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릉시

용인시, 강릉·인천 방향 통행 원활하게 하는 고속도로 건설 추진

용인시, 강릉·인천 방향 통행 원활하게 하는 고속도로 건설 추진

Apr 1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용인시민의 강릉 방향과 인천공항 방향 통행에 큰 도움이 될 제2영동고속도로 연결 ‘의왕~용인 모현~광주’ 고속도로 건설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지난달 29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보낸 서한문에서 시 전역을 신규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 등으로 촘촘히 연결하는 ‘L자형 3축 도로망 계획’을 세운 내용을 설명하면서 의왕~용인 모현~광주 민자고속도로를 반도체 고속도로(화성~용인 남사ㆍ이동~안성 민자고속도로), 용인~성남..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릉시 벤치마킹 및 워크숍 실시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릉시 벤치마킹 및 워크숍 실시

Apr 18, 2024 | Q기자

 

광주시는 18일 광주시 지역사회보장대표·실무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강릉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해 우수 사례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2월 새로 구성된 제10기 광주시 협의체 위원들이 강릉시 협의체의 성과와 효과적인 운영 사례를 벤치마킹해 광주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향후 추진 전략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후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위..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강릉산불피해 이재민 임시조립주택 현장점검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강릉산불피해 이재민 임시조립주택 현장점검

Jan 06, 2024 | Q기자

 

김진태 도지사가 5일 오후, 작년 4월 11일 강릉 대형산불 피해로 인해 강릉시 저동, 안현동 일대에 설치된 임시조립주택에 거주하는 이재민들을 찾았다. 김 지사는 이재민 가구를 방문하며, 동절기 폭설·한파 등으로 인해 이재민들이 임시조립주택에 생활하는 데 실제로 겪고 있는 어려움을 듣고 조립주택 내부 벽면과 바닥, 화장실 등 실내 생활 공간의 온도 등을 점검하며, 안전하게 겨울을 보내고 계신지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 “이재민 생활을 하신지 어느덧 9개월에..

강원학사 숙우회,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자녀 장학금 전달

강원학사 숙우회,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자녀 장학금 전달

Aug 11, 2023 | Q기자

 

강원학사 졸업생들의 모임인 강원학사 숙우회(회장 이원섭) 회원들이 8월 10일 강릉시 산불 피해 이재민 자녀 26명에게 중고등학생 70만원, 대학생 100만원씩 총 2,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번 강원학사 숙우회의 장학금으로 산불 피해를 입은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975년 전국 최초의 재경 향토기숙사로 문을 연 ‘강원학사’는 강원 출신 대학생 인재들에게 숙식을 ..

오산필코러스합창단,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오픈경연‘은메달’수상

오산필코러스합창단,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오픈경연‘은메달’수상

Jul 14, 2023 | Q기자

 

오산필코러스합창단이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오픈경연에서 혼성챔버콰이어 부문 ‘은메달’을 수상했다. 2000년 오스트리아 린츠를 시작으로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는 올해 강원도와 강릉시, 독일 인터쿨투르가 공동주최하였으며, 총 34개국 330여 팀, 약 8,000여 명이 참가한 최대 규모의 합창대회이다. 터키행진곡, 아리랑, 밀양아리랑, Ner Ner 총 4곡으로 출전한 오산필코러스합창단은 세계인의 울..

오산시민의 따뜻한 마음, 강릉 산불 이재민에 전달

오산시민의 따뜻한 마음, 강릉 산불 이재민에 전달

May 25, 2023 | Q기자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경용)는 지난 24일 강릉아이스아레나를 방문하여 산불 피해를 입은 강릉 지역 이재민을 위해 1천1백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 물품은 5월 2일부터 19일까지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하여 모은 생필품이다. 여기에는 수많은 단체와 개인이 참여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오산지구협의회 ▲농협중앙회 오산시지부 ▲오산사랑라이온스클럽 ▲소나컴퍼니 ▲농촌지도자 오산시연합회 ▲생활개선회 오산시연합회 ▲후계농업경영인 오산시..

