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군포시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주제가 있는 찻자리 『봄 그리고 홍차』 개최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주제가 있는 찻자리 『봄 그리고 홍차』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은 지난 15일 군포시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전통문화예절사업의 일환으로 주제가 있는 찻자리 『봄 그리고 홍차』를 개최하였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전통차에 대한 역사성과 우수성을 차문화를 통해 보급하고 인식하는 ‘주제가 있는 찻자리’를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봄빛 완연한 계절을 맞이하여 ‘홍차’라는 주제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통과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특별한 찻자리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봄 그리고 홍차』..

군포시, 개학기 학교주변 및 번화가 등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군포시, 개학기 학교주변 및 번화가 등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Mar 15, 2024 | Q기자

 

군포시는 개학기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주변, 학원가, 번화가 등 유해업소 밀집지역에 대해 13일 점검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군포시, 군포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으로 유해약물·매체, 유해업소 등 청소년 위해요인 접촉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주요 활동 내용은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술·담배 등) 판매금지 표시 미부착,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행위 여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표시 미부착 등을 ..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꿈금증:무엇이든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꿈금증:무엇이든

Mar 12, 2024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3월 15일(금) 군포시평생학습마을 대강당 오디토리움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대한 소개와 2024년 센터 지원사업 등을 안내 하기 위한 자리로 올해 운영되는 사업분야(상담지원, 교육지원, 성장지원, 공간운영, 복지지원, 자립지원, 문화활동지원, 급식지원)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예정 되어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책자배포, Q&A 시간..

군포시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 시행

군포시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 시행

Mar 06, 2024 | Q기자

 

군포시는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9~24세의 위기청소년(은둔청소년, 저소득 한부모 가족 자녀등)에게 생활·건강·학업·상담·자립등의 분야에서 물품 또는 서비스를 지원하는 2024년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위기청소년 특별 지원이란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특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기간은 3월4일(월) ~ 29일(금), 3월 한달간이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 및 복지로 사이트에서 온라인신청이 가능하..

군포시, 1388 청소년지원단과 함께하는 청소년기관 연합아웃리치

군포시, 1388 청소년지원단과 함께하는 청소년기관 연합아웃리치

Mar 05, 2024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3월 8일에 산본로데오거리에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청소년상담 1388’ 홍보를 위한 청소년기관 연합아웃리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1388’은 24시간 운영되는 청소년 고민상담 플랫폼으로, 위기청소년상담 및 복지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발굴하는 상담채널이며, 온라인상담 서비스(웹채팅·SNS·메신저·문자상담 및 전화상담)이다. 이번 아웃리치는 작년말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에서 나온 아이디어로 3월 8일에 청소년들이 많이 있는..

군포시 거주 외국인 여성청소년에게도 생리용품 지원

군포시 거주 외국인 여성청소년에게도 생리용품 지원

Feb 29, 2024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2024년부터 관내 외국인 청소년들에게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은 11~18세 여성청소년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1인당 월 1만 3천 원의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에는 군포시 관내 주민등록을 둔 여성청소년에게만 지원했지만 27일 ‘군포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조례’ 개정으로 올해부터는 관내 등록외국인과 국내거소신고를 한 외국국적동포 청소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

군포시청소년수련원(청양) ‘새콤달콤 우리가족 딸기수확체험’  참가자 모집

군포시청소년수련원(청양) ‘새콤달콤 우리가족 딸기수확체험’ 참가자 모집

Feb 29, 2024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은 3월 23일부터 2024년 농촌체험 프로그램 "새콤달콤 우리가족 딸기수확체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련원은 해마다 관내 체험지 연계를 통한 지역사회 협력 도모 및 자연친화적 여가활동과 가족 구성원들의 친밀감 형성을 돕고자 딸기수확체험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딸기수확체험은 3월 23일부터 4월 21일까지 총 5주 주말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딸기수확체험 및 영화 상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2월 상반기 검정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2월 상반기 검정

Feb 21, 2024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월 13일부터 19일까지 검정고시 원서 접수장인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2024년 상반기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를 진행하였다. 이번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에게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기관을 알리는 홍보와 신규사례 발굴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 되었다. 이와 동시에 4월 6일(토)에 상반기 검정고시를 보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차량지원과 급식지원을 안내했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꿈드림 멘토단 공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꿈드림 멘토단 공

Feb 06, 2024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지역사회에 유능한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2024년 꿈드림 멘토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드림 멘토단은 지역사회에 있는 청·장년층, 대(휴)학생들로 구성된 학교 밖 청소년 전담 멘토단으로서 학업·자립·진로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조력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멘토들은 지난해 검정고시 학습 멘토링, 직업 소개 및 체험활동, 현장체험학습 등 교육 나눔의 가치를 나누며 학교 밖 청..

