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강릉시

양주시 옥정 1·2동, 강릉 동계 청소년 올림픽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양주시 옥정 1·2동, 강릉 동계 청소년 올림픽에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Jan 24, 2024 | Q기자

 

양주시 옥정 1동(동장 배정수)과 2동(동장 이윤규)은 통장협의회에서 지난 22일 2024년 동계 청소년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강릉을 찾아 양주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옥정 1동 통장협의회(협의회장 임의빈)와 옥정 2동(협의회장 박충렬)통장협의회가 모여 양주시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올림픽을 찾은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마련했다. 이날 옥정 1·2동 통장 40여 명은 열정적으로 피켓을 들고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기원하는 구호를 외쳤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강릉 힐링캠프’운영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강릉 힐링캠프’운영

Oct 27,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의왕시꿈드림센터)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강릉 힐링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및 실무자 총 17명이 참여한 이번 캠프는 강릉의 대관령양떼목장, 아르떼뮤지엄, 마운틴코스터 등 주요 관광지를 견학했다. 또 숙소에서는 화합의 장과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또래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박oo 청소년은 “오랜만에 또래 친구..

강릉시, 소외계층 청소년 장학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릉시, 소외계층 청소년 장학금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Dec 27, 2022 | Q기자

 

강릉시는 27일(화) 오전 11시 시청 8층 상황실에서 기초수급자, 북한이탈주민 등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지원을 위한 (재)시호나눔재단(이사장 김태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시호나눔재단에서는 강릉시에 거주하는 기초수급자, 북한 이탈주민 등 소외계층 청소년 320명에게 8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강릉시는 장학금 지원 대상자를 선발 및 추천하고 재단에서 직접 선발대상자에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초등학생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