(재)오산문화재단,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생활용품 기부

(재)오산문화재단, 강릉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생활용품 기부

May 24, 2023 | Q기자

 

(재)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수영)은 최근 산불 피해를 입은 강릉지역 이재민을 돕기 위한 생활용품을 오산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물품은 오산문화재단 임직원들이 이번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칫솔, 치약, 휴지, 물티슈, 세제 등을 모아 마련했다. 이수영 오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

파주시, 자매도시 강릉시에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구호물품 전달

파주시, 자매도시 강릉시에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구호물품 전달

Apr 28, 2023 | Q기자

 

파주시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27일 산불로 피해를 입은 자매도시 강릉시를 방문해, 파주시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과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2,300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시는 자매도시 강릉시의 산불피해 아픔을 나누기 위해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성금을 모금했고, 파주시공무원노조에서 기부한 성금 등을 포함해 총 563만 원을 강릉시에 기탁했다. 구호품 기부에는 ▲천년지기 ▲마중물 ▲생활개선회 ▲광탄한우리회 ▲파소연 ▲ 새마을교통봉사대 ▲파주시새마..

강원도청 직원, 강릉 산불 피해 성금 전달

강원도청 직원, 강릉 산불 피해 성금 전달

Apr 18, 2023 | Q기자

 

월 17일(월), 강원도청 직원들은 강릉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천만 원을 강원도지사에게 전달하였다.  성금은 평소 이웃사랑과 나눔실천을 위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적립해 온「강원행복나눔기금」을 통해 마련하였으며,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강릉시에 전달되어 이재민 구호 및 피해복구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피해 주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성금을 마련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피해 지역의 조속한 정상화와 주민분들의 ..

강원도, 강릉 산불피해지역 주민의 재난 심리상담 실시

강원도, 강릉 산불피해지역 주민의 재난 심리상담 실시

Apr 14, 2023 | Q기자

 

강원도는 지난 4.11일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받은 주민들을 위해 재난심리회복 지원을 진행하였다. 강원도 재난심리회복센터를 운영하는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는 산불이 발생한 11일부터 15일까지 임시대피소인 아레나 경기장에서 상담이 필요한 대피자에 대해 심리상담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에서는 태풍, 산불 등 각종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재난경험자에게 심리적 응급처치, 전문심리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12일 기준, 8명의 심리활동가들이 일시대피..

전남도, 강릉 산불 피해 성금 지원

전남도, 강릉 산불 피해 성금 지원

Apr 13, 2023 | Q기자

 

전라남도는 강원도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어려운 이재민의 생활 안정과 빠른 피해 수습을 위해 성금 1천만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강릉에서는 지난 11일 오전 8시 22분께 산불이 나, 강한 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진화에 어려움을 겪으며 오후 4시 30분께 주불을 진화했다. 이 산불로 1명이 숨지는 등 15명의 인명피해와 함께 50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고, 주택 72채가 소실됐으며 산림 379ha가 피해를 입었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인명·재산피해와 함께..

강릉시, 쥐노래미 산란·서식장 조성사업 선정

강릉시, 쥐노래미 산란·서식장 조성사업 선정

Jan 06, 2023 | Q기자

 

강릉시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3년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사업 신규사업 후보지 16개소 중 4개소 선정에 신규 사업지로 확정되었다. 쥐노래미 산란·서식장 조성사업의 공모 신청을 위해 지난해부터 수산자원 산란·서식장 조성사업의 기본계획을 수립해왔으며, 12월 공모에 응모한 결과 최종 사업지로 선정된 것이다. 쥐노래미는 강원도 대표 어종이자 돌삼치(강원도 방언)로 불리며 어업인과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수산자원이다. 올해부터 2027년까지 강동면 심곡리 해역 일원(84ha..

아름다운 강릉을 직접 알려보세요

아름다운 강릉을 직접 알려보세요

Jan 04, 2023 | Q기자

 

강릉시는 오는 13일(금)까지 공식 SNS를 이끌어갈「제11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강릉시를 사랑하고 현장 취재와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으로, 운영능력 및 콘텐츠 제작능력과 참여 의지 등을 평가지표로 하여 선정한다. SNS 매체 특성에 따라 분야별로 블로그 서포터즈 12명,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서포터즈 5명, 유튜브 서포터즈 8명으로 총 2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2월 1일(수)부터 1년간..

