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군포시

군포시,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최대 연 300만원

군포시,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최대 연 300만원

Feb 02, 2024 | Q기자

 

군포시는 신혼부부의 주거 마련 부담 증가로 인한 혼인인구 감소 및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24년 신혼부부 무주택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2024년 2월 2일) 기준으로 부부 모두 군포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혼인신고일 기준 7년이내의 무주택 신혼부부로 부부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하전월세 보증금 대출잔액 1억5천만원 이하 등 모든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지원내용은 주택전세자금 대출잔액의 2%에 한해 연 1회 최대 3백만원까지 이자 지원..

군포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최대 연 100만원

군포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최대 연 100만원

Feb 02, 2024 | Q기자

 

군포시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된 정주여건을 조성하고 자립기반을 형성하기 위해 2024년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2024년 2월 2일) 기준으로 군포시에 주민등록을 둔 무주택청년으로 청년 연소득 4천만원 이하(및 부부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하) 전월세 보증금 대출잔액 1억원 이하 등 모든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지원내용은 주택전세자금 대출잔액의 1%에 한해 연 1회 최대 1백만원까지 이자 지원(최대 4회)이 가능하며..

군포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 상향

군포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 상향

Jan 22, 2024 | Q기자

 

군포시와 한국장학재단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2021년부터 시행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사업이 올해부터는 지원액 및 지원대상을 상향하여 진행한다. 군포시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실질적인 경제적 재기를 돕기 위하여 신용회복 사업의 초입금 금액(채무액 10% → 최대 100만원)과 조기상환 지원대상의 중위소득 기준(130% → 150%)을 상향했다. 군포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지원사업은 학자금대출 장기연체로 신용도 판단정보가 등록된 자의 신용회복을 지원하는 사..

군포시, 사회적경제 지원으로 기업경쟁력 강화

군포시, 사회적경제 지원으로 기업경쟁력 강화

Dec 19, 2023 | Q기자

 

군포시가 올 한해 사회적경제조직에 사업개발비와 지역특화사업비를 지원하여 사회적경제조직이 활성화되고 기업경쟁력이 더욱 강화되었다고 밝혔다. 사업개발비는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으로 ‘보롬, 하늘빚다’의 시제품 제작, 크라우드펀딩 지원과 ‘군포애술협동조합, 빛사회적협동조합’의 홈페이지 구축과 홍보물 제작을 지원하였다. 지역특화사업은 지역특성을 반영한 사업으로 올해는 기업 판로개척과 인지도 제고를 집중적으로 지원하였으며 ‘가양주작, 수..

군포시, IR데모데이 X 투자상담회 성료

군포시, IR데모데이 X 투자상담회 성료

Dec 08, 2023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지난 30일 ‘2023년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사업 IR데모데이 X 투자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우수기업 10개사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장과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특별한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에트리홀딩스, 어니스트벤처스, 한양대 기술지주, BK벤처스, 한세예스24 등 총 5개 투자기관이 참석하였다. 본 행사는 하은호 군포시장과 이석진 군포산업진흥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관내 우수기업 10개사의 투자..

산업재해예방 위한 군포시 노동정책 토론회 개최

산업재해예방 위한 군포시 노동정책 토론회 개최

Dec 01, 2023 | Q기자

 

군포시와 군포시 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30일 노동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군포시 노동정책 토론회」를 시청 별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군포시민 및 노동조합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토론회는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군포시의 정책적 시행과제’라는 주제로 산업재해 예방 대책 수립을 위해 전문가와 노사민정 대표,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였다. 먼저 법무법인 라움 정관영 파트너 변호사가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군포시의 법정책적 과제”라는 주제로 발제하..

군포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군포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열려

Nov 29, 2023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28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여 군포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군포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물가, 고금리의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지역경제를 책임지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군포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주성하)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하은호 군포시장 등 관내 소상공인 1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소상공인 육성·발전에 공로가 큰 시민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진행되었..

군포1동 군포시립 어린이집 바자회 수익 장학금으로 기부

군포1동 군포시립 어린이집 바자회 수익 장학금으로 기부

Nov 08, 2023 | Q기자

 

군포시 군포1동에 소재한 군포시립 어린이집은 바자회를 열어 어린이집에서 준비한 물품과원생들이 직접 소중한 추억이 담긴 물건들을 가져와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 일부를 (재)군포사랑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탁하였다. 11월 7일 군포시청 2층에 위치한 (재)군포사랑장학회 사무국에서 진행된 장학금 출연식에는 유희정 원장님 이하 담임교사 2인과 원생 15명이 함께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유정희 원장은 “고사리 같은 손으로 소중히 모은 바자회 수익금을 뜻깊은 곳에 기부해 어렵고 힘든 시기..

군포산업진흥원, 2023년 비즈니스 밋업(Meet-Up) 11월 22일 개최

군포산업진흥원, 2023년 비즈니스 밋업(Meet-Up) 11월 22일 개최

Nov 06, 2023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오는 11월 22일(수)에 관내 중견.중소벤처기업, 창업기업, 소공인기업들이 모두 모이는 네트워킹 행사인 ‘2023년 비즈니스 밋업(Meet Up)’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기업 협력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사업 기회창출, 기업 간 판로지원 등 어려운 경영난을 함께 해결하고자 본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는 11월 22일(수) 오후 2시부터 군포시 부곡동에 위치한 군포산업진흥원 3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며 군포시에 소재한 중견.중소벤처기업과 창업·소..

군포산업진흥원, 실리콘밸리 글로벌기업 및 엑셀러레이터와 글로벌 진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군포산업진흥원, 실리콘밸리 글로벌기업 및 엑셀러레이터와 글로벌 진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Oct 31, 2023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세부 프로그램인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에서 해외 진출 가능성이 있는 관내 우수기업 3개사를 선발하여 현지 파트너사와 매칭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글로벌 진출 활성화를 위해 액셀러레이터 JCValley 및 AGORA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JC Valley는 스타트업의 실리콘밸리 및 글로벌 시장 진출과 글로벌 투자사들에게 벤처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군포산업진흥원과..

군포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및 마을공동체 한마당축제 ‘군포온 페스타’ 개최

군포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및 마을공동체 한마당축제 ‘군포온 페스타’ 개최

Oct 25, 2023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산본로데오거리에서 ‘2023년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및 마을공동체 한마당축제 ’군포온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포온 페스타’는 ‘가치, 같이, 따뜻하게’를 주제로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가 함께 상생의 빛을 밝히는 나눔의 축제로 개최한다. 이번 페스타는 사회적경제기업 12개가 참여하여 사회적가치 확산과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며 마을공동체 14곳 참여로 마을공동체 인지도 향상과 시민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계획..

군포시, 하반기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군포시, 하반기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Oct 11, 2023 | Q기자

 

군포시가 취업 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작년부터 시책으로 추진하던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을 올해부터는 경기도 신규사업인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으로 확대 추진해서 10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 받는다. 신청기준은 1월1일부터 경기도에 거주하면서 신청일 기준 군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19세~39세(1983년 1월2일부터 2004년 1월1일까지 출생)로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청년이면 된다. 하반기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잡아바 어플라이..