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천시

이천시  육군 최초 관사 내 다함께돌봄센터(아름수리점) 개소식 개최

이천시 육군 최초 관사 내 다함께돌봄센터(아름수리점) 개소식 개최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1일 전국 최초 육군 관사 아파트 내 다함께돌봄센터(아름수리점)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한 송석준 국회의원, 곽종근 특전사령부 사령관과 군 관계자, 김하식 이천시 의장, 마장면장 외 단체장 등 주요 내빈과 2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다함께돌봄센터(아름수리점) 본격 운영을 알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다촘운 공연과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열어 주민들과 함께 축제와 같은 분위기 속에..

이천시 돌아온 가마솥밥 이천원, 4월 13일 본격 손님맞이

이천시 돌아온 가마솥밥 이천원, 4월 13일 본격 손님맞이

Apr 12, 2024 | Q기자

 

이천시가 가마솥밥 이천원 행사를 4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낮12시부터 이천시 농업테마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마솥밥 이천원 행사는 이천쌀문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이천명 이천원 가마솥밥 행사를 현장 조건에 맞게 축소한 프로그램으로, 전국 최고의 쌀인 이천쌀로 지은 가마솥 밥을 그릇 당 2천원에 시식해 볼 수 있는 행사다. 2023년 이천시 농업테마공원에서 실시된 가마솥밥 이천원 행사는 18회 진행에 수천명이 운집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으며, ..

이천시  스마트한 횡단보도 사업 박차

이천시 스마트한 횡단보도 사업 박차

Apr 11,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경기도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사업에 10개 초등학교 30개소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도 전체 76개 선정된 학교 중, 10개학교로 송정초 외 9개 초교에 총 5억3천2백만원을 투입하여 적색잔여시간표시기, 활주로형 표지병이 설치되며, 특히 송정초등학교는 처음으로 AI보행안전시템을 설치하게 된다. 이천시는 설계를 6월말까지 마치고 8월에 착공에 금년내 모두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이천시는 이외에도 56개의 어린이 보호구역 중 유치원 9개..

이천시  설봉산 내 숲길 차마 진입 제한

이천시 설봉산 내 숲길 차마 진입 제한

Apr 11, 2024 | Q기자

 

이천시는 설봉산 내 숲길의 훼손을 최소화하고 숲길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오는 4월 27일부터 설봉산 숲길에 자동차․자전거 등의 진입을 금지한다. 설봉산 내 숲길로 지정된 구간은 4km이다. 진입이 금지되는 차마는 자동차, 건설기계, 원동기장치자전거, 자전거 등이다. 숲길로 차마가 진입할 경우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대 2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56호 달성 남윤아 어린이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56호 달성 남윤아 어린이

Apr 0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어린이도서관은 5~7세 어린이가 취학 전 그림책 1,000권 읽기에 도전하는 독서 프로젝트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이하 세천책)’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꾸준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남윤아 어린이가 세천책 56호 달성자가 되었다. 남윤아 어린이는 4월 6일 어린이도서관에 방문해 세천책 달성 인증서와 메달을 받았다. ‘매일 재미있는 책을 엄마와 함께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고 달성 소감을 전한 남윤아 어린이는 가장 재미있게 읽은 책으로 ..

이천시 관고동 5060신중년 프로그램 운영 수강생 모집

이천시 관고동 5060신중년 프로그램 운영 수강생 모집

Apr 08, 2024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행정복지센터는 5060신중년 프로그램 카페창업프로젝트 “빛나라 내청춘”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밝혔다. 5060신중년 프로그램은 은퇴이후 삶의 새출발을 위한 나의 카페 컨셉찾기로 카페창업을 위해 필요한 경제교육과 카페실전 운영에 필요한 음료와 빵, 쿠키 만들기 등 실전 경험을 배워보는 기회로 실제로 교육을 이수한 후에 이천시 평생학습축제 홍보부스를 카페 창업으로 이어가 학습역량을 시민들에게 재능기부로 이어갈 계획이다. 5060신중년 프로그램은 5060세대가..

이천시 관내 영유아들에게 디지털 컨텐츠 보급 지원 시작

이천시 관내 영유아들에게 디지털 컨텐츠 보급 지원 시작

Apr 08,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AI 디지털 교육환경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미래 시대의 주역인 어린이집 영유아들에게 유튜브 등의 무분별하고 유해한 매체 접근을 차단하고 보다 건전한 디지털 컨텐츠 보급지원 사업을 통해 이천시 영유아에게 양질의 교육문화 환경을 실질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시에는 이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이천시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특히, 영유아 디지털 컨텐츠 보급 지원 사업은 이천시 ..

이천시,‘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눠주기 행사’성료

이천시,‘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눠주기 행사’성료

Apr 06,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식목일인 4월 5일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숲을 사랑하고 지구환경 개선에 동참하는 나무 나눠주기 행사에 약 2천 여명의 시민들이 모여, 준비한 수국 묘목 5천개가 약 2시간 여만에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행사에 동참하여 직접 시민들에게 나무를 배부하며 탄소 저감과 식목일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고, ..

이천시  “공영주차장 요금인하 조례개정”입법예고중

이천시 “공영주차장 요금인하 조례개정”입법예고중

Apr 0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시내권 골목길 주차 문제에 대하여 이용률이 저조한 공영주차장 2개소를 요금 인하하여 시민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이천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개정을 위한 입법예고중이며, 4월12일까지 의견을 제출할수 있다. 이천시는 ‘22. 10. 4. 남천상가 공영주차장 224면을 확보한 데 이어 지난해 3. 6. 공설운동장에 466면의 공영주차장을 마련하여 시내권 안에 집중되어 있던 주차 불편을 일부 해소한 바 있다. 이번 요금 ..

임금님표 이천쌀 해들, 알찬미...종자생산 책임지다!

임금님표 이천쌀 해들, 알찬미...종자생산 책임지다!

Apr 0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최고품질의 임금님표 이천쌀 생산을 위한 해들, 알찬미 채종 종자 생산자 교육을 4월 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였다. 이날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장의 교육으로 채종포 육묘관리, 본답관리, 포장검사 및 수매검사, 수확 등 채종포 및 원종포 운영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 농가는 최고품질의 임금님표 이천쌀을 생산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했다. 이천시는 임금님표 이천쌀 품종대체 사업의 일환으로 해들, 알찬미 채종..

이천시,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신속 집행으로 기업 활력 모색

이천시,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신속 집행으로 기업 활력 모색

Apr 0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 시설 정비와 근로환경 개선을 지원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이천시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대해 신속 집행하여 기업 활력 모색을 꾀하고 있다.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총 23건으로 지난 2023년 9월 선정되어 올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는데, 도로 확·포장 등 기반시설 개선사업이 1건, 기숙사·식당·화장실 개보수 등 노동환경 개선사업이 3건, 바닥도장공사·작..

이천시 안흥현장민원실 민원업무 확대 운영

이천시 안흥현장민원실 민원업무 확대 운영

Apr 04, 2024 | Q기자

 

증포동행정복지센터 안흥현장민원실은 민원 편의와 증가하는 행정수요 충족을 위해 주민등록 및 가족관계등록 등 행정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이번에 확대되는 행정서비스는 주민등록증 발급 , 출생·사망 신고 , 맞춤형서비스(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 행복출산통합신청서)접수가 된다. 안흥현장민원실은 2019년 9월 안흥동 브라운스톤 상가1층에 운영을 개시하여 인감 발급 전입신고 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일부 제한되는 서비스로 인해 주민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주민편의를 제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