강릉시, 생활폐기물 주간수거 전면 시행

강릉시, 생활폐기물 주간수거 전면 시행

Jan 04, 2023 | Q기자

 

강릉시는 청소근로자의 안전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하여 올해부터 생활폐기물 수거 시간을 야간에서 주간으로 변경한다. 기존에는 새벽 3시부터였던 생활폐기물 수거 시간을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변경하여 청소근로자의 안전사고 발생 위험을 낮추고, 낮 시간대 시야 확보를 통해 원활하게 생활폐기물을 수거하여 깨끗한 도심 환경을 만들겠다는 취지이다. 쓰레기 배출 시간은 종전과 같이 일요일~금요일(일요일 미수거) 일몰 후부터 밤 12시까지이며, 배출 방법 또한 동일..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기업 후원 통한 추진력 확보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기업 후원 통한 추진력 확보

Jan 03, 2023 | Q기자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조직위원회가 제12회 강릉 세계합창대회 성공 개최를 위하여 후원을 통해 기업들과 손을 잡는다. 3일(화) 오전 11시 라카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년 강릉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김홍규 시장과 파마리서치 문화재단 박필현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찬금 전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합창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상호 협력을 위해 강릉에 본사와 공장을 둔 바이오 제약사인 ㈜파마리서치가 1억 원, 재단법인 파마리서치 문화 재단이 5,000만 원을..

강릉시, 국립국악원 강원분원 건립 탄력

강릉시, 국립국악원 강원분원 건립 탄력

Dec 28, 2022 | Q기자

 

지난 23일(금)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내년도 정부 예산에 「국립국악원 강원분원 건립 연구용역비」 예산 2억 원이 반영되어 국립국악원 강원분원 강릉 건립에 탄력을 받게 됐다. 국립국악원 강원분원 유치는 민선 8기 공약사항 중 하나이며 지난 7월 국립국악원 강원분원 설립타당성 연구용역을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등에 적극적으로 설립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건립 유치를 위해 애써왔다. 지난 11월 국립국악원과의 국악 전승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 무형문화유산 교류 기..

강릉시, 국비 역대 최대규모 3,967억 원 확보

강릉시, 국비 역대 최대규모 3,967억 원 확보

Dec 28, 2022 | Q기자

 

강릉시는 내년도 정부 예산 역대 최대규모인 3,967억 원을 확보했다. 이는 2022년 당초 국비확보액 3,574억 원보다 393억 원(11%) 증가한 규모이다. 내년도 주요 사업은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40억),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202억),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96억) 등 주민의 안전과 주민편익 증진을 위한 사회기반 시설 확충, 재해 예방, 교통안전을 위한 사업들이다.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40억) ▶발전소 주변지..

2022 강릉시 기부나눔 명예의 전당 헌액 행사 개최

2022 강릉시 기부나눔 명예의 전당 헌액 행사 개최

Dec 26, 2022 | Q기자

 

강릉시는 26일(월) 기부나눔 문화 정착에 기여한 기부자에 대한 예우와 소중한 뜻을 기리기 위해 강릉시 기부나눔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가지고, 기부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한다. 올해는 최근 5년간 누적 기부금액이 5000만 원 이상인 개인 기부자 2명(안정호, 심상백)과 누적 기부금액이 1억 원 이상인 기업((유)신일정밀) 1곳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될 예정이다. 헌액 대상자는 강릉시 기부문화활성화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하며, 이번에 3건이 추가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면서 202..

강릉 출신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4년째 이어지는 따뜻한 후원

강릉 출신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4년째 이어지는 따뜻한 후원

Dec 26, 2022 | Q기자

 

서울 사랑의열매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이 4년째 강릉 소외계층을 위해 후원을 하고 있어 따뜻한 겨울나기의 보탬이 되고 있다. 기부자 김평기, 오양민, 박상욱 씨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2017년 동시 가입하였으며, 2019년부터 김평기, 박상욱 씨의 고향인 강릉에 후원금을 기탁하여 현재까지 1억 4200만 원 상당의 연탄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컴퓨터를 지원하였다. 올해도 어김없이 26일(월) 기부자 대표로 김평..

