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저/여행

이천시

이천시티투어 23일부터 운행 재개

2020.05.19 10:06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이천시티투어가 오는 23일부터 재개된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8일 정부의 「생활속 거리두기 전환」 방침에 따라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시티투어 운행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천시티투어 이용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버스에 탑승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는 체온검사를 진행하고, 발열 등의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탑승이 제한된다.

도시와 농촌에서 아기자기한 볼거리, 도자체험, 농산물수확체험, 돼지박물관, 공룡수목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쌀밥거리 등 최고의 가성비로 이천을 쉽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이천시티투어는 지난해 6천여 명이 이용하는 등 인기상승 중이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사태로 전면 중단됐었다.

지난해까지는 25인이상 단체여행객만 참여할 수 있었지만 올해는 소규모그룹은 물론 개인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시에 따르면, 올해부터 개인(순환형)과 단체(25인이상) 여행객을 위한 이천시티투어 2종의 상품을 운영한다.

새로 선보이는 개인 순환형은 매월 첫째주, 셋째주 토요일에 이천역에서 시작해 하루 5회 지정코스를 순회하며 이천의 구석구석을 여행하는 상품이다.

이용자는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에서 현금 또는 카드로 승차권(1인 2천원)을 구매하여 하루 종일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입장료(유료관광지의 경우), 식사, 여행자보험등 기타비용은 본인부담이다.

운행코스는 첫째주(A코스)와 셋째주(B코스)를 달리해 이천의 여러 관광지를 선택해 볼 수 있도록 짜여졌다.
25인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그룹시티투어는 「찾아가는 투어버스」 상품이다.
사전예약이 필요하고 기본∙체험∙프리미엄코스로 구성되었으며 단체가 원할 경우 맞춤형코스로도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지거나 우천시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천나드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 문의(☎031-636-2723~4) / 이천나드리 홈페이지(www.2000green.com)




관련기사

레저/여행

이천시

이천시, 단체관광객 유치 위한 여행업계 간담회 개최

이천시, 단체관광객 유치 위한 여행업계 간담회 개최

Feb 2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2월 23일 지역관광 활성화와 외국인 단체관광객 유치방안 모색을 위해 여행업계 관계자 및 민‧관 관광 네트워크 협약기관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여행버스, 모두투어 인터내셔널, 한국신태창 여행사 등 인바운드여행사와 하나항공 여행사, 크리스탈여행카페, 즐거운 여행사, ㈜미리내여행, 홀인원투어 등 관내 여행사가 참여하였으며, 지난 1월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한 민‧관 관광 네트워크 협약업체들중 별빛정원우주과 테르메덴, 롯데프리미엄..

이천시, 관내 모든 숙박·목욕업소 빈대 특별위생점검 완료

이천시, 관내 모든 숙박·목욕업소 빈대 특별위생점검 완료

Nov 30, 2023 | Q기자

 

최근 이천시 인근 지역에서 빈대가 출몰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숙박업소 116개소 목욕장 업소 18개소를 대상으로 빈대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에 중점을 두고 특별위생점검을 완료하였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시설 내 소독 여부, 침구류 세탁 여부 및 교체 시기 확인 및 위생관리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는 빈대 예방을 위해 빈대가 숨어 있는 공간 확인은 물론 바닥 또는 침대에 짐 보관 지양 등 빈대 예방 및 방제 방법이 담긴 빈대 ..

이천시 관고로 카페 학습여행 페르마따에서 스테인드 글라스 체험

이천시 관고로 카페 학습여행 페르마따에서 스테인드 글라스 체험

Nov 13, 2023 | Q기자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관고로 카페학습여행 프로그램으로 스테인드 글라스 체험을 지난 9일 우리동네 카페 페르마따에서 진행하였다. 관고로 카페 여행에서는 카페 페르마따에서 스테인드글라스 체험을 진행하여스테인드글라스의 세계를 입문하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였다. 스테인드글라스는 컬러 유리조각을 이어 붙여 만드는 매우 섬세한 작업으로 자신의 직감과 섬세함 그리고 창의성이 필요하다. 영국에서 건축학을 공부한 이헤미 강사는 페르마따는 이탈리아어로 쉼이라는 뜻으로 공간을 엔틱가구와 소..

이천시 관고로 카페 학습여행 이천쌀로 아란치니 만들기

이천시 관고로 카페 학습여행 이천쌀로 아란치니 만들기

Nov 07,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관고로 카페여행 학습 맛집 찾기 투어 프로그램 카페푸드 만들기를 지난 2일 관고동 카페 식당 오스테리아 아멜에서 진행하였다. 관고 학습 맛집 찾기 투어는 카페음식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쉐프님의 레시피를 공개하여 간단한 시연과 함께 시식을 해보는 시간으로 세가지 치즈와 토마토로 맛을 낸 이천쌀 아란치니와 이탈리아식 달걀 오믈렛 프리타타를 배워보았다. 이탈리아에서 요리를 공부한 박성해 쉐프는 본인의 예명 아멜을 식당 이름으로 사용하여 오스테리아 아..

