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학/IT/기술

군포시

군포시 AI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추가 설치

군포시 AI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추가 설치

Apr 12, 2024 | Q기자

 

군포시는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11대를 동 행정복지센터 등 주요거점 10개소에 추가 설치하여 확대 운영한다. 군포시는 2021년 3월부터 군포국민체육센터에 설치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1대를 3년간 시범운영해왔으며 2024년 2월까지 페트병 40만 9천개를 수거하고 5500여명의 시민들에게 600만원 상당의 자원순환 포인트를 지급한 바 있다. 시는 추가 설치를 원하는 시민들의 요구가 늘어나 새 기계 11대를 확대 설치하여 2024년 4월 15일부터 운영한다. 동 행정복지센..

군포시 중앙도서관, 인공지능(AI) 도서추천 서비스 운영

군포시 중앙도서관, 인공지능(AI) 도서추천 서비스 운영

Mar 05, 2024 | Q기자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AI 도서추천 시스템 ‘플라이북 AI’를 도입해 빅데이터 기반의 이용자 맞춤형 도서추천 서비스를 3월 초부터 운영한다. AI 도서추천 서비스는 군포시도서관 누리집 또는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 설치된 플라이북 스크린 키오스크에 나이, 성별, 기분, 관심사 등을 입력하면 이용자에게 적합한 도서를 찾아 실시간으로 도서를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이용자들은 추천도서에 대한 상세 정보와 도서관 소장정보를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정구정 ..

군포시, 인터넷수능방송 스마트에듀스터디 이용자 신청접수

군포시, 인터넷수능방송 스마트에듀스터디 이용자 신청접수

Feb 23, 2024 | Q기자

 

군포시는 인터넷 수능방송국 ‘군포 스마트 에듀스터디(suneung.gunpo21.net)’의 2024년 이용 희망자를 학교를 통해 접수한다.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과 지역 청소년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2008년부터 시행된 ‘군포 스마트 에듀스터디’는 올해도 시와 인터넷 수능방송국을 운영하는 강남구청간 협약을 통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의 강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용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 5만원 중 자부담은 2만..

군포첨단산업단지 대표자협의회 군포사랑장학금 출연

군포첨단산업단지 대표자협의회 군포사랑장학금 출연

Dec 15, 2023 | Q기자

 

군포 첨단산업단지 대표자협의회는 13일 2023년 한해를 마무리 하는 송년회 자리에서 회원들의 뜻을 모아 (재)군포사랑장학회에 인재육성을 위한 500만원의 장학금 출연식을 가졌다. 이 모임을 이끌고 있는 ㈜풍산시스템 정윤수 대표는 “기업인들이 전반적으로 힘든 시기지만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발굴하여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양성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장학회 명예이사장인 하은호 군포시장은 “한 해를 마무..

군포시, 도심항공교통(UAM)플랫폼 시티 구축 연구 업무협약

군포시, 도심항공교통(UAM)플랫폼 시티 구축 연구 업무협약

Nov 24, 2023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11월 23일 시장실에서 군포시 UAM플랫폼 시티 구축을 위한 관련기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과 OBS경인방송 김학균 사장, ㈜하늘로모빌리티 박흥석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전 세계적으로 기술개발 초기단계이며 대한민국 차세대 먹거리 산업분야로 정해진 UAM 개척을 위해 상호협력하여 ‘군포시 UAM플랫폼 시티 구축’에 대한 사업 타당성 분석 등 제반 고려사항을 연구하는데 협업하기로 약속했다, 도..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2023 생활과학교실 성료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2023 생활과학교실 성료

Aug 02,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혜진)은 ‘생활과학교실’이 군포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총 8회기의 코딩 및 RC 로봇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은 군포시 주최,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2022년부터 진행되어온 사업으로 올해에는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군포시 청소년들의 일상 속 다양한 과학 원리 탐구 및 체험 기회 제공과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내 청소년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 생활과학교실은 과..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생활과학교실 참여자 모집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생활과학교실 참여자 모집

Jun 02,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혜진)은 오는 6월 13일까지 ‘2023년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참여자를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생활과학교실’은 일상 속 다양한 과학 원리 탐구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과학적 사고력 향상으로 청소년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22년부터 진행해왔다. 이번 활동은 7월 5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17시~1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총 8회..

군포시, 한전.노인복지관과 AI로 1인가구 안부 살핀다

군포시, 한전.노인복지관과 AI로 1인가구 안부 살핀다

Apr 14, 2023 | Q기자

 

군포시는 13일 한국전력공사 안양지사, 군포시노인복지관,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과 1인가구 안부살핌 서비스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인가구안부살핌서비스’는 전력데이터 및 통신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이상징후가 감지될 경우 복지담당자에게 알림문자를 발송하여 위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에서 한전 안양지사는 2024년 10월까지 군포시 내 85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노인복지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

군포시·네이버, 고독사 예방 AI자동안부전화

군포시·네이버, 고독사 예방 AI자동안부전화

Oct 11, 2022 | 기자

 

군포시가 고독사 예방을 위해 10월부터 지역 내 사회적고립가구 50세대를 대상으로 "AI 안부전화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포시는 네이버(주)와 4일 ‘AI 안부전화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AI 안부전화 서비스’는 네이버가 개발한 ‘클로바 케어콜’ 시스템의 인공지능(AI)이 주 2회 자동으로 돌봄 대상자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건강 상태·식사 여부 등을 확인하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며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상담 결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