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강원

강원특별자치도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상임위원 선발

강원특별자치도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상임위원 선발

Apr 03, 2024 | Q기자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는 제1차 회의를 열어 최지붕 위원을 상임위원(사무국장)으로 선발·추천하였다. 4.2.(화) 11:00에 개최된 제1차 회의에서는 최지붕 위원을 단독후보로 추천, 위원들의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최지붕 상임위원은 양구출신으로, 강원고등학교, 강원대학교 농화학과를 졸업하고, 87년 순경채용 되었으며, 강원청 정보계장, 인사계장 등을 거쳐 경찰청 내부의 사정을 정통하고 있고, 양구경찰서장으로 3년간 근무하며 지휘관으로서의 역할에도 적임자라는 의견이다. 최지..

강원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도 농아인협회 업무협약

강원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도 농아인협회 업무협약

Oct 26, 2023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조명수)는 26일 오전 11시 위원회 회의실에서 (사)강원특별자치도농아인협회(협회장 이상용)와 「농아인 대상 범죄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명수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과 이상용 (사)강원특별자치도농아인협회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범죄피해 및 위기상황 대처에 취약한 청각·언어장애인과 소통을 강화하고 농아인에 대한 치안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 ..

도 특사경, 과자ㆍ빵 불법 제조 및 판매업체 16개소 적발

도 특사경, 과자ㆍ빵 불법 제조 및 판매업체 16개소 적발

Dec 26, 2021 | 편집부기자

 

※ 보도 자료에 공개된 범죄사실은 재판을 통해 확정된 사실이 아님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보도사유 : 동종 범죄․피해의 급속한 확산 방지) 유통기한이 지난 소스를 별도 표시 없이 보관하거나 정기적으로 식품 품질을 검사하지 않는 등 과자와 빵 제조ㆍ판매업체의 불법 행위들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적발됐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12월 8일부터 약 2주간 도내 제과(빵) 제조ㆍ가공업 및 판매 영업소 102개소를 대상으로 수사한 결과, 식품위생법 등을 위반한 16개 업소를 적발했..

도 특사경, 부당이득 노린 폐기물 투기·방치 등 불법행위 158건 적발,

도 특사경, 부당이득 노린 폐기물 투기·방치 등 불법행위 158건 적발,

Nov 25, 2021 | 편집부기자

 

※ 보도 자료에 공개된 범죄사실은 재판을 통해 확정된 사실이 아님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사유 : 동종 범죄․피해의 급속한 확산 방지) 건설폐기물이나 음식물폐기물 등 수천 톤에 이르는 각종 폐기물을 불법으로 방치하거나 매립한 처리업자들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윤태완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25일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폐기물 불법처리 행위를 뿌리 뽑고자 올 한해 폐기물 처리 전 과정에 대해 분야별로 기간을 나눠 집중수사했다”며 “그 결과 158..

‘2022년도 수원시 지방보조금 사업’ 신청하세요

‘2022년도 수원시 지방보조금 사업’ 신청하세요

Aug 02,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8월 13일까지 ‘2022년도 지방보조금 사업’ 지원 신청을 받는다. 보조금은 ▲법률에 규정이 있는 경우 ▲국고보조재원에 의한 경우 ▲보조금 지출에 관한 근거가 조례에 직접 규정돼 있고, 그 보조금을 지출하지 않으면 사업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에 지원받을 수 있다. 동일 단체의 유사·중복 사업,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사업,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 등은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규 사업은 수..

도 특사경, 식용 부적합 달걀 유통·판매행위 집중수사

도 특사경, 식용 부적합 달걀 유통·판매행위 집중수사

Apr 24,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달걀가격 상승, 관련 법령 개정으로 불법 식용란의 유통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오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식용란 불법 유통행위를 집중 수사한다고 24일 밝혔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정보에 따르면 올해 3월 달걀의 소비자가격(특란, 30개)은 5,275 원으로 전년 동월대비 11.6% 상승했다. 수사 대상은 도내 계란 유통판매업소(식용란수집판매업, 알가공업, 식용란선별포장업) 및 달걀 사용이 많은 식품제조가공업(빵류), 일반음식점 등 360여 곳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