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강원

전국 최초,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창업자금 무이자 대출 시행

전국 최초,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창업자금 무이자 대출 시행

Apr 16,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지난 해에 이어 ‘청년창업자금 무이자 대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청년창업자금 무이자 대출지원 사업은 창업 초기 자금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최대 5천만 원의 대출과 5년 간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내에 주소지와 사업장을 두고 있는 예비 및 업력 7년 미만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 해 도 청년기본조례 개정에 따라 지원 연령이 당초 만18세 이상 ..

강원도립대학교, 2023년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선정

강원도립대학교, 2023년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선정

Dec 22, 2023 | Q기자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괌)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2023 창업우수대학 시상식’에서 ‘2023년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전문대학 중에서는 강원도립대가 창업 기반(인프라) 부문과 창업 지원 2개 분야에서 최고기관으로 선정되며 2020년부터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선정은 교육부 대학정보공시자료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자료를 토대로 대학의 창업지원조직, 인사, 제도, 창업 공간 등을 반영하여 평..

서울청년, 지역창업 성공스토리…강릉 초당두부 베이글, 고성 찹쌀 전통주

서울청년, 지역창업 성공스토리…강릉 초당두부 베이글, 고성 찹쌀 전통주

Apr 12, 2023 | Q기자

 

서울청년들이 타 지역에서 창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Next Local)」 4기 총 42개 팀이 전국 20개 지역에서 창업에 성공했다. 시는 지역파트너·현장 활동가 연계, 창업 코칭, 비즈니스 교육, 홍보까지 전 과정을 지원했다. 「넥스트로컬」은 서울청년이 타 지역의 자원을 연계·활용해 새로운 창업모델을 발굴·성장시키고, 지역경제에 새 활력을 불어넣는 상생 청년창업 지원..

동해시 창업보육센터, 강원도 경영평가‘최우수등급’획득

동해시 창업보육센터, 강원도 경영평가‘최우수등급’획득

Dec 28,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강원도가 주관한 2022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16개 창업보육기관 대상으로 실시 됐으며, 기관의 전문성과 운영 인프라, 사업의 효과성, 입주(졸업)기업 지원성과 등 창업보육센터의 운영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동해시창업보육센터는 타 기관에 비해 기관의 관심도 및 의지, 매니저의 전문성 제고, 장기근무체계 등 창업보육 추진체계 분야와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비..

경기도, 일자리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21개 공공기관 통합공채 194

경기도, 일자리로 코로나19 위기 극복… 21개 공공기관 통합공채 194

Apr 14,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경기도시공사 등 도 산하 21개 공공기관 직원 194명을 채용하는 제1회 통합공채시험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많은 민간 기업들이 채용을 중단하고 있는 가운데 도는 공공부문 채용마저 멈춰버린다면 청년층의 어려움이 가중될 것을 고려해 공공기관 통합공채를 정상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기관별 채용인원은 ▲경기도시공사 60명 ▲경기평택항만공사 3명 ▲경기관광공사 1명 ▲경기연구원 6명 ▲경기신용보증재단 13명 ▲경기문화재단 21명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