군포시청소년수련원 환경교육상설부스 설치

군포시청소년수련원 환경교육상설부스 설치

Jan 30, 2024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은 미래세대 청소년들과 함께 고민해야 할 기후위기·환경생태 교육과 연계한 장을 마련하고자 환경교육상설부스를 설치하였다고 전했다. 수련원 중강당 및 대강당 로비에 각각 설치된 본 부스는 탄소중립의 개념 및 실천방법,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저탄소 친환경 라이프 실천 방법, 기후변화가 지구에 미치는 영향 및 신재생에너지의 개념, 친환경 이동수단인 전기자동차에 관한 내용 등으로 채워졌다. 또한, 사업 담당자에 따르면 20..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

Jan 17, 2024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4년 새해를 맞아 학교 밖 청소년 프로그램 참여자 및 신규 인원을 모집한다. 올해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상담지원(집단 프로그램), 교육지원(대학 진학 컨설팅), 성장지원(꿈드림멘토단, 성장발표회), 공간운영(학교밖 청소년 전용공간 같이살롱), 학습지원(검정고시 학습멘토링), 복지지원(생활지원, 직접지원비), 자립지원(자립준비교실, 자립기술훈련, 직장체험), 문화활동지원(체..

2023년 군포시청소년수련원 종사자 자체교육 실시

2023년 군포시청소년수련원 종사자 자체교육 실시

Dec 27,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1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에 따라 2023년 종사자 자체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수련원 종사자 전원을 대상으로 분기별 1회 3시간, 총 4회 12시간에 걸쳐 추진되었으며, 관련법에 따라 수련시설의 운영·안전·위생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 내용은 개인정보 주요 이슈 법령해석 사례, 청소년활동 종합 안전 매뉴얼(활동/재난/시설안전), 2024년도 예산편성지침 및 집행기준, ..

디아이스틸, 군포시 학교 밖 청소년에게 후원금 1,000만원 기탁

디아이스틸, 군포시 학교 밖 청소년에게 후원금 1,000만원 기탁

Dec 27, 2023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18일 ㈜디아이스틸(대표 김영민)로부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 김영민 ㈜디아이스틸 대표는 군포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위원회 위원으로 지난 7일에 신규위촉 되었으며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위원회는 10명으로 구성되어 운영중이다.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위원회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교육적 지원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영민 대표는 “군포시의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움의 손..

군포시청소년재단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9기 수료식

군포시청소년재단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9기 수료식

Dec 21,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2월 19일(화) 군포시청소년수련관 2층 틴스페이스에서 제19회 수료식을 개최하었다. 130여명의 보호자 및 강사 유관기관 참석자가 참가한 수료식은 1부 기념식으로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1년간의 활동 영상 시청에 이어 수료증 수여 및 시상식이 진행되었고, 2부 체험 마당에서는 전시존, 포토존, 쿠키존, 크리스마스 리스존, 놀이존 등 수료를 하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참가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

군포시, 위기청소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개최

군포시, 위기청소년 맞춤형 지원을 위한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개최

Dec 07,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2월 10일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를 개최하였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분으로 위기(가능)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다각도로 지원하는 지역사회 자발적 민간자원이다. 군포시1388청소년지원단은 발견·구조, 복지, 상담·멘토, 의료·법률의 4개 하부지원단 2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총회에는 2023년 1388청소년지원단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2024년에 더욱 활기차고 효과적..

군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 성장발표회 운영

군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 성장발표회 운영

Dec 07,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 05.(화) 수리산 상상마을 오디토리움에서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내빈 및 관계기관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장발표회를 개최하여 한해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을 축하하고 응원하였다. 이번 성장식은 학교 밖 청소년 기획단이 직접 기획한 ‘크리스마스’컨셉으로 운영되었으며, 행사 전반의 운영을 청소년들이 직접 스탭으로 직접 참여하여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부대 행사로 다양한 부스체험을 할..

