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천시

이천시, 전입시민 생활안내서 ‘함께해요! 이천살이’ 제작 배부

이천시, 전입시민 생활안내서 ‘함께해요! 이천살이’ 제작 배부

Nov 2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타 지역으로부터 전입한 주민들의 조기정착을 지원하고 시정 이해도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이천시의 각종 생활정보를 담은 전입시민 생활안내서 ‘함께해요! 이천살이’를 제작하여 배부한다고 밝혔다. ‘함께해요! 이천살이’는 민원, 교통, 환경, 일자리?복지 등 9개 분야의 생활정보를 수록하여 휴대하기 편리한 소책자로 제작되었다. 또한 이천 시정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자료실 등을 소개하며, 주민들이 자주 찾는 공원?도서관?보건소 등 공공시설 및 기관, 설봉공원?예..

이천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이천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Nov 22,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21일 이천시중리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엄태준, 민간공동위원장 원준호) 대표협의체 위원과 관계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3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연차별 시행계획변경(안) 심의, 2020년 연차별 시행계획(안) 심의, 실무분과 인센티브 제공(안) 심의로 3건의 안건과 보고사항, 기타건의사항 등으로 진행되었다. 「2020년 연차별시행계획」은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2022..

동부고속버스 마장택지지구 경유 신규 운행 개시

동부고속버스 마장택지지구 경유 신규 운행 개시

Nov 21, 2019 | 편집부기자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이천까지 운행하는 동부고속 노선이 마장면 일대에 조성된 마장택지 지구내 주민 입주가 시작 됨에 따라 지역민의 대중교통 편의성 향상을 위해 11월 19일부터 마장택지지구를 추가 경유하여 운행하게 되었다. 마장택지지구 경유 차량은 하루 4회 운행하며, 운행시간은 서울터미널 출발 (07:00 12:00 15:00 19:00)이며, 마장택지지구 출발은 (07:05 11:15 15:55 19:55)이다. 엄태희 마장면장은 비롯한 지역주민 대표 8명은 19일 1..

이천시, 종합민원실 청렴.친절거울 보면서 마음다짐

이천시, 종합민원실 청렴.친절거울 보면서 마음다짐

Nov 20,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9월 10일 ‘내안의 나 찾기, 민원인과 호흡하기’란 주제로 2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종합민원실에 청렴.친절 거울을 19일 배포하였다. 매일 일상생활을 하면서 한번씩 거울을 들여다 본다는데 착안하여 ‘3초만 더 나를 보아요. 청렴?친절한 얼굴’이란 문구를 새겨서 거울에 부착하고, 항상 민원인을 응대하면서 자신을 한번 더 바라보고 응대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천시 관계자는 "공직자로서 청렴과 친절은 가장 기본이지만, 한번..

이천시, 2019년도 제안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쾌거

이천시, 2019년도 제안활성화 우수기관 선정 쾌거

Nov 1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행정안전부에서 중앙행정기관 및 광역·기초 지자체(시도 교육청 포함)를 대상으로 실시한 제안활성화 평가에서 2019년 제안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제안 활성화 평가는 시민과 공무원의 정책제안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우수사례를 기관 간 공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추진되고 있으며 제안의 채택 및 정책반영도, 불채택제안의 재발굴, 우수제안 발굴, 제안활성화를 위한 기관의 노력 등을 평가기준으로 심사가 이루어지며 이천시는 우수제안 발굴을 제외한 전 분..

이천시, 이천시장 파라솔 톡 네번째 운영

이천시, 이천시장 파라솔 톡 네번째 운영

Nov 1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14일 중앙통 문화의 거리에서 네 번째 ‘이천시장 파라솔 톡~!’을 운영하였다. ‘이천시장 파라솔 톡~!’은 생업에 바쁜 자영업자나 주부, 직장인, 학생 등의 고충을 직접 듣는 소통채널로 행정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반시민들의 생생한 현장목소리를 청취 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서 큰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도 엄태준 시장은 이른바 수능한파로 불리는 영하에 가까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중앙통 문화의 거리를 직접 나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네 ..

