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군포시

군포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

군포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

Feb 20, 2023 | Q기자

 

군포시는 경제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년들의 경제적 재기를 돕기 위해 학자금대출 장기연체로 신용도판단정보에 등록된 청년의 신용회복 지원사업 및 장기연체자 조기상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두 사업 모두 군포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 중인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사업은 학자금대출 장기연체로 신용도판단정보가 등록된 자에게 분할상환약정 초입금(채무잔액의 10%, 최대 100만원)을 시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

군포시청년청책협의회 열려  군포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

군포시청년청책협의회 열려 군포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

Feb 20, 2023 | Q기자

 

18일 군포시청 별관회의실에서는 청년정책협의회가 열렸다. 청년정책협의회는 청년 자신의 고민을 스스로 의제화 하고 청년이 정책의 고객이 아닌 정책의 주체가 되어 군포시가 시대적 청년정책을 펼칠수 있게하는 청년정책의 안내기구다. 2기 청년정책협의체는 지난 해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기획하고 매달 분과 활동을 통해 정책을 가다듬어 왔다. 협의회는 주거복지, 일자리, 문화예술, 교육홍보 4개 분과로 나뉘어 분과별 목표를 설정하고 청년정책사업들을 논의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

재단법인 군포산업진흥원, 이석진 신임 원장 취임

재단법인 군포산업진흥원, 이석진 신임 원장 취임

Feb 02, 2023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2월 1일(수) 컨벤션홀 3층에서 제3대 이석진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이석진 원장(이하 원장)은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군포청년회의소(JC) 회장, 군포문화원 비상임 이사직을 지낸 바 있으며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제7대 군포시 지방의회 상반기 부의장과 하반기 의장을 역임하였다. 원장은 군포시 지방의원 출신으로 소통하는 의정활동의 경험을 토대로 군포시 산업발전 전략 수립과 중소‧벤처기업 지..

군포시민행복위원회 지역경제소위 저소득층 아동 가구에 사랑의 물품 기탁

군포시민행복위원회 지역경제소위 저소득층 아동 가구에 사랑의 물품 기탁

Jan 27, 2023 | Q기자

 

군포시 시민행복위원회 지역경제소위원회(위원장 황만모)에서는 지난 25일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저소득층 아동 가구를 위해 컵라면 63박스를 드림스타트에 기탁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황만모 위원장은 “나눔은 사랑입니다. 시민행복위원회 지역경제소위원회 위원들의 작은 나눔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군포시 시민행복위원회 지역경제소위원회는 군포시 민관협치기구로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군포시, 2023년 중소기업 특례보증.이차보전 지원 확대...업체당 3억원 이내 중소기업

군포시, 2023년 중소기업 특례보증.이차보전 지원 확대...업체당 3억원 이내 중소기업

Jan 02, 2023 | Q기자

 

군포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2023년 중소기업 자금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시 자금지원 사업 중 중소기업 특례보증 보증한도가 2억원에서 3억원, 육성자금 이차보전율이 1.6%에서 2.0%로 확대된다.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사업은 신용‧담보력이 부족한 관내 중소제조기업 및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결정업체를 대상으로 업체당 3억원 이내의 특례보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경기신용보증재단 군포지점(1577-5900)을 통하여 자금 소진 시까지 수시 신청이 가능..

군포산업진흥원, ㈜훌템과 지역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군포산업진흥원, ㈜훌템과 지역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Dec 22, 2022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위해 ㈜훌템(대표 홍석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군포산업진흥원에서 태어나 주목받는 스타트업이 된 훌템이 매트리스 방문세탁 기술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자원봉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공헌활동 연계 △ 지역사회 상생 발전을 위한 공동 자원봉사 사업 추진 △ 양 기관간 공유 가능한 자원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

군포산업진흥원, 유망 창업기업 발굴·투자유치 위해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와 업무협약 체결

군포산업진흥원, 유망 창업기업 발굴·투자유치 위해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와 업무협약 체결

Dec 16, 2022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군포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대표 백여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 우수 기술벤처 및 청년창업 발굴, 투자, 육성 업무 △ 멘토링, 비즈니스 협력 및 네트워크 교류 활동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 군포산업진흥원 곽수환 창업보육센터장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이정훈 투자2실장은 유망 창업기업 군포 유치 및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 상인회, 어울림행사 수익금 불우이웃돕기 후원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 상인회, 어울림행사 수익금 불우이웃돕기 후원

Dec 16, 2022 | Q기자

 

산본로데오거리 상인회는 지난 9일~11일 산본로데오거리에서 제12회 어울림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행사로 모은 수익금 중 일부를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군포시는 그동안 산본로데오거리 상인회가 주최했던 산본로데오거리 어울림행사를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개최하지 못하고 3년 만에 제12회 행사를 성황리에 추진했다고 전했다. 제12회 산본로데오거리 어울림 행사는 연말 불우이웃 돕기 기금 마련 바자회,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군포시민 즉석 노래자..

군포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군포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Nov 30, 2022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지난 29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소상공인의 날(매년 11월 5일)을 기념하여 소상공인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2022년 군포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군포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주성하)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군포시 하은호 시장, 군포시의회 이길호 의장, 김판수 경기도의회 부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관내 소상공인 등 4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포시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소상공인 경쟁..

군포산업진흥원, 청년 인재발굴 프로젝트 성공적 성과

군포산업진흥원, 청년 인재발굴 프로젝트 성공적 성과

Nov 29, 2022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2022년 채용계획이 있는 관내 우수 중견기업 6개사가 참여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상반기에는 5월에 진행하여 3개 기업(대영씨앤티, 리트젠, ㈜대흥)이 참여하여 5명의 청년이 정규직 채용의 성과를 거두었고, 하반기에도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2일 동안 취업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3개 기업(에이프로, 풍산시스템, 한성GT)이 참여하고 40명의 청년이 참여하여 총 31명의 청년이 기업면접을 통해 7명이 최..

군포산업진흥원, 비즈니스 밋업(Meet Up) 성공적 마무리

군포산업진흥원, 비즈니스 밋업(Meet Up) 성공적 마무리

Nov 29, 2022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11월 23일 관내 중소기업·창업기업·소공인기업 66개사 임직원 총 80여명 이상이 참여한 2022년 비즈니스 밋업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비즈니스 밋업 사업은 관내 기업들의 산업 트랜드 방향에 맞는 신산업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기업들의 사업 협력을 통한 ‘기업의 성공 전략 특강’을 진행하고, 관내 6개 기업을 사전에 선정하여 ‘기업 IR 피칭’을 통한 기업발표 및 질의응답, 마지막으로 하은호 군포시장이 직접 참여하는 ‘기업인 현장 간담회’ 프로그램과 기..

군포시 군포2동 주민자치회 바자회 수익금 기증 선행

군포시 군포2동 주민자치회 바자회 수익금 기증 선행

Nov 22, 2022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21일 시청 회의실에서 시설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도시개발, 정비사업 교육을 열었다. 건축, 토목 등 120여 명의 시설직 공무원들은 두 차례로 나눠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등 정비사업과 도시개발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강사로 나선 강신홍(오성기술공사, 군포시도시계획위원)대표는 "10월에 발표한 도시정비기본계획 지침을 보면 군포시 공무원들이 얼마나 꼼꼼하게 준비를 했는지 알수 있다. 다른 시에 교육갈 때면 군포시 사례를 들 정도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