강릉시, 농촌 유휴공간 적극 발굴 및 개발사업 추진

강릉시, 농촌 유휴공간 적극 발굴 및 개발사업 추진

Dec 23, 2022 | Q기자

 

강릉시는 잠재력 있는 농촌 유휴공간을 적극 발굴하고 개발사업을 추진하여 2023년도 농림축산식품부 2개 사업에 공모 선정됐다. 각 사업은 ‘농촌유휴시설활용 지역활성화사업’, ‘농업·농촌RE100 실증지원사업’이며, 사업별 예산은 각각 4억5000만 원, 17억8000만 원으로 총 22억3000만 원이다. ‘농촌유휴시설활용 지역활성화사업’은 사천면과 왕산면을 대상으로 농촌지역 유휴시설을 발굴하여 창업공간 또는 공공서비스 전달공간으로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농업·농촌..

강릉시, ‘스마트 돌봄플러그’ 로 고독사 위험 선제 대응

강릉시, ‘스마트 돌봄플러그’ 로 고독사 위험 선제 대응

Dec 23, 2022 | Q기자

 

강릉시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취약계층 위기상황을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스마트 돌봄플러그’ 사업을 추진한다. ‘스마트 돌봄플러그’는 가전제품 사용량과 집안 조도 변화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활동상태를 24시간 원격 모니터링하는 사물인터넷(IOT) 복지서비스로, 설정된 시간 동안 전력, 조도 측져의 변화가 발생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위험 단계를 읍면동 담당자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앞서 2021년 12월 강릉이웃살피미 앱을 구축하여 고독사 위험군..

시니어 컬링 국가대표 전원 강릉시민으로 선발

시니어 컬링 국가대표 전원 강릉시민으로 선발

Dec 22, 2022 | Q기자

 

강릉스포츠클럽 소속 동호인들이 2023 세계 시니어 컬링선수권대회에 한국 남자팀 대표로 참가한다. 지난 11월 대한컬링연맹이 주관하는 2023 세계시니어컬링선수권대회 선발테스트에서 강릉스포츠클럽 소속 동호인 5명(신만호, 천인선, 최종경, 함영우, 허정욱)이 국가대표로 결정되었다. 이들은 앞으로 대한컬링연맹이 제공하는 대회 경기력 향상을 위한 공식 훈련 프로그램에 돌입하게 된다. 선발팀의 맏형인 최종경씨는“강릉시민들의 컬링에 대한 남다른 애정이 자양분이 되어 대표..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커피 등 18종 선정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커피 등 18종 선정

Dec 22, 2022 | Q기자

 

강릉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을 지난 13일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지역특산품 등 18개 품목을 선정했다. 선정된 답례 품목은 쌀, 딸기, 버섯, 돼지고기류, 한과, 빵류, 떡, 복숭아 병조림, 들기름세트, 도라지가공품, 커피, 차류, 곶감, 마른오징어, 조미건어물, 버섯가공품, 축산물가공품, 지역사랑상품권(강릉페이)이다. 현재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 모집 공고를 완료하고,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신청서류를 시청 18층 특..

강릉시 ‘온(溫) 마을, 문화가 모락모락’ 행사 개최

강릉시 ‘온(溫) 마을, 문화가 모락모락’ 행사 개최

Dec 16, 2022 | Q기자

 

강릉시와 강릉시 문화도시지원센터는 오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사흘간 갤러리초당(강릉시 초당원길 79)에서 「온(溫) 마을, 문화가 모락모락」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2 시나미 강릉 문화도시 조성사업 중 하나인「마을, 문화를 디자인하다」사업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10개 읍면동 마을별 활동 내용과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마을문화디자이너가 담당 마을을 소개하는 큐레이션 타임과 사천면 주민들이 준비한 그림책 발표회 등..

