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강릉시

‘2022년 강릉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개최

‘2022년 강릉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개최

Dec 07, 2022 | Q기자

 

오는 10일(토)부터 이틀간 월화거리에서 사회적경제 기업의 연대와 상생을 위한‘2022년 강릉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강릉시와 강릉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이사장 배재국)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강릉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사회적경제 10개 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한, 협동조합 설립, 사회적기업 인증 등 사회적경제 기업과 관련한 상담이 가능하며,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여 사회적경제 기업뿐 아니라 지역주민들과의..

강릉에서 「소상공인 동행한마당」 이 열린다

강릉에서 「소상공인 동행한마당」 이 열린다

Dec 02, 2022 | Q기자

 

오는 4일(일) 강릉중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소상공인 화합 및 시민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골목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소상공인 동행한마당」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강릉시가 후원하고 강릉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심훈섭)에서 주최하며, 30여 개의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하는 프리마켓이 운영되고, 밸리댄스, 댄스로빅, 합창 등 각종 문화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코로나 19로 그동안 멈춰있던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소비자들을 골목상권으로 이끌어내고, 침체된 상권을 활성화시..

강릉시,구인난과 취업난 ‘직접 만나’ 해소한다

강릉시,구인난과 취업난 ‘직접 만나’ 해소한다

Nov 30, 2022 | Q기자

 

강릉시는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올해 5개 지역 업체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발굴하고, 취업 취약계층을 직접 만나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하는 등 구인난과 취업난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가 운영 중인 ‘일자리 발굴단’은 직접 구인 업체를 찾아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하는 채용지원 서비스로, 일자리지원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중소기업 등을 찾아 업체가 원하는 구인 사항을 구체적으로 파악해 구직자를 매칭하고, 기업의 근무환경을 직접 확인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