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군포시

경기도, 근로자 안전 위한 군포시 제조업 합동점검 실시

경기도, 근로자 안전 위한 군포시 제조업 합동점검 실시

Sep 20, 2023 | Q기자

 

경기도는 19일 군포시 제조업 사업장 2개소를 찾아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합동점검에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인 남경순 부의장과 금철완 경기도 노동국장이 참여해 소규모 제조업 사업장의 실태 등을 파악하고 산업안전보건법 준수여부 등을 확인했다. 또 지난 8월 18일부터 상시근로자 20인 이상 사업장(건설업은 공사금액 20억원 이상)에도 휴게시설 설치의무가 확대된 데 따라 근로자 휴게시설도 점검했다. 금철완 경기도 노동국장은 “최근 성남시 제빵공장에..

군포산업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군포산업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

Sep 19, 2023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본부장 김원중)는 9월 15일 군포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 ‘군포시 소공인 경영안정과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군포산업진흥원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남부지역본부가 군포시 소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다지기 위함으로 양 기관은 향후 유기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소공인 발굴 및 육성 △소공인 정책자금 신청 간편화 및..

군포시, 다 함께 취업(Cheer Up!) 2023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군포시, 다 함께 취업(Cheer Up!) 2023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Sep 08, 2023 | Q기자

 

군포시는 오는 10월 18일(수) 오후 2시부터 ‘다 함께 취업(Cheer Up!) 2023년 군포시 일자리박람회’를 연다. 올해 두 번째인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관내 우수 기업체 20여 개가 참여하여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며 중·장년, 경력 단절 여성, 청년 등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군포시일자리센터, 군포시비정규직지원센터 등의 유관 기관이 일자리 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제공하며, 이력서용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메이킹 등 부대..

군포시 재궁동, 군포시청어린이집 ‘버블마켓’수익금 전액 기탁

군포시 재궁동, 군포시청어린이집 ‘버블마켓’수익금 전액 기탁

Sep 04, 2023 | Q기자

 

군포시 재궁동에 위치한 군포시청 어린이집 아이들이 지난 31일 재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332,000원 지정기탁했다. 이 기부금은 세시풍속 유두절을 맞이해 아이들이 직접만든 마카롱 비누와 오미자 주스를 을 통해 판매하여 수익금을 마련하였다. 박주현 원장은 “이처럼 기부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함께 했기 때문”이라며 “이 행사와 기부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순희 재궁동..

군포시, 우수중소기업 모집 공고

군포시, 우수중소기업 모집 공고

Sep 01, 2023 | Q기자

 

군포시는 2023년 우수중소기업 선정계획에 따라 관내 우수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군포시 관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계속하여 운영 중인 중소기업이 신청 대상이다. 신청기업에 대해 지역사회 기여도, 경영성과, 수출 및 고용 등을 종합평가하고 군포시 우수기업 선정심의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5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업체는 △군포시 우수기업 현판 및 인증서 교부 △군포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출 시 추가 이차보전(0.5%) △관내..

하은호 군포시장, 군포시 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 가져

하은호 군포시장, 군포시 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 가져

Aug 31, 2023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지난 30일 군포시 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를 실시했다. 군포시 소상공인연합회는 2021년에 설립, 현재 관내 170여명의 회원들이 가입되어있으며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하고 자생력 및 경제적 강화를 도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군포시 소상공인의 자립기반 조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사업운영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여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성..

군포산업진흥원,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군포산업진흥원,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Aug 21, 2023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지난 16일 ‘2023년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관내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투자유치 활성화 및 글로벌 네트워크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종 선정된 유망기업 10개사에게는 맞춤형 기업진단을 시작으로 ▲ 컴퍼니빌더형 밀착 멘토링 ▲ 맞춤형 교육 및 네트워킹 ▲ IR데모데이 및 투자상담회 ▲ 글로벌 프로그램(글로벌 비즈니스 밋업) 등 실질적 스케일업을 위한 다양한 ..

군포시민대학 주말특강 ‘이진우의 경제상식’ 19일

군포시민대학 주말특강 ‘이진우의 경제상식’ 19일

Aug 18, 2023 | Q기자

 

군포시는 오는 19일 토요일 오후 2시,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열리는 ‘2023 군포시민대학’에 이진우 기자의 ‘알아두면 부자되는 친절한 경제상식’이라는 주제로 주말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연을 맡은 이진우 기자는 현재 MBC 표준FM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의 진행자로 대표적인 저서로는 [거꾸로 보는 경제학], [친절한 경제상식] 등이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점차 관심이 높아지는 최근의 경제 이슈를 비롯해 격변하는 경제 흐름에 이해하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

군포산업진흥원, 홈앤쇼핑과 군포기업지원 업무협약

군포산업진흥원, 홈앤쇼핑과 군포기업지원 업무협약

Aug 07, 2023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군포시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판로지원을 위해 홈앤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홈앤쇼핑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각자대표이사,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군포시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판로개척을 위하여 홈쇼핑 진출을 지원함으로써 제품 홍보와 매출 증대 등 기업성장을 도모하고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에 군포산업진흥원은 국내 홈쇼핑 방영 지원 뿐만 아니라..

군포시의회, 지역 수소산업 활성화 모색

군포시의회, 지역 수소산업 활성화 모색

Jul 29, 2023 | Q기자

 

“군포시가 수소 분야 연구개발 특화센터를 구축하고, 수소산업 인재 육성 특화도시 조성을 추진하길 제안한다. 군포시의회가 이를 견인했으면 좋겠다.” 군포시의회는 최근 개최된 ‘군포시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조례입법 및 거버넌스 확립방안’ 연구 용역의 중간보고회 자리에서 이러한 제안을 받았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중 수소산업 활성화 분야를 연구하기로 한 모임(박상현(대표)․이길호․신경원․이훈미 의원)..

군포시 송부동, 어린이집 시장놀이 수익금 이웃돕기 성금기탁

군포시 송부동, 어린이집 시장놀이 수익금 이웃돕기 성금기탁

Jul 24, 2023 | Q기자

 

군포시 송부동에 위치한 두드림 어린이집(원장 강은미)에서는 지난 20일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송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국환)를 통해 460,000원을 기탁하였다 6월 한달동안 원아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시장놀이 행사를 통해 수익금을 마련하였다 강은미 두드림어린이집 원장은 시장놀이를 통해 모은 수익금을 기탁하면서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아이들이 한푼두푼 모은 후원금이 어려운 이..

지역화폐 군포愛머니 9월부터 ‘연매출 10억 이하 가맹점만’

지역화폐 군포愛머니 9월부터 ‘연매출 10억 이하 가맹점만’

Jul 24, 2023 | Q기자

 

군포시가 영세 소상공인 중심으로 지역화폐 군포愛머니 사용처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9월 1일부터는 연 매출액 10억원 이하 가맹점에서만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으며 예외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산후조리원의 경우에는 연매출 30억 이하 가맹점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번 개편은 경기도의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관리지침’을 준수하고 상대적으로 더 영세한 소상공인을 보호함으로써 골목상권 활성화라는 지역화폐 발행 취지를 살리기 위해서다.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관리지침’은 연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