강릉시 [지방대중교통기본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강릉시 [지방대중교통기본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Dec 16, 2022 | Q기자

 

강릉시가 도시 규모 확대와 교통수요 증가 등 대내외 여건 변화에 대응하고자 추진한「지방대중교통기본계획수립 용역」과 관련하여 16일(금) 오후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용역은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5년 단위로 수립하도록 되어 있는 법정용역으로, 강릉시 대중교통 현황과 급격한 교통변화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 개선안,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안 등 구체적 추진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ITS(지능형 교통체계) ..

강릉시, 2023 계묘년 해넘이·해맞이 행사 개최

강릉시, 2023 계묘년 해넘이·해맞이 행사 개최

Dec 15, 2022 | Q기자

 

강릉시가 오는 12월 31일부터 새해 1월 1일까지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경포해변과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에서 개최한다. 동해안의 대표 해맞이 명소인 강릉은 지난 2년 동안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행사를 전면 취소하였으며,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열리는 행사이다. 31일 20시부터 경포해변 중앙광장과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에 특설무대가 설치되며, 경포해변에서는 강릉 지역팀의 해넘이 버스킹공연과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자정이 넘어가는 시간에 맞추어 불꽃놀이 행사가 진행..

강릉시 ‘희망2023나눔캠페인’ 성금 줄 이어

강릉시 ‘희망2023나눔캠페인’ 성금 줄 이어

Dec 14, 2022 | Q기자

 

지난 1일(목)부터 시작된‘희망2023나눔캠페인’에 이웃돕기 성금이 끊이지 않고 있다. 14일(수) 대한건설협회 강원도회(회장 오인철)에서 1,000만 원, 강릉시 기관단체장 모임 동해회(회장 우승룡)에서 400만 원, 주문진 농공단지 내 기업 ㈜가나(대표 이명화), ㈜한중기업(대표 이은숙)에서 각 100만 원, 한국생활개선 강릉시연합회(회장 최순규)에서 200만 원, 사천면 소재 카페‘곳’(대표 최규태)에서 1,000만 원을 강릉시청에 방문하여 기탁한다. 또한, 강릉..

강릉시, 2022년 우수 지역특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강릉시, 2022년 우수 지역특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Dec 13, 2022 | Q기자

 

강릉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준비를 위해 13일(화) 답례품선정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답례품 목록 선정 회의를 개최한다. 답례품선정위원은 지역의 생산 또는 제조분야 대표, 유통전문가 등 총 9명으로 구성하여 위촉하고, 강릉시의 특색을 담은 답례품 발굴 및 공급업체 선정 등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강릉시를 대표하는 한과, 커피, 강릉페이 등을 포함한 13개의 답례품 품목을 심의하며, 공예품, 관광·서비스 상품은 향후 제안평가를 통하여 추가로 선정할..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 준비에 박차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 준비에 박차

Dec 13, 2022 | Q기자

 

강릉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준비를 위해 13일(화) 답례품선정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답례품 목록 선정 회의를 개최한다. 답례품선정위원은 지역의 생산 또는 제조분야 대표, 유통전문가 등 총 9명으로 구성하여 위촉하고, 강릉시의 특색을 담은 답례품 발굴 및 공급업체 선정 등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강릉시를 대표하는 한과, 커피, 강릉페이 등을 포함한 13개의 답례품 품목을 심의하며, 공예품, 관광·서비스 상품은 향후 제안평가를 통하여 추..

강릉시,평생학습관 ‘2022년 고3 힐링 원데이클래스’ 수강생 모집

강릉시,평생학습관 ‘2022년 고3 힐링 원데이클래스’ 수강생 모집

Dec 12, 2022 | Q기자

 

강릉시 평생학습관에서 오는 12일(월)부터 13일(화)까지 이틀간 ‘2022년 고3 힐링 원데이클래스’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하여 트리 유리공예, 마크라메, 리스 만들기 등 공예 3강좌, 크리스마스 파티 요리, 케이크 만들기 등 요리 2강좌가 개설되며 오는 16일(금)부터 23일(금)까지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강릉시민 중 고등학교 3학년으로 총 154명이며, 1인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

강릉업체 1곳 중기부 ‘백년소공인’ 추가 선정

강릉업체 1곳 중기부 ‘백년소공인’ 추가 선정

Dec 09, 2022 | Q기자

 

강릉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백년소공인’에 ‘산야뜰 솔향고향떡집’이 추가 선정됨에 따라 9일(금) 현판식을 갖는다. 이번 추가 선정으로 강릉의 ‘백년소공인’은 모두 6곳이다. ‘백년소공인’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15년 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하며, 전문가 컨설팅, 온·오프라인 통합홍보, 판로 확대, 융자금리 우대혜택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산야뜰 솔향고향떡집’은 1999년 개업 이래 지역특산재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떡을 ..