군포시,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군포시,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Nov 17, 2023 | Q기자

 

군포시는 수능 이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금정·당정·산본상업지역 등 유해업소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11월 16일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군포시, 군포경찰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군포방범기동순찰연합대, 군포탁틴내일 70여명이 참여하여, 해방감과 들뜬 기분 속 유해환경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청소년 및 유해업소 업주들의 위법행위를 예방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주요 활동 내용은 청소년 보호를 위한 ..

군포시청소년수련원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대상  2023년 군포 빛깔 체험

군포시청소년수련원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대상 2023년 군포 빛깔 체험

Nov 15,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은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사회적·윤리적 사고 등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2023년 군포 빛깔 체험활동」 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지난 2023년 4월 3일(월)부터 10월 25일(수) 까지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17개교 6학년 1,360명을 대상으로 1박2일 숙박형 활동을 운영하였으며, 프로그램은 자연환경, 농촌체험, 리더십 세가지 테마활동 중 단위학교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하였고, 인근 체..

군포시 당동청소년문화의집 “Hello in 당청문” 축제에 놀러오세요

군포시 당동청소년문화의집 “Hello in 당청문” 축제에 놀러오세요

Oct 26, 2023 | Q기자

 

다가오는 2023년 10월 28일,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10월을 맞이하여 ‘Hello in 당청문’ 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로 하여금 군포시 청소년들에게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이 즐겁고 유익한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년 서포터즈 등 여러 자치조직 소속 청소년들과 함께한다. 축제 일시는 10월 28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이며, ..

군포시 제8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공적 개최

군포시 제8회 청소년 진로박람회 성공적 개최

Oct 23, 2023 | Q기자

 

군포시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10월 19일과 20일 이틀동안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박람회는 군포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군포시청소년재단 진로교육협력센터가 주관했다. 관내 체험처 및 유관기관 104개와 연세대학교 등 15개 대학교(19개 학과),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1개교(2개 학과)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미래신산업 직업체험 부스, 진로직업체험 부스, 학과체험 부스’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이 체험을 통해 사회변화를 ..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관계기관 실무자를 위한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관계기관 실무자를 위한

Oct 21,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소진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준미)은 2023년 수리동으로 이전하여 학대피해아동을 지원하여 학대 후유증의 회복을 돕고 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원예테라피를 활용하여 실무자의 감정 소진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Oct 19,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0월 14일 열린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회참여 프로젝트 ‘청・정’ 결과보고회”에서 최우수상인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회참여 프로젝트는 경기도 내 25개 기관 방과후아카데미가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환경문제 인식 및 환경개선에 필요한 활동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연합 환경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군포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군포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Sep 20, 2023 | Q기자

 

군포시는 개학기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주변, 학원가, 번화가 등 유해업소에 대해 19일(화) 점검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군포시, 군포경찰서, 군포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으로 유해약물·매체, 유해업소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주요 활동 내용은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술·담배 등) 판매금지 표시 미부착,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행위 여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표시 미부착 등을..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운영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운영

Sep 20,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은 사회적 책임 실천 및 환경 보호 선순환 조성을 위한 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플로깅 데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우프’와 달리기를 의미하는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사회공헌활동이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사회공헌활동 ‘플로깅 데이’는 수련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수련관부터 한얼공원 현충탑에 이르는 구간의 쓰..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

Sep 15,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9월 13일 조상일 커피와 ‘학교 밖 청소년의 직장체험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및 해당 업종의 실무 및 직업 환경 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세계 및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 도모를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자립준비교실 훈련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장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직장체험 업체에 맞는 ..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회공헌활동’ 성료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회공헌활동’ 성료

Sep 11,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월 9일 전 직원이 참여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과 대학생 봉사자 40명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워크샵으로 운영되었다. 가야종합사회복지관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은 ‘또박이’,‘어깨동무’,‘미소지움’ 등 7개 동아리로 구성되어 교육, 멘토링, 사례관리 등 전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가야종합사회복지관과 사전회의를 통해 대학생자원봉사자들이 진로, 취업, 자기 이해..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년서포터즈 이음 3기 ‘Book루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년서포터즈 이음 3기 ‘Book루

