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강릉시

파주시장애인체육회, 자매도시 강릉 산불피해 복구 기원 구호품 전달

파주시장애인체육회, 자매도시 강릉 산불피해 복구 기원 구호품 전달

Apr 26, 2023 | Q기자

 

파주시장애인체육회는 24일 자매도시 강릉시의 산불피해 복구를 기원하는 구호품을 파주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구호 물품은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한 수건 등 생필품으로, 약 3백여만 원에 해당한다. 파주시장애인체육회장인 김경일 시장은 “파주시장애인체육회의 작은 도움이 산불피해로 고통받고 있는 강릉 피해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기대한다”며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51만 파주시민의 염원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

강릉시보건소, 도유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강릉시보건소, 도유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Dec 27, 2022 | Q기자

 

강릉시보건소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제14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 사업 평가에서 도에서 유일하게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게 되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대면 업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 주민의 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新 PHIS(지역보건의료 정보시스템)을 통합 구축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新 PHIS는 보건소, 보건의료원, 보건지소 등 지역보건의료기관이 진료, 보건사업, 보건행정 등 업무 처리 시 빠르게 변화..

강릉시,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3개월간 집중 발굴한다

강릉시,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3개월간 집중 발굴한다

Dec 20, 2022 | Q기자

 

강릉시는 급작스런 한파로 복지 위기가구를 신속하게 발굴하고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발굴․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내년 2월까지 3개월간 위기가구 집중발굴 기간을 운영한다.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총 7회 복지사각지대 발굴조사를 실시하여 총 4,521명을 조사한 결과 1,470명에게 복지서비스 안내, 2,982명에게 공공‧민간자원 등 복지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다. 8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겨울철 집중발굴 조사대상자는 총 1,..

2022년 강릉시 사회복지공무원의 활약상이 빛났다

2022년 강릉시 사회복지공무원의 활약상이 빛났다

Dec 20, 2022 | Q기자

 

코로나와 경제침체가 극심했던 올 한해 강릉시 민원 최전선에 있는 사회복지 공무원들의 노력이 주목받고 있다. 사회복지공무원들은 보건복지부의 주요 정책방향에 발맞추어 보다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배우고 고민한 결과, 다수의 수상과 우수한 평가로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4월 한국보건복지인재원(보건복지분야 전문교육 공공기관) 주관 「업무‧강의 노하우 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복지정책과 전수영) 수상을 시작으로, 7월 보건복..

강릉시,‘2022년 비만예방의 날’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

강릉시,‘2022년 비만예방의 날’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

Dec 14, 2022 | Q기자

 

강릉시는 ‘2022년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비만예방에 기여한 유공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을 수상했다. 코로나19로 대면 업무가 어려운 여건에서도 비대면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양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여, 비만 인식 제고 및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받았다. 강릉시보건소는 주요 비만예방 사업인 초등돌봄학교 4개소 대상으로 놀이형 신체활동ㆍ영양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건강한 돌봄놀이터」사업과 지역아..

2023년 강릉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2023년 강릉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Nov 17, 2022 | Q기자

 

강릉시는 오는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3일간 장애인의 사회 참여 확대와 소득 증대를 위해 2023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80명으로, 일반형 전일제 44명, 주 20시간 시간제 18명, 월 56시간 복지형 참여자 18명이다. 장애인일자리 참여 자격은 강릉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미취업 등록장애인이며. 참여희망자는 모집 기간 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신분증과 필수 제출서류를 지참하여 강릉시청 1층 지정 접수처로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