

Mar 22, 2024 | Q기자

 

동두천시 보건소는 21일, 제14회 결핵 예방의 날(3월 24일)을 앞두고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결핵예방과 관리의 중요성 예방을 위해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에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결핵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전파하고 감염 위험으로부터 예방을 위해 진행됐다. 특히 2주 이상 기침을 하면 결핵 검사를 독려하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홍보했고 결핵 바로 알기·올바른 기침 예절 등 안내 자료(리플릿)와 홍보물을 배부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동두천시 ‘나도 프로 직장인  커리어설계’청년 프로그램 운영

동두천시 ‘나도 프로 직장인 커리어설계’청년 프로그램 운영

Mar 22,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4월부터 12월까지 동두천청소년수련관(지행로95)에서 청년들의 취업 준비와 자기계발, 심리상담 등 특색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시·군별 청년 공간을 대상으로 실시된 경기도 청년 공간 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시는 5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프로그램은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직업 선호도 검사,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모의 면접, 창업 아이템 발굴, 스마트 스토어 ·SNS 마케팅 등으로 구성됐다. 그밖에 스트레스..

동두천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동두천시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무공수훈자회(회장 이도재)는 22일 보훈회관에서 조국의 바다를 수호한 영웅의 용기와 희생정신을 기리는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은 제2연평해전(2002년 6월 29일)과 천암함 피격(2010년 3월 26일), 연평도 포격전(2010년 11월 23일)으로 희생된 서해수호 55영웅과 참전 장병의 공헌을 기리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3월 넷째 금요일에 개최해 왔다. 행사는 서해교전 영상 시청, 헌시 낭송, 우리의 결의 순으로 진행됐..

동두천시  동원연탄 및 관계기관과 에너지이용 환경개선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동두천시 동원연탄 및 관계기관과 에너지이용 환경개선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일, ㈜동원연탄 현장에서 에너지 이용 환경개선을 위한 상호 협력 지원과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박형덕 동두천 시장,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 황규연 한국광해광업공단 사장, 윤천수 동원연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원연탄 현장을 시찰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 1월 25일 윤석열 대통령이 민생토론회에서 “동두천을 포함한 GTX-C 노선 연장계획을 확정해 신속하게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발표한 데 있어 GTX-C 노선의 ..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한 ‘최적의 부지와 청사진 마련’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한 ‘최적의 부지와 청사진 마련’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태릉 국제스케이트장이 왕릉 복원 계획으로 2027년까지 철거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대한체육회에서는 국비 2천억 원을 들여 새로운 국제스케이트장 건립을 위한 공모를 추진 중에 있다. 현재 경기도와 강원도 등 총 7개 지방자치단체에서 국제스케이트장 부지 선정 공모전에 뛰어들었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지역은 ‘동두천시’다.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진작부터 국제스케이트장 건립 부지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미군 반환 공여지 8만 9천 7㎡는 곧바로 공사를 시작할 수 있으며, ..

동두천시 의과대학 정원 확대 지지 성명서

동두천시 의과대학 정원 확대 지지 성명서

Mar 20,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와 동두천시 각급 사회단체, 동두천시 간호사회 일동은 지난달,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의과대학 정원 2,000명 확대’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2006년부터 19년 동안 묶여 있던 의과대학 정원을 대폭 증원한 것을 시작으로 추진될 정부의 의료 개혁이 낙후된 경기 동북부권 의료 환경에 획기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고, 적극 지지하고 환영하는 바이다. 경기 북부 10개 시군의 인구는 350만 명으로 경기 남부, 서울에 이어 세 번째로 많고 ..

동두천시  ‘2024년 기업환경 개선 사업’ 2차 접수

동두천시 ‘2024년 기업환경 개선 사업’ 2차 접수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대상 업체를 3월 19일부터 29일까지 접수한다. 「2024년 기업환경 개선 사업」에는 ①공장 밀집 지역의 도로 확·포장, 상하수도 정비를 지원하는 ‘기반시설 개선 사업’ ②기숙사 및 식당, 샤워실, 화장실, 휴게실 설치 및 개보수를 지원하는 ‘노동환경 개선 사업’ ③작업공간 개보수, 환기·집진장치 개보수, LED 조명 설치 등을 지원하는 ‘작업환경 개선 사업’ ④주차장(주차설비 포함) 및..

동두천시 불현동, 봄철 산불조심 기간 대비 총력

동두천시 불현동, 봄철 산불조심 기간 대비 총력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 불현동(동장 김우정)은 봄철 산불조심 기간(2024. 2. 1.~5. 15.)을 대비해 화재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5일, 불현동 직원 10여 명은 관내 소규모 공원, 산책로, 마을회관, 주택가 등을 순찰하고 산불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적치된 쓰레기와 낙엽을 정리했다. 또한, 지역 주민의 신고로 장기적으로 방치된 전도목을 발견하고 관련 부서에 조치를 요청했다. 이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삼거리 등 산불 취약지역에는 산불 예방·불법소각 금지 ..

동두천시  메타세쿼이아길 주민 힐링 보행로 조성

동두천시 메타세쿼이아길 주민 힐링 보행로 조성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올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지행동 424-3 일원에 메타세쿼이아길 황토 포장 연장 공사를 추진한다. 이번 연장 공사를 추진으로 기존 황토 포장도 새 황토로 교체해 시민 건강 증진 및 주민 선호도가 높은 보행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한편 황토 포장 연장 공사는 총길이 약 190m, 총면적 약 320㎡로 추진 중이며 맨발 걷기 이용자 편의를 위한 신발장도 설치할 계획이다. 공사는 4월 초 착수예정이며 5월에 조성을 완료해 많은 시민들이 황토 위에서 맨발 걷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