Aug 17,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혜진)은 지난 11일, 12일 청년서포터즈 기획활동 ‘Book루마블 – 독서가 돈이 되는 세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Book루마블 – 독서가 돈이 되는 세상’ 활동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청년서포터즈가 청소년들의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사회적 독서 가치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관내 청소년 32명이 참여하였으며 청소년 필독도서와 부루마블 보드게임을 결합..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역사문화탐방’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청소년과 함께하는 역사문화탐방’

Aug 11, 2023 | Q기자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석원)은 지난 8월 9일 관내 초등학생 22명과 여주 신륵사, 세종대왕릉으로 역사문화탐방을 다녀왔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역사문화탐방은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주민자치위원과 함께 역사문화를 탐방하며 유적지에 담긴 역사를 체험하는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교육문화체육분과에서 총 2회 마련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1차 탐방지인 신륵사, 세종대왕릉을 문화해설사의 해박한 역사해설을 들으며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친밀도를 쌓는 기회를 가졌다. 역사문화탐..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양군에 수해복구 지원금 기부  ‘재단 전 직원 참여,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양군에 수해복구 지원금 기부 ‘재단 전 직원 참여,

Aug 08,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윤택)은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이 위치해 있고 자매도시인 청양군의 집중호우 침수 피해를 돕기 위해 기부활동에 나섰다. 이 기부활동에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희생을 입은 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한 따뜻한 마음과 봉사 정신으로 전 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성금 1,160,000원을 모금했고, 재단은 모금액을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 전달했다. 이번 모금 활동과 기부를 통해 군포시청소년재단은 ESG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했다. ..

2023년 군포시 여름방학 청소년 영어캠프 성료

2023년 군포시 여름방학 청소년 영어캠프 성료

Aug 03, 2023 | Q기자

 

경기도 군포시와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은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한 「2023년 군포시 여름방학 청소년 영어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지난 2023년 7월 28일(금)부터 7월 31일(월) 까지 군포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60명을 대상으로 외국인 유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자기주도형 영어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영어캠프는 3박 4일의 일정으로 숙박형으로 군포시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일상..

군포시미디어센터, 청소년 미디어 캠프 성료

군포시미디어센터, 청소년 미디어 캠프 성료

Aug 01, 2023 | Q기자

 

군포시미디어센터는 지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2023년 군포시미디어센터 청소년 미디어 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두 번째인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청소년들에게 미디어 분야의 여러 체험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자 모집에서 작년 대비 약 2배 이상의 지원자 수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 속에 캠프가 시작되었다. 이번 캠프는 방송사 MBC 드라마 및 음악 프로그램 현장 견학을 비롯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수업으로 진행된 웹드라마 및 숏폼..

군포시 산본2동, 아동·청소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 실시

군포시 산본2동, 아동·청소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 실시

Aug 01, 2023 | Q기자

 

산본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월 26일부터 3일간 군포시 어린이도서관에서 아동·청소년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작년에도 수행한 사업으로 참여율 및 참여자 만족도가 높아 올해 재차 계획하여 수행하였으며 지난해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교육내용을 보강하였다. 초·중등 각 12명씩 총 24명을 대상으로 학습 동기부여, 시간 관리 능력 키우기, 꿈과 비전 찾기, 메타인지와 자기주도학습 전략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군포시미디어센터, 청소년미디어캠프 연다

군포시미디어센터, 청소년미디어캠프 연다

Jul 24, 2023 | Q기자

 

군포시미디어센터가 청소년미디어캠프를 연다. 7월 26~28일 센터와 방송국, 한세대학교 등에서 열리는 이 캠프는 사전 공모를 통해 30명의 청소년이 선발됐다. 영상미디어 분야로 진출하기를 원하는 청소년들에게 진로를 안내하고 영상제작 경험을 제공하고 방송국 견학을 통해 미디어산업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 캠프는 유튜브 제작자 초청 강연 등 흥미를 더하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산학협력의 모델로 미디어분야 특화대학인 관내 한세대학교가 운영을 맡았다..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경기도 방과후 칸타빌레 대상 수상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경기도 방과후 칸타빌레 대상 수상

