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이천시

신둔면, 장마와 태풍이 지나간 도로변에 제초작업 실시

2020.09.07 13:20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이천시 신둔면에서는 여름철 긴 장마와 태풍이 지나간 후, 잡초가 무질서하게 자라나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도로변의 환경정비를 위해 제초작업을 실시하였다.

지난 5일(토)에는 신둔면새마을협의회(회장 이해영, 부녀총회장 조선금)에서 도예촌역 부근 도로변부터, 도암리 일대, 체육공원 주변 도로변에 무성하게 자라난 잡풀과 넝쿨을 제거하고 길가의 쓰레기를 주워 보행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깨끗한 마을 이미지를 조성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신둔면새마을협의회는 다가오는 19일(토)에 신둔면의 아름다운 도로환경을 위하여 꽃길조성 작업도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판규 신둔면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신둔면의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운 날씨에도 노력해주신 새마을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도로, 인도 등을 안전하게 이용하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환경

이천시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회, 봄맞이 도로변 환경정화를 위한 대청소 추진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회, 봄맞이 도로변 환경정화를 위한 대청소 추진

Apr 15, 2024 | Q기자

 

신둔면 주민자치회(회장 조한준)에서는 지난 11일 위원 30여명과 함께 봄맞이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수광2리 한국도자기술원 이천분원 앞에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으로 조성된 박태기나무 군락지에 칡넝쿨 등 잡풀을 제거와 가로수 전지작업, 불법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조한준 신둔면 주민자치회장은 “도로변 환경정비를 통하여 깨끗하게 정리된 가로변이 조성되었다며 애써주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살기 좋은 신둔을 만들..

이천시 중리동지역자율방재단, 빗물받이 점검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이천시 중리동지역자율방재단, 빗물받이 점검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04, 2024 | Q기자

 

이천시 중리동지역자율방재단은 2024년 4월 3일 중리2통, 중리4통 일대 이천남초등학교에서 라온팰리스 구간을 중심으로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빗물받이 점검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빗물받이는 노면의 빗물을 하수관로로 원활하게 배수하여 도로 침수를 막는 중요한 시설이지만 담배꽁초, 토사, 나뭇잎 등이 쌓여 막힐 경우 침수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이날 활동에는 중리동 지역자율방재단원과 이천시 연합 지역자율방재단원 2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이천시 설성면 새마을협의회, 하반기 청미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이천시 설성면 새마을협의회, 하반기 청미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 실시

Nov 17, 2023 | Q기자

 

설성면 새마을 남녀협의회(회장 박상규, 이은주)는 16일, 설성면 소재 중심 하천인 청미천에서 대대적인 쓰레기 수거작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청미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은 설성면새마을협의회에서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자체사업으로 한강 상류지역인 청미천에서 쓰레기 수거등을 통해‘맑은 물, 깨끗한 이천’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은주 설성면 새마을총부녀회장은“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깨끗한 설성면 ..

이천시 모가면 농업인·축산업단체, ‘국토 대청결의 날’환경정화 활동 실시

이천시 모가면 농업인·축산업단체, ‘국토 대청결의 날’환경정화 활동 실시

Oct 21, 2023 | Q기자

 

이천시 모가면 농업인·축산업단체(모가농업협동조합, 농촌지도자회, 농업인경영인회, 전업농회, 여성농업인회, 축산계, 연합낙우회,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는 10월 20일 쌀문화축제 주차장(소고리 야구장, 모가생활체육공원)에서 ‘국토 대청결의 날’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쌀문화축제(10.18.~22.) 기간 중 축제장 주차장에 방치된 각종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하기 위하여 9개 단체 회원 50여 명과 함께 진행되었다. 이태영 모가면장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자..

이천시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  환경정화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이천시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 환경정화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Sep 15, 2023 | Q기자

 

이천시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위원장 박모홍, 여성위원장 이숙자)은 14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증포교 일대를 중심으로 하천변 정화활동을 통해 방치되어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고, 증포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교통안전수칙 준수를 홍보하는 등 쾌적한 환경 조성과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 박모홍 위원장은 “이른 아침에도 환경정화와 교통안전캠페인 활동에 적..

