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수구

인천 연수구 능허대문화축제, 신세대부스 구경오세요

인천 연수구 능허대문화축제, 신세대부스 구경오세요

Sep 13, 2022 | 기자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연수구 일원에서 열리는 제10회 연수능허대문화축제에는 드론체험을 비롯해 미디어나눔, 스마트 이동스튜디오, 이모티콘 제작 등 청년 신세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미래 프로그램들을 함께 선보인다. 해양도시의 특성을 과거와 미래 스토리로 잇는 축제의 방향성에 걸맞게 미래 지향적인 다양한 공간정보기술과 가상현실 등을 접목한 드론과 미디어를 활용한 주민공감 프로그램들이다. 연수능허대문화축제 주행사장인 송도달빛공원에는 축제 이틀간 다촘운 공연·전시와 함께 100..

인천 연수구, 추석맞이 송편 나눔 등 이웃돕기 훈훈

인천 연수구, 추석맞이 송편 나눔 등 이웃돕기 훈훈

Sep 08,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송편을 나누며 어려운 이웃 돕기에 나섰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 가구,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주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송편 등 선물을 전달했으며 이웃들과 함께 명절의 기쁨과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각 동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 새마을부녀회, 통장자율회 등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이웃사랑에 앞장섰으며 가가호호 방문 물품 전달 및 안부확인 등 따뜻한 덕담을 나누며 맞춤형 복지를 실현했다 ..

인천 연수구, 자살예방의 날 기념 ‘자살인식도’ 조사 실시

인천 연수구, 자살예방의 날 기념 ‘자살인식도’ 조사 실시

Sep 07,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9월 ‘자살예방의 달’과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해 구민을 대상으로 자살인식도 조사 및 자살예방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자살예방의 날 이벤트는 지역주민의 자살에 대한 인식도를 조사하는 한편, 자살예방정보 제공을 위한 카드뉴스 제작, 자살예방 퀴즈를 진행함으로써 자살예방인식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됐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 연수구 곳곳에 자살예방 상담전화 안내 현수막을 게시해 자살로 어려워하는 지역주민에게 상담 받을 수..

인천 연수구, 추석 연휴 대비 도시개발구역 현장점검 등 실시

인천 연수구, 추석 연휴 대비 도시개발구역 현장점검 등 실시

Sep 07,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방문객 및 주민들의 통행 불편 최소화 및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지난 5일과 6일 지역 내 도시개발구역(동춘1·송도역세권 및 송도대우자판(주)부지)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도시개발구역 내 기반시설 공사현장에 대한 안전점검 및 추석 연휴 대비 비상연락망 구축 여부 등을 확인했다. 최근 5일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안전사고 대비 ▲절토사면 정비 ▲안전휀스 등 시설물 ..

인천 연수구, APT 커뮤니티시설 생활방역체계 구축

인천 연수구, APT 커뮤니티시설 생활방역체계 구축

Sep 06,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구민의 74%가 아파트에 살고 있는 주거 특성을 반영해 지난달 ‘APT 커뮤니티시설 생활방역체계 구축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시행에 나선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지역 내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중 97.3%가 문을 닫았었던 점 등을 고려해 향후 감염병 발생에 대비한 일상적 생활방역 정착과 방역사각지대에 대한 선제적 예방관리 차원이다. 기초단체가 자체적으로 코로나19 발생 이후 지역 내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에 대해 설문조사를 거쳐 맞춤형 생..

인천 연수구, 주민과 함께하는 송도역전시장 골목마실 잔치

인천 연수구, 주민과 함께하는 송도역전시장 골목마실 잔치

Sep 05,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와 송도역전시장상인회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2021년 12월 국토부로 선정된 ‘송도역전시장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및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송도역전시장 골목마실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연수구가 주최하고 송도역전시장 상인회가 주관했으며 주요 행사로는 ▲공연·프리마켓 ▲야외 영화 상영 ▲추억의 달고나 ▲떡메치기 체험 등이 진행됐다. 연수구는 송도역전시장의 환경개선을 위해 조명 설치 및 바닥 정리 등 경..

인천 연수구보건소, 추석 연휴 코로나19 특별 방역 대책

인천 연수구보건소, 추석 연휴 코로나19 특별 방역 대책

Sep 02, 2022 | 기자

 

연수구 보건소(보건소장 김은수)는 추석 연휴를 대비해 코로나19 방역대책을 마련하고 구민이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한다. 이에 따라, 추석연휴 기간(9.9~9.12)동안 비상근무조를 보강 편성해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통한 빈틈없는 방역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전국적 이동이 많아지는 상황을 감안해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를 지속 운영할 방침이다. 연수구 보건소 선별진료소(함박뫼로 13)는 09시부터 13시까지 송도 미추홀타워 임시선별 검사소(갯벌로 12)는..

인천 연수구, 추석 맞이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 점검

인천 연수구, 추석 맞이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 점검

Sep 01, 2022 | 기자

 

연수구는 추석 명절을 맞아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과대포장·재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 적정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오는 9월 1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포장규칙 적용 대상 중 제과류, 주류, 화장품류, 잡화류 등 추석 선물세트 제품 위주로 진행되며 과대포장 여부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포장 공간 비율이나 적정 포장 횟수를 초과하는 등 과대포장 의심제품에 대해서는 전문기관에 포장검사를 받도록 명령하고 그 결과에 따라 위반 여부를 판단할 방침이다, 또한 종이팩, ..

인천 연수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인천 연수구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Aug 31, 2022 | 기자

 

연수구 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 첫째 주)을 맞아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지하철 역사 내 홍보 배너 전시 및 관내 복지관 이동건강강좌를 운영한다. 지하철 역사 내 홍보 배너는 인천교통공사의 협조를 받아 유동인구가 많은 동춘역, 원인재역, 테크노파크역에 전시될 계획이다. 홍보내용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 심근경색·뇌졸중 조기증상,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인지의 중요성을 담고 있으며 중점 홍보대상은 30..

인천 연수구, ‘주택임대차 신고제’ 실태 점검 계도기간 연장

인천 연수구, ‘주택임대차 신고제’ 실태 점검 계도기간 연장

Aug 30,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역 내 주택임대차신고제 운영 실태조사 결과 등을 반영해 주택임대차 신고제 계도기간을 2023년 5월 31일까지 1년 더 연장한다. 구민 부담 완화 등을 고려해 주택임대차 신고제 위반에 따른 과태료 부과 유예기간을 1년 더 연장해 총 2년간 유예기간을 운영함에 따라 내년 5월말까지 과태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구는 주택임대차 신고제의 안정적 운영과 조기 정착을 위해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신고 처리기관인 행정복지센터에 대한 실태 점검과 함께 중개..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연수김치통(通) 발대식 성황리 개최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연수김치통(通) 발대식 성황리 개최

Aug 30,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6일(금) 선학동 음식문화축제인 ‘오십시영 행사장에서 찾아가는 연수김치통(通)’ 운영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연수구와 인천김치절임류가공사업협동조합(이사장 김치은)은 지난 8월 2일(월) 김치문화 보급 및 지역 내 식품산업 발전 환경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연수김치통(通)’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운영 전 이를 기념하고 알리기 위해 이번 발대식을 마련했다. 발대식에는 연수구청장 및 구 의원, 인천김치절임류가공사업협동조합,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