Jun 29,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월 24일 열린 2023년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3년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는 경기도 내 14개 기관 방과후아카데미가 참여하여 합창을 겨루는 대회로, 선곡, 음정, 박자, 발성 등의 기본사항과 소리의 조화, 음악적 표현 및 전달력 등의 심사기준에 의해 심사를 진행하였다.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해 합창대회에 참가하며 여러번 수상한 전력이 있으나, 이번 ‘두껍..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Jun 28,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연미)는 지난 6월 22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용일), 6월 23일 아기자기 손뜨개&십자수(대표 최명화)와 ‘학교 밖 청소년의 직장체험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및 해당 업종의 실무 및 직업 환경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세계 및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 도모를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과 아기자기손뜨개&십..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년서포터즈 이음 3기 ‘환경 기획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년서포터즈 이음 3기 ‘환경 기획

Jun 15,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혜진)은 일상생활 속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 대상 환경 기획 활동 ‘팬케이크 줄게, 용기 다오’를 진행한다. 이번 환경 기획 활동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청년서포터즈가 주도하여 기획하였으며, 2020년 4월 그린피스 서울사무소가 진행했던 ‘용기내 챌린지’에서 착안하였다. 용기내 챌린지는 음식 포장으로 발생하는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용기(courage)를 내서 용기(container) 내 식재료나 ..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군포시생활문화센터와 MOU 체결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군포시생활문화센터와 MOU 체결

Jun 07,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연미)는 지난 6월 1일 군포시생활문화센터(센터장 최성지)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지역문화 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에게 지역 문화예술 사업에 참여할 기회 및 작품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 군포시생활문화센터는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이하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을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

군포시, 2023년 청소년 무료 드론교육 수강생 모집

군포시, 2023년 청소년 무료 드론교육 수강생 모집

May 29, 2023 | Q기자

 

군포시가 올해 여름방학 기간동안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 유망업종인 드론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일정은 7월 24일부터 8월 13일까지며, 이번 교육은 대상을 확대하여 2005년생부터 2012년생까지 관내의 청소년 50명을 모집한다. 작년과 달라진 점은 코딩 교육을 추가하여 지루한 이론 수업을 줄이고 최대한 실습을 위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올해에는 드론 코딩, 드론 조립, 조종 실습, 축구 드론, 대형드론 체험에 이르기까지 다촨..

군포시, 2023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군포시, 2023년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May 26, 2023 | Q기자

 

군포시는 25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서 청소년육성 및 보호 유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에서 지자체는 전국 228개 시·군·구 중에서 군포시와 노원구 단 두 곳 뿐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한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은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에게 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등에 주어지는 상으로, 청소..

군포시 아동, 청소년 다 모여라  어린이날, 군포 아동·청소년 대축제 열

군포시 아동, 청소년 다 모여라 어린이날, 군포 아동·청소년 대축제 열

Apr 29, 2023 | Q기자

 

청소년 달을 맞아 2023 군포 아동·청소년 대축제가 5월 5일, 산본로데오거리와 중앙공원 일대에서 일제히 열린다.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윤택)이 주관한 이번 축제는 군포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되고 다촘운 공연과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 장소인 산본로데오거리에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동아리 페스티벌, 놀이, 공연, 체험 전시 등 청소년 위주의 활동이, 중앙공원에서는 아동을 위한 공연과 체험이 펼쳐질 예정이다..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교육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교육발전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Apr 22,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윤택)과 군포교육발전협의회(회장 한용기)가 지난 4월 12일 충남 청양에 위치한 군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상호 협력하여 군포시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소년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와 청소년재단 직원 3명, 교육발전협의회 한용기 대표와 회원 7명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이 협약식에서는 재단의 현안과 청양에 위치한 수련원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등 군포시 청소년을..

군포시, 1388청소년지원단 민간조직과 함께 촘촘한 청소년안전망 강화

군포시, 1388청소년지원단 민간조직과 함께 촘촘한 청소년안전망 강화

Apr 19, 2023 | Q기자

 

군포시가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조기 발굴해 상담 및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1388 청소년지원단’이 활동에 들어갔다. 4월 14일 수리산 상상마을에 있는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연미)에서는 12개 기관과 8명의 개인에 대한 위촉식이 있었다. 1388청소년지원단장은 박원희 군포시주몽종합사회복지관장이 맡게 됐다. 1388 청소년지원단은 지역사회 민간기관(단체) 및 개인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조직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유기적으로 연계해 운영되며,..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열려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열려

Apr 14,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광정동·당동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봉사단 등 212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이 지난 4월 8일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극장에서 열렸다. 이번 연합 발대식은 재단 전시설을 아우르는 청소년 문화 교류 활동으로, 재단 내 자치기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소년 자치기구 소개를 시작으로 동아리 축하공연이 열렸고, 발대식이 끝난 후에는 청소년운영위원 36명이 자리..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

