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군포시

군포시어린이도서관 ‘맞춤형 도서제공 책꾸러미’ 서비스 실시

군포시어린이도서관 ‘맞춤형 도서제공 책꾸러미’ 서비스 실시

Feb 22, 2024 | Q기자

 

군포시어린이도서관은 3월 6일부터 유아·아동 연령단계별 맞춤 추천도서를 제공하는 맞춤형 도서제공 책꾸러미 서비스를 시행한다. 책꾸러미는 1개당 4개의 추천도서로 구성하여, 연령별(유아4~7세, 초등 1~2학년, 3~4학년, 5~6학년) 및 영어꾸러미(초등전학년)로 구분하여 총 110개 책꾸러미로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상반기(3월 ~ 7월), 하반기(8월 ~ 12월)로 연 2회 진행하며, 10개 꾸러미 완독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출기간은 2주이며 군포시..

군포시, 이·미용업소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실시

군포시, 이·미용업소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실시

Sep 15, 2023 | Q기자

 

군포시는 관내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2023년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업종별로 2년마다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 평가 대상 업종은 이·미용업소 827개소(이용업 68, 미용업 759)로 10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에서는 관련 공무원과 명예 공중위생 감시원이 민관합동으로 직접 현장을 확인하며 법령에 의한 준수사항 및 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한 권장사항 이행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

KG모빌리티 광역서비스센터(군포) 준공식 개최

KG모빌리티 광역서비스센터(군포) 준공식 개최

Sep 07, 2023 | Q기자

 

KG모빌리티 광역서비스센터가 군포에 새로운 터를 잡고 지난 9월 5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군포광역서비스센터는 구로동 서울서비스센터가 이전된 것으로 직영으로 운영된다. 이날 준공식은 하은호 군포시장을 비롯한 KG그룹 곽재선 회장, KG모빌리티 정용원 대표이사, 이학영 국회의원, 김용일 군포상공회의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곽재선 회장은 “신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많은 관계 기관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수도권 일대의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

군포시, 양방향 문자서비스 시행...문자받은 민원인 답신 가능

군포시, 양방향 문자서비스 시행...문자받은 민원인 답신 가능

Aug 01, 2023 | Q기자

 

군포시는 8월부터 시민과의 소통채널 확대를 위한 양방향 문자서비스를 시행한다 양방향 문자 서비스는 시에서 민원인에게 행정전화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면, 민원인은 메시지 확인 후 문자로 바로 답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시에서 행정안내 사항 등을 문자로 보내면, 민원인은 문자메시지 수신은 가능하나 발신은 할 수 없어 전화, 메일 등을 통해 회신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고자 시에서는 업무담당자와 민원인이 문자를 통해서 바로 소통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

방학이 더 불편한 아이들에게 점심도시락 챙겨주기  LH-벤츠 행복한 밥상

방학이 더 불편한 아이들에게 점심도시락 챙겨주기 LH-벤츠 행복한 밥상

Jul 26, 2023 | Q기자

 

25일 군포당동 삼성마을에서는 맞벌이 등으로 점심식사를 챙겨줄 손길이 부족한 가정 아동들에게 방학 동안 도시락과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랑의 밥상 전달식이 열렸다. 1단지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는 하은호 군포시장과 이한준 LH 사장, 이훈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이사장, 이은정 메르세데스 벤츠 상무 등이 아이들에게 친환경다회용보온도시락을 전달했다. 이 사업은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 동안 점심도시락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LH와 벤츠사가 예산을 지원해 ..

군포시, 화요야간민원실 운영 8시까지  여권 등 기계발급 어려운 민원 서

군포시, 화요야간민원실 운영 8시까지 여권 등 기계발급 어려운 민원 서

Jul 24, 2023 | Q기자

 

군포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야간 민원실 운영을 7월 25일부터 재개한다. 야간 민원실은 평일 민원실 운영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제공하는 민원 서비스이다. 화요야간민원실은 시청 민원봉사실에서 운영되며, 등·초본, 인감 등 민원서류 발급, 혼인신고, 여권 신청 및 교부 등이 가능하다. 화요야간민원실 운영 재개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되지 않는 민원서비스가 제공되면서 맞벌이 부부와 직장인 등이 겪는 불편..

군포시, ‘시민과 일촌사이’ 시장 직통 문자 서비스 운영

군포시, ‘시민과 일촌사이’ 시장 직통 문자 서비스 운영

Jun 08, 2023 | Q기자

 

군포시는 시민과의 협력증진으로 도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소통방식인 ‘시장 직통 문자 서비스’를 6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장 직통 문자 서비스’는 민선8기 출범에 따라 절차없이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대화채널로 시민들의 입장에서 시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에따라 앞으로는 시정에 대한 궁금 사항이나 의견, 지역소식, 소소한 일상 등 시장에게 하고 싶은 말을 언제든지 별도의 절차없이 편안하게 휴대폰 문자로 시장에게 보내면 ..

계량기로 1인가구 안부 살핀다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한전과 1인가구 안

계량기로 1인가구 안부 살핀다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한전과 1인가구 안

Jan 20, 2023 | Q기자

 

군포시가 고독사 예방을 위해 2월부터 지역 내 사회적고립가구 50세대를 대상으로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 이를 위해 군포시는 한국전력공사와 9일 ‘1인가구 안부살핌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1인가구 안부살핌서비스’는 가구 전력사용량 분석하여 위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마련됐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평소와 다른 패턴이 발견될 경우 담당자에 경보 알림 SMS가 발송돼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