강릉의 국수, 그 가치를 말하다

강릉의 국수, 그 가치를 말하다

Dec 09, 2022 | Q기자

 

강릉시는 오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3일간 월화거리 일원에서 ‘2022 강릉 누들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강릉을 대표하는 전통 국수 요리(장칼국수, 막국수, 짬뽕, 옹심이 칼국수 등)를 한데 모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강릉의 국수문화를 관광상품으로 확장하여 일회성 행사가 아닌 향후 지속 가능한 강릉의 대표 관광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16일(금) 11시 대한민국 대표 요리전문가인 오세득 셰프의 라이브 쿠..

강릉의 맛, 전 세계에 알린다

강릉의 맛, 전 세계에 알린다

Dec 08, 2022 | Q기자

 

강릉시는 향긋한 커피와 다양한 향토음식으로 대표되는‘강릉의 맛’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강릉 미식자원 발굴 및 홍보, 미식관련 행사 활성화 등을 통해 2023년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미식분야) 가입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최종가입을 준비하기 위하여 내년 상반기 창의도시 네트워크 세계 회원 도시를 방문하여 국제 홍보 및 지지 활동을 전개하고, 「강릉 음식문화 발굴」,「미식도시 강릉 영문홈페이지 구축」,「강릉 미식 홍보 콘텐츠 제작」등의..

강릉시 시정모니터단 ‘2022년 성과보고대회’ 개최

강릉시 시정모니터단 ‘2022년 성과보고대회’ 개최

Dec 08, 2022 | Q기자

 

강릉시는 8일(목) 오전 10시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에서 제2기 시정모니터단이 한자리에 모여 한해를 되짚어보는 ‘2022년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생활 불편사항 및 아이디어 발굴 등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운영 중인 제2기 시정모니터단 단원 중 올해 우수제안자를 표창하고 성과 보고 및 단원의 활동 소감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시정모니터단 우수제안자는 왕산면 권혁원 단장, 교1동 김동겸 단원, 경포동 김진문 단원, 성덕동 윤오준 단원으로, 김홍규..

강릉시, 세계 100대 관광도시 향해 보폭 넓힌다

강릉시, 세계 100대 관광도시 향해 보폭 넓힌다

Dec 07, 2022 | Q기자

 

강릉시가 세계 100대 관광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적극적으로 국제관광 마케팅에 나서며 발 빠르게 보폭을 넓히고 있다. 오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방콕에서 관광, MICE 및 비즈니스 여행 분야 회의 및 전시를 주제로 개최되는‘제1회 2022 PATA & GBTA APAC Travel Summit’총회 및 포럼에 참가해 강릉 관광을 집중 홍보한다. ※ PATA(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 GBTA(국제비지니스관광협회) 특히, 총 80개국, 38개 지부, 864..

강릉시,평생학습관 “2023년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강사모집”

강릉시,평생학습관 “2023년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강사모집”

Dec 05, 2022 | Q기자

 

강릉시 평생학습관은 5일(월)부터 28일(수)까지‘2023년 강릉시 평생학습관 정규강좌’를 이끌 유능하고 열정 있는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자격 취득, 취미 교양, 건강관리 등 총 156개 강좌로 강사 1인이 최대 2강좌까지 중복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해당분야의 전공자이거나 강의 능력이 있다고 인정할만한 증빙서 소지자로 법령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샘플강의영상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지원 희망자는 강릉..