이천시 새마을증포동남녀지도자협의회, 환경정화 예초작업 실시

이천시 새마을증포동남녀지도자협의회, 환경정화 예초작업 실시

Aug 30, 2023 | Q기자

 

이천시 새마을증포동남녀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표동근, 부녀회 회장 이명희)는 8월 29일 새마을남녀지도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예초작업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깨끗한 도심환경을 조성을 위해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증포동 일대 주요 도로변 예초작업 및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새마을증포동남녀지도자협의회 표동근 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예초작업에 참여해주신 새마을지도자, 부녀지도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이 깨끗한 ..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활동 실시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활동 실시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 증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만준, 민간위원장 이후성, 이하 협의체)는 지난 24일 도로입양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협의체 위원 20명은 장마철 폭우로 인해 떠내려온 쓰레기를 관내 하천 하류를 따라 돌며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깨끗한 내 고장 만들기 캠페인에 앞장섰다. 이후성 민간위원장은 “관내 하천을 걷는 주민들이 더욱 쾌적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준 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내 지역 깨끗한 환경정비의 시..

이천시 대월면새마을남녀협의회 도로변 풀베기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이천시 대월면새마을남녀협의회 도로변 풀베기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Jun 27, 2023 | Q기자

 

이천시 대월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곽용진, 부녀회장 홍현숙)에서는 지난 6월 24일 남녀 새마을지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월면 주요 도로변 풀베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대월삼거리에서 군량삼거리 일대 도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도로변 풀베기는 물론 지장수목 가지치기와 쓰레기 수거 등을 병행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관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곽용진 대월면 새마을협의회장 및 홍현숙 부녀회장은 “매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

이천시 설성면 실버환경봉사대, 금당리 일대 환경정화 활동

이천시 설성면 실버환경봉사대, 금당리 일대 환경정화 활동

Jun 15, 2023 | Q기자

 

이천시 설성면 대한노인회는 지난 13일 각 마을 경로당 회장 30여명과 함께 여름 맞이 마을정화 활동에 힘을 모았다. 이날 활동은 금당리 주변 일대의 담배꽁초 및 각종 쓰레기 등을 수거하여 주변 환경을 정비하였다. 김진식 설성면 노인회 분회장은 “노인회 회원들과 함께 설성면을 위하여 봉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작게나마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회 5월 중 정기회의 개최 및 상습투기지역 환경정화활동 전개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회 5월 중 정기회의 개최 및 상습투기지역 환경정화활동 전개

May 15, 2023 | Q기자

 

부발읍주민자치회(회장 황선균)는 5월 12일 10시경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참석한 44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은 2024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제도운영, 주민자치 역량강화교육, 분과별 사업운영, 벽화그리기 및 스토리가 있는 문패달기 사업 및 2023 주민총회 운영 등 부발읍 주민주도 사업 추진을 위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한편 이 날 부발읍주민자치회는 부발역 임시주차장 주변으로 쓰레기 상습투기에 대한 의견이 나와, 즉각적으로 환경캠페인에 들어갔다. 정기회의 ..

이천시 설성면 새마을부녀회,  5월‘가정의 달’맞이 성호호수 환경정화 활동 펼쳐

이천시 설성면 새마을부녀회, 5월‘가정의 달’맞이 성호호수 환경정화 활동 펼쳐

May 01, 2023 | Q기자

 

설성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은주)는 4월28일 설성면 소재 성호호수 둘레길을 따라 대대적인 쓰레기 수거작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성호호수를 찾는 방문객들의 쾌적한 휴양을 위하여 새마을부녀회 회원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성면 성호호수 둘레길 4㎞ 구간에 버려진 약 1톤의 방치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이은주 설성면 새마을부녀회장은“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성호호수 둘레길을 찾는 관광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성호호수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길 ..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Mar 27, 2023 | Q기자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회장 김정희)는 3월 24일 통장회의 실시 후 통장단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증포교 일대 주변을 돌며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증포동통장단협의회 김정희 회장은 “봄을 맞아 지역민에게 조금이나마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결한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 한 한만준 증포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깨끗한 증포동을 만들기 위해 애써주신 통장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