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천시

이천시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이천시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Apr 04, 2024 | Q기자

 

이천시 더돌봄실무추진협의체(이하‘거점센터’)는 지난 2일 이천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좽회의를 열고 2024년 거점사업 안건을 상정하여 추진 방향을 구체화했다. 이번 좽회의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장, 다함께돌봄센터장, 이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 라파심리상담센터장을 비롯하여 경기도 아동돌봄과 언제나돌봄팀, 경기도 여성가족재단 광역돌봄지원단, 이천시 청년아동과 등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톡톡(talk talk) 상담소 운영 ▲거점형 긴급돌봄서비스 지원 ▲어린이날 행사 ..

이천시  ‘2024년 농작업 안전편이장비 보급 시범사업 설명회’ 개최

이천시 ‘2024년 농작업 안전편이장비 보급 시범사업 설명회’ 개최

Apr 0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월 3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작업 안전편이장비 보급 시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효율적인 사업추진 도모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농작업 안전재해예방 실천 결의, 사업 추진방향 안내, 농작업 안전 교육 특강으로 진행됐다. 해당 사업은 공모를 통해 이천시채소연구회가 최종 선정되었으며 전문 컨설팅을 통해 농작업 위험요소를 보완한 안전편이장비를 보급한다. 또한, 농작업 안전관리 기록부 작성법 및 다양한 건강관리 보조도구를 활용한 근골격..

이천시 민원콜센터, 국제품질인증 ISO 9001 인증 획득

이천시 민원콜센터, 국제품질인증 ISO 9001 인증 획득

Apr 0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써티 인증원이 주관하는 ISO 9001 : 2015 인증 심사에서 이천시민원콜센터가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SO 9001는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규격으로, 제품이나 서비스 체계가 국제기준의 요구사항과 규제사항을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천시 민원콜센터는 2022년 12월에 개소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명의 상담사에 의해 One-C..

이천시,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

이천시,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

Apr 0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4월 22일까지 2024년도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의 올해 지원규모는 총 3천만원이며, 단체당 500만원 내에서 1개 사업을 원칙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관내 소재 비영리단체·비영리법인과 비영리 목적으로 양성평등실현 사업 등을 수행하고자 하는 관내 단체 또는 기관으로 전년 대비 지원대상의 자격을 확대하였다. 공모 분야는 여성의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건강가정지원사업 등 양성평등 발전..

원활한 민-관협력을 위한‘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이천시, 2024년 제3회“민·관

원활한 민-관협력을 위한‘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이천시, 2024년 제3회“민·관

Apr 0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지난 27일 관내 건축사협회, 공간정보협회 2개 인⋅허가 대행업체와 관계공무원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개발행위 관련 원활한 소통협력을 위해 2024년 제3회 이천시 민관소통협력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행업체 측 건축 및 개발행위 관련 건의 사항으로 “공사 감리자 지정통보서 상 감리자 정보 요청” 등 총 4개 안건에 대한 열띤 토론과 함께 의견 교환하는 자리였다고 전회차에 건의했던 배수설비 설치신고 관련 ..

이천시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MOU 협약 체결

이천시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MOU 협약 체결

Apr 02, 2024 | Q기자

 

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는 3월 26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14개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이천시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을 진행하였다. 시민의 참여와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3월 26일에는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석영), 3월 29일에는 이천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센터장 원은정),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공동위원장 한영순..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55호 달성 김태이 어린이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55호 달성 김태이 어린이

Apr 0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어린이도서관은 5~7세 어린이가 취학 전 그림책 1,000권 읽기에 도전하는 독서 프로젝트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이하 세천책)’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꾸준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태이 어린이가 세천책 55호 달성자가 되었다. 김태이 어린이는 3월 27일 어린이도서관에 방문해 세천책 달성 인증서와 메달을 받았다. ‘매일 재미있는 책을 엄마가 함께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고 달성 소감을 전한 김태이 어린이는 가장 재미있게 읽은 책으로..

이천시 생애주기별 통합안내 ‘이천 온드림’발간

이천시 생애주기별 통합안내 ‘이천 온드림’발간

Apr 0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저출산, 인구정책의 일환으로 이천시의 행정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모아놓은 통합 안내 책자 「이천 온드림」을 발간하여 배포했다. 이천온드림은 ▲임신·출산 ▲영유아 ▲초등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다문화·입양 ▲다자녀 ▲이천시민 누구나 ▲민원서비스 총 10개 분야 254종의 정책사업과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책자는 연령대 별로 시민들이 놓치기 쉬운 복지·행정서비스와 출생신고, 의료기관현황, 예방접종과 의료기관 번호, 가까운 어린이집, 지역아..

이천시  마장면 국도변 대중교통 이용 불편 장기민원 해소

이천시 마장면 국도변 대중교통 이용 불편 장기민원 해소

Apr 0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랫동안 마장지역 주민들의 요청이 있었으나 관계기관 등의 협의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추진에 어려움을 격었던 양촌슈퍼 앞 시내버스 짇장 쉘터 설치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짇장은 마장면 양촌리 양촌슈퍼 앞 42번국도 변에 설치된 시내버스 짇장으로 쉘터 설치 요건이 미비하여 이용자가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동한 눈·비를 피할 수 없는 지주형 버스짇장으로 이용되어 왔다. 이러한 불편 개선을 위해 마장면에서는“시민과의 대화”를 비롯하여 국민신문..

제14회 이천시 평생학습축제 6월8일부터 9일까지 개최

제14회 이천시 평생학습축제 6월8일부터 9일까지 개최

Apr 01, 2024 | Q기자

 

이천시는 오는 6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2일간 설봉공원에서 제14회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보행자 위주 공원으로 탈바꿈하는 설봉공원 가로정비사업 준공을 기념하여 어린이, 청소년, 성인, 노인, 다문화, 장애인 등 이천시민 전 세대가 참여하는 축제로 기획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참여 행사, 체험, 전시, 판매, 공연, 읍면동 문화프로그램경연대회 등이 운영된다. 이에 따른 축제 참여 부스와 학습동아리 공연, 지속 가능한 환경을 생각하는 아나바다 ..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Apr 01, 2024 | Q기자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이천새일센터)가 지난 28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열린 여성가족부 주최 ‘2024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유공 포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전국 종합평가“A등급”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천새일센터는 지난해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실시한 운영사업평가에서 사업수행역량, 상담서비스, 직업교육훈련, 취업연계서비스, 취업성과,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등 전반적인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

이천시, 통합방위태세 확립 우수기관 선정 국방부장관표창 수상

이천시, 통합방위태세 확립 우수기관 선정 국방부장관표창 수상

Apr 01, 2024 | Q기자

 

이천시가 통합방위태세 확립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방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천시는 ▲통합방위 법규 정비 ▲통합방위지원본부 구성 및 운영 ▲통합관제센터의 영상정보 공유 확대 ▲민방공 경보체계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통합방위 조례 및 예규 개정을 통하여 유관기관 작전협조, 테러대비 합동점검 등의 근거 규정을 마련하였으며, 매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여 민·관·군·경 등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제로 비상상황 대비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