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두천시

동두천시  2024년 지역특성화 재난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동두천시 2024년 지역특성화 재난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Ma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6일 오후 2시, 노인복지관에서 지역특성화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재난 유형과 재난 취약 시설을 선정해 재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훈련이다. 훈련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해 민방위 대장과 대원, 노인복지관 직원과 시설 이용자인 노인, 인근 주민들까지 약 8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훈련 내용에는 화재 경보 발령 및 대피, 화재 신고와 소방차 출동, 초기 소화와 구조 활동 등 화재 시 민방위대의 임무..

동두천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권고

동두천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권고

Ma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 보건소에서는 초·중학교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적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하도록 권고에 나섰다. 초·중학교 입학생의 경우, 새로운 단체생활 시작으로 감염병에 대한 방어 면역력이 낮아 감염병에 노출되기 쉽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입학 전 예방접종을 적기에 접종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DTaP 5차, IPV 4차, MMR 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혹은 약독화 생백신 2차를 완료해야 하며 중학교 입학생은 Tdap(또는 Td) 6차, 일본뇌염 ..

동두천시, 제2기 청년협의체 발대식 개최

동두천시, 제2기 청년협의체 발대식 개최

Ma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5일 청소년수련관 분임 토의실에서 청년협의체 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제2기 청년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달 14일까지 청년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해 최종적으로 17명을 선발하고 이날 협의체 회원으로 위촉했다. 협의체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취업·창업, 권익증진·참여, 주거·생활, 홍보·문화, 교류·소통 5개 분과로 나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회의를 통해 위원들은 협의체 일정 안내와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위원..

동두천시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설치 지원 사업 접수

동두천시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설치 지원 사업 접수

Ma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2024년 유해야생동물 예방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오는 3월 29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동두천시에서 직접 경작 또는 재배하는 농업인이다. 지원 시설은 철선 울타리, 전기목책기 등 유해야생동물의 침입을 제어하는 시설이다. 또한 설치비의 경우 60%(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희망 농가는 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참고해 동두천시청 환경보호과에 방문 신..

동두천시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

동두천시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

Ma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새 학기를 맞아 ‘2024년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사업을 2월 26일부터 3월 29일까지 5주간 실시한다. 시에서는 정비반을 편성해 어린이 보호구역과 초등학교 주변, 통행량이 많은 상가, 유흥업소, 숙박시설 등 도로 주변 불법광고물을 중점적으로 정비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 불법광고물에는 교통과 보행에 방해가 되는 입간판, 에어라이트 등 불법 유동광고물, 불법 현수막과 벽보, 음란적이고 퇴폐적인 내용의 문구가 쓰인 청소년 유해 광고..

동두천시 2023년도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동두천시 2023년도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Ma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적극행정위원회는 27일 2023년도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5명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 과정은 2월 13일부터 2월 21일까지 시민과 공무원으로부터 신청과 추천을 받아 1차 심의 후 적극행정위원회에 안건을 상정하고 최종 심의해 5명의 우수 공무원을 선발했다. 이는 특히 2023년 각종 현안 사업을 비롯해 시의 행정을 추진할 때 관련 법 규제 해결과 민원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설득과 협의의 노력들이 인정된 부분이다. 주요 우수 적극 행정사례를 보면,..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봄날의 그림책’ 북큐레이션 운영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봄날의 그림책’ 북큐레이션 운영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봄을 맞아 3월 북큐레이션으로 봄을 주제로 한 그림책을 전시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북큐레이션은 봄날을 가득 담은 그림책을 1층 복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 100권을 선별했다. 또한 우리동네 지역작가실에서는 "필사의 공간, 나를 채우는 문장" 행사를 진행하며 필사 도서는 『헤르만 헤세의 문장들』 로 선정했다. 필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동아리 운영 시간을..

동두천시 불현동,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 유치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 불현동,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 유치 캠페인 실시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불현동 주민들은 4일, 국제스케이트장의 동두천시 유치를 염원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불현동 주민 100여 명과 불현동 사회단체 회원 70여 명, 그리고 박형덕 동두천시장, 김승호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등이 참석해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염원하는 마음을 한데 모았다. 캠페인에 참여한 불현동 주민들은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통해 동두천에서 많은 국제 경기가 개최되고 빙상 선수단과 관광객들의 유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

동두천시 꿈드림, 대학 진학 프로그램 ‘나의 꿈을 찾아서’ 참여자 모집

동두천시 꿈드림, 대학 진학 프로그램 ‘나의 꿈을 찾아서’ 참여자 모집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진학을 위한 ▲진학정보 제공 ▲Holland 진로 적성검사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 등 진로 동기 강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운영 기간은 3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진행되며 신청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만9세에서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으로 저연령(만 9세에서 16세)과 고연령(만 17세에서 24세)으로 나눠 각각 10명씩 총 20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5일부터 7일까지이며, 신청 방..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3층 전시실 영상 장비 개선 완료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3층 전시실 영상 장비 개선 완료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월 28일,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의 3층 전시실 영상 장비를 개선했다고 전했다. 이번 ‘자유수호평화박물관 3층 전시실 영상 장비’는 10여 년이 지난 노후화된 영상 장비로 화면 끊김 현상 등 잦은 고장으로 박물관을 이용하는 관람객들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영상 장비 개선 공사는 한국전쟁 당시 상황과 동두천시 홍보 영상을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화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 자유수호평화박물관 영..

동두천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 그날의 함성을 기리며

동두천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 그날의 함성을 기리며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일 105주년 3.1절을 맞아 평생교육원 공연장에서 독립운동에 앞장섰던 선열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고귀한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로 창작공연과 3.1운동 경과보고, 독립선언서 낭독, 제작 영상 상영,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광복회 동두천연합지회 최재국 지회장은 경과보고에서 “3.1운동의 전개 과정을 통한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우리 민족의 자주독립 열망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정신”을 강조했다. ..

동두천시  2024년 3월 중 월례조회 개최

동두천시 2024년 3월 중 월례조회 개최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3월 중 직원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조회는 MBC 1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전원일기 개똥이 엄마로 이름을 알리고 현재는 동두천시 홍보대사로 동두천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는 이상미 명예시장과 전 직원이 참석했다. 특히 식전 행사로는 시설사업소 홍성인 주무관이 통기타와 베이스기타 연주를 선보였으며 이어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2023년 주요 업무 자체평가 16개 부서 및 시책 우수 4개 부서와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