강릉시, 맞춤형 전략으로 성공적 대입 지원

강릉시, 맞춤형 전략으로 성공적 대입 지원

Dec 05, 2022 | Q기자

 

(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은 오는 17일(토) 오전 10시 강릉시청 대강당 및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정시 대비 대학 입시 설명회 및 1:1 맞춤형 대입 컨설팅을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 및 컨설팅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에게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올바른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오는 16일(금)까지, 1:1 컨설팅은 8일(목)까지 (재)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및 강릉시청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

전국의 고3 수험생, 강릉으로 모여라

전국의 고3 수험생, 강릉으로 모여라

Dec 02, 2022 | Q기자

 

강릉시는 수능시험을 마친 고3 학생들을 위해 오는 6일(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극장에서 2022년 수능 수험생 힐링콘서트 「강릉시 전국 고3 가요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직 전국에 있는 고3만이 참여하는 ‘고3의, 고3에 의한, 고3을 위한’콘서트로, 치열한 예선 무대를 뚫고 본선무대에 진출한 총 8개 팀이 노래 경연을 펼치게 된다. 오랜 입시 준비에 심신이 지친 고3 학생들이 경연에 참가하여 그동안 숨겨온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동시에 콘서트를 즐기면서 학업에..

강릉시,“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강릉시,“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Dec 01, 2022 | Q기자

 

강릉시는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자‘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이에 따라 오는 5일(월)부터 16일(금)까지 강릉시니어클럽 외 3개 수행기관 및 읍‧면사무소, 강남동, 성덕동, 경포동 주민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접수할 예정이다. 모집은 3가지 분야로, 공익활동형은 미화 및 환경정비 등의 활동을 하며 4,980명을, 사회서비스형은 취약계층의 사회적 돌봄 등에 관련된..

강릉시, 위기가구 발굴 ‘아웃리치 활동’ 전개

강릉시, 위기가구 발굴 ‘아웃리치 활동’ 전개

Nov 30, 2022 | Q기자

 

강릉시와 강릉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엄스님)은 30일(수) 강남동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아웃리치(outreach)’활동을 전개한다. ‘아웃리치’란 긴급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찾아다니며 기관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사회복지 현장 실천 방법 중 하나다. 최근 발생한 수원 세 모녀 사건 등과 같이 경제적 어려움이 고립상태로 이어져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위기 상황을 해결하는 데‘아웃리치’ 활동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북아 최고 웰니스 마이스 도시 ‘강릉’ 으로 도약

동북아 최고 웰니스 마이스 도시 ‘강릉’ 으로 도약

Nov 29, 2022 | Q기자

 

강릉시는 동북아 최고 웰니스(Wellness) 마이스(MICE) 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오는 12월 2일(금) 세인트존스호텔 안티구아홀에서 ‘강릉 마이스도시 포럼’을 개최한다.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2026년 ITS 세계총회 등 초대형 국제 이벤트를 앞두고 고부가가치 명품 웰니스 마이스 도시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관련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시민과 공감하고자 이번 포럼을 개최한다.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관광개발..

공공 배달앱 ‘일단시켜’, 강릉페이 결제 연동 추진

공공 배달앱 ‘일단시켜’, 강릉페이 결제 연동 추진

Nov 24, 2022 | Q기자

 

강릉시는 강원도형 공공배달앱‘일단시켜’에서 지역화폐인 강릉페이로 간편 결제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강릉시는 강릉페이 결제 연동 서비스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으며, 전담 인력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하여 신청 및 접수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강릉페이 결제 연동서비스를 신청한 업소는 100여 개로 ‘일단시켜’ 노출가맹점의 1/3 수준이며 향후 지속적인 홍보 등으로 가입률을 늘려 12월 중순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또..

강릉시, 제3차 노사민정실무협의회 개최

강릉시, 제3차 노사민정실무협의회 개최

Nov 24, 2022 | Q기자

 

강릉시는 24일(목) 강릉시 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소회의실에서 제3차 노사민정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다. 최종백 강릉시 경제진흥과장(위원장)의 주재로 진행되는 이날 협의회에 노사민정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안)을 채택하고 협의회 신규위원을 위촉한다. 노사가 협력하고 동반 성장할 때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일터 혁신 우수기업 선정 및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강릉시, [민관협력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강릉시, [민관협력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Nov 21, 2022 | Q기자

 

강릉시는 겨울철 한파 대비 취약계층을 선제 발굴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민관협력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민관협력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은 21일(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겨울철 안전에 취약한 위기가구를 발굴하여 지원하는 민관협력 기부나눔 캠페인으로, 강릉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종합사회복지관 및 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한다. 지원금은 총 5,000만 원으로, 강릉시민 모금운동으로 모아진 희망강릉365 모금액 3,000만 원과 개인..