관고 카페로 학습여행 이천도자센터  도자만권당 카페에서 즐기는 우아한 가을 나들이

관고 카페로 학습여행 이천도자센터 도자만권당 카페에서 즐기는 우아한 가을 나들이

Oct 23,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관고路 카페학습 여행 학습맛집 찾기 투어로 이천도자센터 내 도자만권당 카페에서 블로그 운영사례 및 만들기라는 주제로 첫 번째 학습투어를 시작하였다. 카페 여행 첫 번째 수업은 우리 주변 이웃님인 이천시 사회 복지 담당 안가을 주무관의 블로그 운영사례를 통해 자신만의 매력 찾기와 블로그로 직업찾기 등을 강의하였다. 블로그의 글쓰기를 통하여 "평범한 일상을 기록하면 특별한 하루를 만든다" 라며 기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블로그에 찾..

이천농업테마공원 숙박시설 최대 50% 할인

이천농업테마공원 숙박시설 최대 50% 할인

Jul 0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7월 5일부터 시민에게 숙박시설 이용요금 할인율을 기존 30%에서 50%로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시민과 장애인 대상 숙박시설 할인율 50%까지 확대 적용은 코로나19 자가격리시설 운영 종료 후 2023년 본격적인 공원 운영을 재개한 이래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를 위하여 신속하게 추진됐다. 무엇보다 이천농업테마공원에 위치한 한옥 펜션과 국민여가캠핑장 등 다양한 테마의 숙박시설은 주말을 포함해 연일 만실을 기록하고 있지만, 이천시는 지난 6..

이천시 뚜르드몽드 관고 두 번째 여행  발칸유럽 문화여행 크로아티아 한달 살기 프로그램 성

이천시 뚜르드몽드 관고 두 번째 여행 발칸유럽 문화여행 크로아티아 한달 살기 프로그램 성

Jun 24,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지난 16일 국외로 떠나는 랜선 여행 미리 떠나는 독일 소도시 여행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사전 신청자 50여명 대상으로 발칸유럽여행 크로아티아 한달 살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동유럽 문화전문가 김철민 교수(한국외대)는 벌거벗은 세계사, 세계는 지금, 세계테마여행등에 출연한 바 있어 대중에게 친근한 분으로 발칸 유럽의 문화사적 배경을 종교사 중심으로 소개하며 크로아티아를 이해하기위해 로마제국과 베네치아 문명을 소개하는 등 마을축제와 거리 공..

이천시 뚜르드몽드 관고 “독일 소도시 랜선여행 프로그램 성료”

이천시 뚜르드몽드 관고 “독일 소도시 랜선여행 프로그램 성료”

Jun 19,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팬데믹 이후 멈추어 버렸던 여행에 대한 로망을 치유하고 쉽게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하여 우선 국외로 떠나는 랜선 여행으로 미리 떠나는 독일 소도시 여행을 지난 16일 50여명 참여자들과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문화예술을 말하는 김은혜강사는 독일 유학을 경험으로 독일 소도시 중심의 문화와 예술, 독일의 맥주와 소세지등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였으며, 동화가도, 괴테가도, 낭만가도 등 유명한 그림형제의 작품 모티브를 떠올리는..

이천시 삶의 휴식을 찾아 국외로 떠나는 랜선여행

이천시 삶의 휴식을 찾아 국외로 떠나는 랜선여행

Jun 02,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는 팬데믹 이후 멈추어 버렸던 여행에 대한 로망을 치유하고 새로운 삶을 영위할 길잡이를 찾아오는 기회로 국외로 떠나는 랜선여행 “독일 소도시 여행과 발칸유럽의 문화여행”프로그램 운영계획을 발표하였다. 먼저 1차 16일(금)저녁에는 독일로 떠나는 랜선여행은 독일과 친해지기, 독일의 자연환경, 실전 독일여행 등으로 진행되며 독일예술축제와 소도시여행에 대한 팁을 얻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2차 22일(목)오후에는 크로아티아에서 한달 살아..

경기도, 이천에서 산업관광지 발굴 및 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기도, 이천에서 산업관광지 발굴 및 활성화 간담회 개최

Oct 26, 2022 | Q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25일 이천 에덴파라다이스 호텔 그레이스홀에서 도내 산업관광지 사업체 담당자 및 시․군 담당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산업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는 2021년부터 관광과 산업체 견학을 융합한 ‘산업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 중이며 산업관광지 발굴 및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도내 사업체 중 산업관광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신규 산업관광지 발굴을 목적으로 관계자들에게 산업관광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학여행 – 그 때 그 시절 &#8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학여행 – 그 때 그 시절 &#8

Sep 29, 2022 | 기자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만준, 민간위원장 이후성)는 지난 9월 27일 어르신 40명을 모시고 제천 청풍호로 문화탐방을 다녀왔다. 이번 “수학여행 – 그 때 그 시절-”사업은 ‘큰 마음, 작은 나눔으로 모두가 이웃 사촌이 되자’라는 비전을 가진 2022년 증포동 마을복지계획 사업 중 하나로, 코로나 장기화 및 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 활동이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사업의 취지에 적극 공감..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수원 군공항 이전 공론화 진단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이홍근 의원, 수원 군공항 이전 공론화 진단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개최

Sep 06,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홍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1)은 5일(월) 11:00 경기도의회 7층 소회의실에서 송재영 교수(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오세욱 대표(경기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및 강관석 상임대표(경기환경연합)와 함께 수원 군공항이전 공론화 진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홍근 도의원은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가 수원 군공항 이전 관련하여 의제로 선정한 것은 공론화 방식 아닌 일방적인 소통으로 인식돼 화성시민들로서는 불만이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