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두천시

동두천시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맞이 야간개장’ 준비 완료

동두천시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맞이 야간개장’ 준비 완료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8일,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맞이 야간개장’에 맞춰 경관과 시설물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야간개장을 위해 야외전시장 및 주차장, 진입로 일대에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경관 조명과 포토존 등을 설치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 축제가 소셜미디어 및 지역신문, 입소문 등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늦게 개최되는 벚꽃 행사(벚꽃 엔딩)라고 소문이 나, 행사 시작일(9일)..

동두천시 익명의 기부 천사, 동두천시에 소 양념불고기 100kg(200만원 상당) 기부

동두천시 익명의 기부 천사, 동두천시에 소 양념불고기 100kg(200만원 상당) 기부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3일 익명의 기부 천사로부터 소 양념불고기 100kg(200만원 상당)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익명의 기부 천사는 “최근 좋은 일이 생겨 우리 시 어려운 이웃들과 마음을 나누고 싶어 기부하게 됐다”라며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돼 따뜻한 밥 한 끼 드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시는 기부받은 음식을 기부자의 요청에 따라 관내 독거노인 100가구에 전달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주신 기부자께 진..

동두천시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맞이 야간개장’ 실시

동두천시 ‘2024년 자유수호평화박물관 벚꽃맞이 야간개장’ 실시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진입로와 야외전시장 주변에 심어진 벚꽃 개화기를 맞아 4월 9일(화)부터 4월 14일(일)까지 6일간 개관 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운영한다. 또한 야간개장 기간 동안 시민과 일반 관광객을 대상으로 벚꽃이 만개한 박물관 진입로에 포토존, 에어바운스, 버스킹 공연 등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더불어 박물관 실내에 설치된 탱크와 헬기 등 AR·VR 체험 등도 야간에 참여할 수 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타 지자체 벚꽃 행사 중 가장..

동두천시  제79회 식목일 행사 개최

동두천시 제79회 식목일 행사 개최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4일 식목일을 맞아 기후 위기에 대처하는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제79회 식목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후 2시에 안흥동 산 170번지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한 관내 공무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직접 자작나무 3,000본을 식재했다. 시 관계자는 “나무 심기를 통해 산불의 위험과 산림훼손에 따른 지구온난화, 황사, 사막화 등 피해의 경각심을 높이고, 산림보호와 녹지 공간 확대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이 됐다”라고 행사 취지와 소감을 전..

동두천시, 제79회 식목일 기념 ‘반려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개최

동두천시, 제79회 식목일 기념 ‘반려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개최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4일, 생연지구 문화공원에서 「반려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는 79회 식목일을 기념하여 내 나무를 갖고·심고·가꾸는 일에 대한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복숭아나무와 대추나무 묘목 1인당 2주씩 시민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배부했으며, 나무 심는 요령도 소개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반려 나무 나눠 주기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각 가정 마다 나무를 심고 가꿔 나무와 숲의 소중함에 대해 느끼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동두천시 보건소, 구급차 운용상황 및 관리실태 현장점검

동두천시 보건소, 구급차 운용상황 및 관리실태 현장점검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관내에서 운영 중인 구급차의 운용 상황과 관리 실태 현장점검을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점검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는 정기 점검으로 점검 대상 구급차는 동두천시 관내 등록된 일반구급차 8대, 특수구급차 5대 등 총 13대이다. 구급차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응급환자 이송, 응급의료를 위한 혈액, 진단용 검사대상물 및 진료용 장비 등의 운반, 응급의료를 위한 응급의료종사자의 운송 등 정해진 용도..

동두천시 성균관유도회 동두천지부, 삼충단 춘기제향 진행

동두천시 성균관유도회 동두천지부, 삼충단 춘기제향 진행

Apr 04, 2024 | Q기자

 

성균관유도회 동두천지부는 3일, 동두천시향토유적 제9호로 지정된 삼충단에서 춘기제향을 지냈다. 이날 춘기제향은 김재만 前성균관유교회 동두천지부장의 집례로,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초헌관, 김승호 시의회장이 아헌관, 정경철 동두천문화원장이 종헌관으로 참석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삼충단 제향은 삼충신의 넋과 충정의 뜻을 기려 제를 올리는 우리 전통을 잇는 대표 행사다. 앞으로도 전통문화 계승 및 문화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충단제향은 조선시..

동두천시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미생물제 공급

동두천시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미생물제 공급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축산악취로 인한 시민 불편을 개선하고자 축산농가에 미생물제를 지원한다. 미생물제는 악취발생 시기(4월~10월)에 사료와 혼합해 가축에 배부하면 장내 소화를 촉진하고 사료의 흡수율을 높여 성장에 도움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가축 분뇨에 유기물이 줄어 냄새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시는 지난 2월 23일부터 28일까지 약 5일간 미생물제 공급에 대한 신청을 받았으며 4월 중 배부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이번에 약 19,000천원의 예산을 투입해 돼지, 닭 등 18..

동두천시  ‘무료 세무 상담의 날’ 운영

동두천시 ‘무료 세무 상담의 날’ 운영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3일, 시청 민원봉사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세무 상담의 날’을 운영했다. 무료 세무 상담의 날은 4월 3일을 시작으로 연중(공휴일 제외) 지속적으로 운영되며 국세 및 지방세에 대해 세무사가 직접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영세사업자 및 취약계층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마을 세무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양도, 증여, 상속 등 세금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각종 세금의 신고 기간, 방법 등 시민 맞춤형 상담을..

동두천시  2024년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설명회 참석

동두천시 2024년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설명회 참석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3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2024년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설명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는 경기도에서 지정한 경기북부 한국어 집중교육 거점기관으로 중도입국 가정과 다문화가정 자녀의 한국사회 조기 적응 및 공교육 진입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4월 8일 학교 개강을 앞두고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를 초대해 2024년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동두천시는 전국 최초로 교육청 및 지역 학교와 협력해 한..

동두천시  적극 노력으로 소요산 주차장 불법 노점상 30년 만에 철거

동두천시 적극 노력으로 소요산 주차장 불법 노점상 30년 만에 철거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오늘, 소요산 주차장 및 오행로 입구에 있는 불법 노점상 3곳을 정비했다고 밝혔다. 소요산 노점상은 입구 통행로에 20여 곳, 주차장 내 5곳 등이 길게는 30여 년 동안 불법으로 운영 해오던 곳으로 지난 2일을 끝으로 1개소(4월 중순 철거)를 제외하고 전부 철거 완료했다. 전철 개통 이후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노점상 또한 같이 증가해 불법 상행위로 인한 관광객 및 이용객들의 불편 초래와 기존 상가들과의 마찰로 인해 지속적으로 민원이 발생해 왔던 곳이다. 이..

동두천시 ‘2024년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개최

동두천시 ‘2024년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개최

Apr 04,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3일, 박형덕 동두천시장 주재로 ‘2024년 동두천시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기간(4월 22일 ~ 6월 21일)을 맞아 각 부서별 집중안전점검 추진계획과 방향을 검토하고 점검 결과에 따른 후속 조치 관리계획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올해 동두천시 집중안전 점검 대상은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자체 선정한 67개소다. 이에 민간 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해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고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