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군포시

군포산업진흥원, 군포시 중소벤처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 위해 인포뱅크와 업무협약 체결

군포산업진흥원, 군포시 중소벤처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 위해 인포뱅크와 업무협약 체결

Nov 11, 2022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지난 7일 군포 창업기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인포뱅크(InfoBank)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향후 군포시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 및 성장을 위한 계기가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 관내 유망한 청년 및 중장년 창업팀 발굴/육성 △ 멘토링, 투자유치, 창업상담, 창업기업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 △ 창업 관련 경영·기술정보, 교육 등의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상호 협력 등이다. 군포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컴투스,..

군포산업진흥원, 중견·소공인기업 비즈니스 밋업(Meet-Up) 추진

군포산업진흥원, 중견·소공인기업 비즈니스 밋업(Meet-Up) 추진

Nov 04, 2022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올해 11월에 관내 중견.중소기업, 벤처기업, 소공인기업들이 모두 모이는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관내 기업 협력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사업 기회창출, 기업 간 투자, 판로지원 등 어려운 경영난을 함께 해결하고자 비즈니스 밋업(Meet Up)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일시는 11월 23일 오후 2시부터 군포시 부곡동에 위치한 군포도시공사 3층 컨벤션홀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군포시에 소재한 중견.중소기업과 벤처·소공인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

군포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DAY’

군포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DAY’

Oct 31, 2022 | Q기자

 

군포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10월 29일 철쭉공원에서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DAY ‘포동이의 특별한 하루’를 개최했다.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DAY 행사는 군포시 마을공동체 활동에 대한 홍보 및 체험활동 진행하여 관내 마을공동체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마을공동체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켜 마을공동체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개최됐다. 행사는 포토존, 체험부스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떡매치기 체험, 아크릴 수세미 만들기 등 만들기 ..

군포시, 우수중소기업 선정 공모

군포시, 우수중소기업 선정 공모

Oct 12, 2022 | 기자

 

군포시는 2022년 우수중소기업 선정계획에 따라 관내 우수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2021년 군포시 우수기업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올해 처음으로 우수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군포시 관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계속하여 운영 중인 중소기업이 신청 대상이다. 신청기업에 대해 지역사회 기여도·경영성과·수출 및 고용 등을 종합 평가하고 최종 군포시 우수기업 선정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6개 내외의 기업을 선..

KT IS, 바자회 수익금 군포시에 성금 기탁

KT IS, 바자회 수익금 군포시에 성금 기탁

Sep 30, 2022 | 기자

 

군포시는 27일 KT IS에서 관내 복지시설에 바자회 수익금을 성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법사용자지원센터을 운영하는 KT IS는 최근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 1,768,000원을 모아 경기공동모금회를 통해 군포시에 지정기탁했다. 성금은 군포 소재 한 복지시설에 전달됐다. 이남구 생애복지국장은 “정성이 담긴 성금을 기탁해 주신 기업과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 귀한 성금이 복지시설 식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KT IS는 따뜻한 감성과 두..

군포시, 무주택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최대 연 100만원 지원

군포시, 무주택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최대 연 100만원 지원

Sep 28, 2022 | 기자

 

군포시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해 안정된 정주 여건을 조성하고 자립기반을 형성하기 위한 「2022년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3차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22년 10월 4일) 기준으로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1. 청년 연소득 4천만원 이하(및 부부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하) 2. 무주택 세대 구성원 3. 군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군포시 소재 주거용 주택(전용면적 85㎡ 이하)에 임차계약을 체결한 사람 4. 임차계약서는 주택소유..

군포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최대 연300만원 지원

군포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최대 연300만원 지원

Sep 27, 2022 | 기자

 

군포시는 신혼부부의 주거 마련 부담 증가로 인한 혼인인구 감소와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22년 신혼부부 무주택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3차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22년 10월 4일) 기준으로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1. 부부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하인 가구 2. 부부 모두 무주택자 3. 신청일 현재 부부 모두 군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군포시 소재 주거용 주택(전용면적 85㎡ 이하)에 신청인(또는 배우자)이 임차계약을 체결한..

군포시, 올해 제4차 중소기업 육성자금 조기 지원

군포시, 올해 제4차 중소기업 육성자금 조기 지원

Sep 12, 2022 | 기자

 

군포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를 위해 2022년 제4차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조기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금은 연 300억원 규모로 이번 4차에는 100억원 내외의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군포시 소재 중소제조기업이며 업체당 3억원 이내에서 운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융자기간은 최장 3년이다. 4차 신청은 10월 12일까지 접수하며 군포시 홈페이지(http://www.gunpo.go.kr), 군포시 기업포털 (http://www.gunpo.go.kr/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