이천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류엔자 방역 실시

이천시 고병원성 조류인플류엔자 방역 실시

Nov 1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철새의 본격 도래 등 AI유입 위험이 증가됨에 따라, AI 예방을 위해 복하천, 양화천, 청미천 일대와 성호호수 주변에 대한 강화된 고병원성 조류인플류엔자 방역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월 26일 청미천변 시료에서 H5N3 AI바이러스(저병원성)가 발생했고, 대만등 아시아 주변국들에서도 지속적으로 AI가 발생하고 있어, 예년보다 빠르게 적극적 차단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천시에서는 차단방역을 위하여 거점소독시설 3개소, 시경계지역에 무인자동 소독시설 8개소를 24..

이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 평가 도내 최우수 기관 선정

이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 평가 도내 최우수 기관 선정

Nov 1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이천시장 엄태준)는 2019년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 평가에서 경기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행정안전부 재난관리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에 이어 경기도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 선정되어 3년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특히 이번 여름에는 기상관측사상 가장 많은 태풍이 우리나라에 왔으며 제13호 태풍 ‘링링’을 비롯한 5개의 태풍이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지난 9월부터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차단방역을 위해 이천시 가축질병..

이천시, 이천사랑 지역화폐 최다 추천인 시상금 지급이벤트 실시

이천시, 이천사랑 지역화폐 최다 추천인 시상금 지급이벤트 실시

Nov 15,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10월 21일부터 12월 20일간 경기이천사랑 지역화폐 신규가입자 유치를 위하여 ‘이천사랑 지역화폐 최다 추천인 시상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기이천사랑 지역화폐는 이천시에서만 사용가능한 선불식 충전카드로 만14세이상 누구나 휴대폰 앱 ‘경기지역화폐’에서 신청가능하며, 농협중앙회와 이천신협에서도 현금으로 구입가능하다. 이천시는 지역화폐 최다 추천인 30명에 대하여 10만원의 이천사랑 지역화폐를 지급하는 ‘이천사랑 지역화폐 최다 추천인 시상금 이벤..

이천시 부발공공하수처리장 위치 확정

이천시 부발공공하수처리장 위치 확정

Nov 14,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2011년부터 시행한 ‘이천 부발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을 9년여 만에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천 부발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부발읍 공공하수 미처리지역인 아미리,죽당리,신원리등의 오수를 정화하여 처리함으로써 공공수역의 수질개선 및 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하였으나 하수처리장 위치선정에 난항을 겪으면서 9년여 간 사업을 진행하지 못하였다. 당초 부발하수처리장의 위치는 부발읍 신원리인 죽당천 하류부근이였으나 하수관로 라인에 ..

이천시, 『민생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우수과제 9개 선정

이천시, 『민생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우수과제 9개 선정

Nov 14,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시민?공무원,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민생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에서 우수과제 9건을 선정하였다. 이천시는 지난 4월 15일부터 6월 28일까지 실시한 「민생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에서 접수된 국민생활?생업활동 관련 규제개선 과제 44건 중 9건을 우수과제로 선정하였다. 시는 1차 검토를 통해 행정규제를 선별하고 소관 부서의 2차 검토를 통해 규제개선 과제의 타당성 및 개선가능성 등을 검토하여 최종 심사과제를 선정하였다. 이천시 규제개혁위원회에서는 지..

엄태준 이천시장 헬기 타고 산불 취약지 점검 및 도시 미래상 구상

엄태준 이천시장 헬기 타고 산불 취약지 점검 및 도시 미래상 구상

Nov 11, 2019 | 편집부기자

 

엄태준 이천시장은 8일 헬기를 타고 이천시 전역을 시찰했다. 산림공원과장, 도시계획과장, 미래전략담당관 등 관련공무원과 산불취약지를 점검하고 이천시의 미래개발전략을 구상하기 위해서다. 엄 시장이 탑승한 헬기는 14시 30분 설봉산에서 이륙해 역세권, 이천시내, 예스파크를 살핀 후 마옥산 등 산불취약지역과 성호호수, 청미천 등을 차례로 50분가량 시찰했다. 엄 시장은 이번 시찰을 바탕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이천시 조성을 위해 개발가용지에 이천시가 지속적으로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