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방

동두천시

경기도,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설 명절 대비 동두천중앙시장 현장 안전점검 실시

2024.02.02 09:19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지난 1일 오후 동두천중앙시장을 대상으로 동두천소방서와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전통시장 안전 점검은 설을 맞아 유동인구 증가와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 대형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장 관계자들의 소방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두천중앙시장은 총 201개 점포(연 면적 3,182㎡)가 입점한 대규모 전통시장으로 각종 화기취급시설이 많고 상점이 밀집돼 화재예방강화지구로 지정해 특별 관리 중이다.

홍장표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전통시장 시설을 둘러보며 화재 취약 요인을 점검하고 초기 신속한 대응을 위한 소화기와 주택용 화재경보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전달했다.

이어 전통시장 상인회와 점포주들에게 “설 명절을 전후로 관계자의 자율적인 화재예방 활동을 생활화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소방

동두천시

경기도,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설 명절 대비 동두천중앙시장 현장 안전점검 실시

경기도,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설 명절 대비 동두천중앙시장 현장 안전점검 실시

Feb 02, 2024 | Q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지난 1일 오후 동두천중앙시장을 대상으로 동두천소방서와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전통시장 안전 점검은 설을 맞아 유동인구 증가와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 대형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장 관계자들의 소방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두천중앙시장은 총 201개 점포(연 면적 3,182㎡)가 입점한 대규모 전통시장으로 각종 화기취급시설이 많고 상점이 밀집돼 화재예방강화지구로 지정해 특별 관리 중이다. 홍장표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전통시장 시설을..

동두천 여성의용소방대, 연탄은행에 1,050장(100만원 상당) 기부

동두천 여성의용소방대, 연탄은행에 1,050장(100만원 상당) 기부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 여성의용소방대는 지난 22일, 동두천 연탄 은행에 연탄 1,050장(1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동두천 여성의용소방대(대장 장월수)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공무원의 보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안전지킴이라는 사명감과 적극적인 활동 전개로 안전한 동두천시 조성에 기여해 오고 있다. 장월수 대장은 “겨울 한파 등으로 힘들어하는 취약 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서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재난안전지킴이로서의 의용소..

동두천소방서, 연탄 사용 가구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지원

동두천소방서, 연탄 사용 가구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지원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소방서는 겨울철 소방안전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연탄 사용 가구에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일산화탄소는 무색·무취의 기체로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연탄 사용 가구에서 일산화탄소 누출로 인한 사고 사례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이에 동두천소방서는 지난 12월부터 연탄 사용 가구 중 63곳을 대상으로 연탄 사용 가구를 직접 방문해 일산화탄소 경보기를 설치하고, 거주자를 대상으로 겨울철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동두천소방서 관계자는 “겨울..

동두천시, 2023년 하반기 향토 유적 3개소 소방시설 설치 완료

동두천시, 2023년 하반기 향토 유적 3개소 소방시설 설치 완료

Dec 2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2일 동두천시 향토 유적 3개소에 소방시설(소화기함 및 소화기)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 소방시설 설치는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10일까지 36일간 「2023년 하반기 동두천시 국가유산(문화·등록유산 분야) 정기 점검」에 따른 동두천시 향토유적 내 소방시설이 가장 필요한 광암동 일대 『탑동 석불』, 『어유소 장군 사당』, 『동점마을 암각문』 3개소에 대한 ‘소방시설(소화기함 및 소화기)’를 설치했다. 특히 이번 소방시설(소화기함 및 소화기..

동두천시청, 화재 대비 소방 합동 민방위 훈련 실시

동두천시청, 화재 대비 소방 합동 민방위 훈련 실시

Nov 0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청(시장 박형덕)은 지난 1일 오후 2시에 청사 화재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공무원과 시청 직장 민방위 대원 500여 명이 참여했고 대형 화재 상황을 가정해 신속한 대피와 초기 현장 대응, 응급환자 구조 등 화재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오후 2시 화재 경보 즉시 민방위 대원들은 화재 발생 신고 및 대피 유도, 상황 전파 등 각자 임무를 수행했고 청사 내 전 직원은 대피했다. 대피 후에는 동두천소방서의 협조로 응급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동두천 두드림희망센터·동두천 소방서, 소방합동훈련 실시

동두천 두드림희망센터·동두천 소방서, 소방합동훈련 실시

Oct 0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와 동두천소방서는 지난 4일 동두천시청 공무원 10명, 두드림 희망센터 입주 기관 근무자 35명을 대상으로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가상의 화재 시 상황전파, 대피, 화재진압처럼 실전과 같은 상황을 가정하여 소방 훈련을 실시했으며, 소방호수 사용법 및 소화기 사용요령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동두천시 송진영 회계과장은 “이번 실시한 교육을 통하여 신속한 초동 조치와 화재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기본..

동두천시·동두천소방서 소방합동훈련 실시

동두천시·동두천소방서 소방합동훈련 실시

Nov 23,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와 동두천소방서는 지난 11일 동두천시청 공무원 25명, 두드림희망센터 입주기관 및 근무자 15명을 대상으로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이태원 압사 사고로 대두된 심정지 대처방법 등 소방안전교육으로 실시하였으며, 심장 제세동기 사용법 및 소화기 사용요령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교육을 진행하였다. 동두천시 송진영 회계과장은 “이번에 실시한 교육을 통해 신속한 초동 조치 및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기본소양을 갖추게 ..

동두천시 박형덕 시장, 말레이시아 소방청장 환영 및 기업체 현장 방문

동두천시 박형덕 시장, 말레이시아 소방청장 환영 및 기업체 현장 방문

Sep 02, 2022 | 기자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지난 1일 관내 소재한 ㈜글로벌ENP를 방문, 생산시설을 둘러본 후 현장간담회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ENP는 국내에서 소방방제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다수의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배연제어 분야에서는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제품과 기술력을 수출하고 있다. 이번 현장방문은 ‘모하메드 함단’ 말레이시아 소방청장의 기업체 방문에 따른 환영식 참석 및 하반기 관내 기업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현장 소통을 통한 기업 애로 및 규제 해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