강릉시, 동절기 대비 가스공급시설 안전점검 실시

강릉시, 동절기 대비 가스공급시설 안전점검 실시

Nov 21, 2022 | Q기자

 

강릉시는 가스사용량이 많아지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관내 가스공급시설 68개소에 대하여 오는 30일까지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현지 확인점검으로 LPG충전소의 안전설비 이상유무, 불법용기 보관 등 안전관리규정의 전반적인 이행실태를 점검하고, 공동주택의 가스공급시설인 집단공급시설에 대하여 시설의 설치상태, 수요자시설 안전점검 및 비상상황 대응체계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이번 점검결과에 따라 사고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은 즉..

강릉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 주민설명회

강릉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 주민설명회

Nov 18, 2022 | Q기자

 

강릉시는 18일(금) 강릉 북부권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연곡면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소충전소 구축에 따른 이용 편의를 안내하고, 위험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소에너지의 안정성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추후 주문진읍 주민을 대상으로도 실시할 예정이다. 북부권 수소충전소는 연곡면 영진리 360-2번지 강북운동장 주차장 일부 구역에 충전기 2기, 설비용량 50kg으로 시간당 승용차 10대 이상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 규모..

강릉시 시립도서관 “시민 중심 독서문화공간 확대”

강릉시 시립도서관 “시민 중심 독서문화공간 확대”

Nov 18, 2022 | Q기자

 

강릉시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하고, 도서자료 보관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장서를 재배치하는 등 시민중심 독서문화공간 조성에 나섰다. 이용 빈도가 낮거나 발행연도가 오래된 자료를 별도 보관하기 위해 약 10만여 권의 장서를 보관할 수 있는 보존자료실을 조성하였고, 작은 도서관을 포함한 8개 도서관의 장서 점검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가로 가득 찼던 자료실은 자료 이동과 재배치를 통해 이용자 공간을 최대한 넓혀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독서문화를 ..

강릉시 판타지 무용극 [인페르노:소매의희생]

강릉시 판타지 무용극 [인페르노:소매의희생]

Nov 16, 2022 | Q기자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은 판타지 무용극 「인페르노:소매의희생」을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 공연동에서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공연한다. 「인페르노:소매의희생」은 단테의 신곡 중 지옥편(인페르노)의 시·공간적 배경에 강릉의 문화콘텐츠인 ‘관노가면극’ 탈놀음 구성방식을 통해 창작한 판타지 무용극으로, 양반광대와 소매각시의 사랑을 시기한 타락천사 시시딱딱이, 인간의 영혼을 지옥으로 인도하는 장자와 마리 등 ‘관노가면극’의 인물을 대서사시에 무용으로 표현하였다. 또한, 해..

강릉시, 이태원사고 관련 ‘마음안심버스’ 운행

강릉시, 이태원사고 관련 ‘마음안심버스’ 운행

Nov 16, 2022 | Q기자

 

강릉시는 이태원사고와 관련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위해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인 ‘마음안심버스’를 확대·운영한다. 마음안심버스는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 버스를 활용해 직접 찾아가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버스에는 정신건강전문요원, 사회복지사 등 전문인으로 구성된 운영팀이 탑승해 정신건강 평가와, 스트레스 검진, 마인드 힐링, 재난심리회복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일(화) 강릉영동대학교..

강릉시, 국제행사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강릉시, 국제행사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Nov 15, 2022 | Q기자

 

강릉시는 한국전기기술인협회강원도회, (사)강릉시자원봉사센터와 강릉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5일(화) 오후 2시 시청에서 실시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길영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손호돈 한국전기기술인협회강원도회 회장과 김홍규 강릉시장이 참석하여, 지역 취약·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문화를 확산하고 2023강릉세계합창대회,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2026 ITS 세계총회 등 앞으로 강릉에서 열릴 국제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