Mar 04, 2023 | Q기자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3년도 2월 27일(월) 제19회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입학식은 초등학생 33명과 중학생 20명이 참여하였으며 2022년도 활동영상과 2023년도 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운영 방향을 소개하고 선서를 통해 친구들과 즐겁게 활동 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참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체험 공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자치조직 청소년 모집

군포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자치조직 청소년 모집

Mar 03,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이 2023년 활동할 자치조직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자치조직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픔’, 청소년참여위원회, 동아리연합회 ‘하눌타리’, 청소년봉사단 ‘봉사틴즈’등이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픔’은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을 통해 청소년 주도의 수련관을 만들어 나가는 역할을 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15명 내외이다. 청소년연극단은 연극 전문 교육, 시나..

군포시 중앙도서관, 상반기 아동·청소년 독서회 운영

군포시 중앙도서관, 상반기 아동·청소년 독서회 운영

Feb 16, 2023 | Q기자

 

군포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3월 13일부터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인문 교양도 쌓을 수 있는 독서회를 운영한다. 독서회는 초등 1~2학년 대상 ‘재미솔솔 독서회’, 초등 3~4학년 대상 ‘책나무 독서회’, 초등 5~6학년 대상 ‘책별숲 독서회’, 청소년 대상 ‘청소년 독서회’ 4개로 구성하였고, 2023년 중앙도서관 독서문화강좌 강사 모집으로 선발된 군포시 거주하고 있는 우수한 독서지도 강사가 진행한다. 독서회에서는 학년별로 수준에 맞는 책을 함..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이사 취임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이사 취임

Jan 11,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2대 최윤택 대표이사가 10일 취임했다. 이날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극장에서 취임식 및 시무식을 갖고 업무에 들어갔다. 제2대 대표이사로 취임하는 최윤택 대표이사는 (재)군포문화재단 청소년활동본부 시민문화팀장을 거쳐 경영기획실 정책기획팀장을 비롯하여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본부 청소년지원팀장까지 약 15년간 청소년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며 청소년 관련 업무와 현장 활동 경험이 많아 군포시청소년재단을 이끌어갈 전문 경영인으로서 대표이사로 선임되었다..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최윤택 대표이사 취임

(재)군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최윤택 대표이사 취임

Jan 10,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2대 최윤택 대표이사가 10일 취임했다. 이날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극장에서 취임식 및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제2대 대표이사로 취임하는 최윤택 대표이사는 (재)군포문화재단 청소년활동본부 시민문화팀장을 거쳐 경영기획실 정책기획팀장을 비롯하여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본부 청소년지원팀장까지 약 15년간 청소년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며 청소년 관련 업무와 현장 활동 경험이 많아 군포시청소년재단을 이끌어갈 전문 경영인으로서 군포시청소..

군포시청소년재단, 종무식 개최...ESG 경영 선포식 가져

군포시청소년재단, 종무식 개최...ESG 경영 선포식 가져

Jan 02,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9일 오전11시 군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극장에서 하은호 이사장(군포시장), 군포시청소년재단 직원 및 이남구 군포시청 생애복지국 국장을 비롯하여 군포시청 청소년청년정책과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종무식에서는 적극행정 우수직원 시상으로 시작으로, 재단의 우수직원 이사장 표창, 이사장 송년사 및 각 부서의 주요 사업과 성과를 돌아보는 영상시청 등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다촘운 구성으로..

군포시, 청소년안전망 강화 위한 위기청소년 전문 멘토링 운영

군포시, 청소년안전망 강화 위한 위기청소년 전문 멘토링 운영

Dec 21, 2022 | Q기자

 

군포시가 위기청소년 멘토링 협력체계를 구축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강화에 나섰다. 청소년의 위기 문제 증가로 학교 등 지역사회 내 멘토링 프로그램이 개별 기관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기관 간 지원체계 부재와 위기 대응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현장의 어려움이 많았고, 복합적인 위기 문제 해결에도 한계가 컸다. 이에 군포시 청소년안전망에서는 유관 기관 협력을 통해 청소년에 대한 전문적인 위기대응과 개입이 가능한 위기청소년 전담 멘토를 양성하고, 사례관리를 연계한 활동프로그램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