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군포시

정희시의원,중증장애인 인턴제 활성화방안에 대해 논의

2018.07.27 08:50 | 경기도의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지난 25일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더민주,군포2)도의원은 해피유자립생활센터 경일남 소장 및 센터 관계자들과 중증 장애인 인턴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일남 소장은 중증장애인 인턴제가 중증장애인의 일을 통한 소득(income to work)과 그로인한 자존감 회복 및 사회통합을 촉진하고 자립의 증대와 장애인 가족의 안정,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필요한 제도임을 강조했다. 또한 현재 나사렛대학교, 평택재활복지대학의 중증장애인 졸업생들에게 인턴제 도입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열어줄 것을 토로했다.

 

이에 정희시 도의원은 “지속가능한 장애인복지를 위해서 일 하겠다”라고 밝히며 “중증장애인 I·L센터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대해서 고민하고 예산을 포함해서 경기도와 전향적으로 협의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며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 설치·운영(평일 10:00~18:00) 중이며 경기도의회 상담소를 검색하면 가까운 상담소 위치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정치

군포시

정윤경의원,군포상담소에서 리틀야구단 운영관한 애로사항 청취

정윤경의원,군포상담소에서 리틀야구단 운영관한 애로사항 청취

Aug 15,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지난 10일 정윤경(더민주,군포1)도의원은 군포시 야구.소프트볼협회 윤현식회장과 군포시 리틀야구단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군포시 리틀야구단은 2011년 창단하여 관내 40여명의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으며, 창단 이후 각종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많은 국가대표 선수를 발굴하고 있다. 윤현식회장은 “군포시에는 훈련할 수 있는 야구장이 없어 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 토로하며, 아울러 현재 공석으로 있는 야구단 단장을..

정희시의원,군포상담소에서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 애로사항 경청관련

정희시의원,군포상담소에서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 애로사항 경청관련

Aug 1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지난 9일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더민주,군포2)도의원은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은 학부모, 교사, 아이들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사회서비스원 설립을 재고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회서비스원 설립은 일자리중심, 행정 편의주의적 발상이며, 영유아 교육이라는 본질적 문제에 대한 고민이 결여되어 있다고 토로했다. 사람이 먼저이고, 교육이 먼저인데 시스템 중심의 접근에 대한 방안은 재검토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

정윤경의원,군포상담소에서 물놀이장 설치공사 관련면담

정윤경의원,군포상담소에서 물놀이장 설치공사 관련면담

Aug 04,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지난 2일 정윤경(더민주,군포1)도의원은 군포시청 공원녹지과 홍유진과장과 군포시 당동 효자어린이공원 물놀이장 설치공사 관련 면담을 진행했다.군포시 당동에 위치한 효자어린이공원은 주변 주택가 및 어린이집이 위치하고 있어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공원이나 가족단위로 놀 수 있는 공원시설이 부족하여 물놀이장 설치를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며, 군포시에서 하절기 운영하고 있는 물놀이장 이용인원이 개소당 2만 여명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으나 물놀이장이 신도..

정희시의원,중증장애인 인턴제 활성화방안에 대해 논의

정희시의원,중증장애인 인턴제 활성화방안에 대해 논의

Jul 27,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지난 25일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더민주,군포2)도의원은 해피유자립생활센터 경일남 소장 및 센터 관계자들과 중증 장애인 인턴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경일남 소장은 중증장애인 인턴제가 중증장애인의 일을 통한 소득(income to work)과 그로인한 자존감 회복 및 사회통합을 촉진하고 자립의 증대와 장애인 가족의 안정,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필요한 제도임을 강조했다. 또한 현재 나사렛대학교, 평택재활복지대학의 중증장애인 졸업생들에게 인턴제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